공무원분의 영국 요크대학교 행정 석사 MPA1+1 수속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크대학교 행정학 석사(Masters of Public Administration with Professional Placement) 로 진학 공무원 분의 수속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요크대학교 (University of York) 는 1963년에 설립된 대학으로 학생들의 졸업 이후 훌륭한 커리어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2014 Research Excellence Framework (REF)에서 연구분야 영향력으로 14위를 기록한 바 있고,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연구 대학을 이끄는 러셀그룹 대학 중 하나입니다.
요크 지역은 중세의 분위기를 느끼실 수 매력적인 소도시로 사람들도 친절하고 안전한 곳이다보니 자녀와 함께 가족동반으로 가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Q: 영국유학센터와의 첫 상담 시, 유학을 계획하시면서 궁금하셨던 부분이 많이 해결되셨었나요?
사실 막연히 영국유학을 가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에, 가족동반 관련하여 비자 이슈가 있었습니다. 영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변경 해야하는건지 유학을 포기해야 하는건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때 영국유학센터 블로그에 비자 관련하여 문의를 남겼었고 친절하게 답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비자 변동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도 가장 빨랐고, 그래서 많은 부분 걱정을 덜었습니다.
유학이 확정된 후에 영국유학센터로 결정한 큰 이유 중에 하나였습니다.
Q: 영국유학센터에 직접 방문하시지 않고, 최종적으로 수속을 결정하셨는데 불안 하시지는 않으셨나요? 그리고 온라인으로만 도움을 받으셔도 석사를 준비하시는데 문제는 없으셨는지 개인적인 소감도 궁금합니다.
현재 거주하는 곳이 서울이 아니기 때문에 유학원을 모두 방문해 보기에는 시간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후기들을 찾아보고, 전에 좋은 기억이 있었기에 영국유학센터로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서 중간중간 궁금한 점을 문의 드리면 즉시 답변을 주셔서 석사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같이 유학 준비하는 동료 분 중에는 다른 유학원을 이용하신 분이 있으셨는데 불편함을 겪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선택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사히 비자 발급까지 도와주신 김경환 차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Q: 지원을 준비하시면서 본인이 처음 계획하셨던 부분과 가장 달랐던 점은 어떤 점이 있으셨나요?
영국은 우리나라처럼 빨리 빨리 진행되지 않고, 이메일로만 소통이 되기 때문에 그런 점이 생각과 다른 점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유학원에서 다 신경을 써주셔서 제가 어려웠던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Q: 영국유학센터와 지원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어떤 점이 있으셨나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신경 쓸 부분이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진행 순서, 시간 등 로드맵을 알려주셨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덕분에 저는 개인적인 다른 부분들에 신경을 쓸 수 있어서 유학 준비하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출국을 이제 불과 한 달 정도 앞두고 계시는데, 일찍 출국하시려고 계획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프리세셔널 과정을 수강하기 때문에 일찍 출국하게 되었습니다. 자녀도 동반 출국하기 때문에 자녀도 영국 생활에 적응 후에 학교 다니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프리세셔널을 통해서 에세이 쓰는 법 등 오랜만에 학교 생활의 감각을 다시 살릴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여 일찍 출국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에 공무원 국비 지원으로 영국 대학교를 지원하면서 알게 되신 꿀팁이 있으시다면 다른 학생들에게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먼저 가 있는 선배 등 동료들과 유대관계 유지 하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 막연히 생각하는 것과 현지에 있는 분의 조언은 차이가 많고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Q: 많은 영국 유학원들 중, 영국유학센터는 어떻게 알게 되셨고, 저희를 최종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공무원 유학으로, 유명한 유학원 3곳과 모두 컨택 해보았고, 가장 신속하고 친절하게 응대 해주셔서 믿음이 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Q: 아직 결과를 기다리거나, 미래의 영국 유학을 생각하시는 학생이나 공무원분들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해주신다면?
공부하는 과정, 선발되는 과정 등이 쉽지 않지만 나는 꼭 유학을 갈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하시면 좋을 결과가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영국에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모습, 나를 위한 큰 전환점 가족 특히 자녀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큰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그 모습을 상상하면 즐겁게 준비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