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센터 런던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올해 유로센터 런던으로 어학연수 가신 분의 후기입니다:) 오래 고민하시다가 유로센터 런던으로 결정하셨는데요, 후회 없이 즐겁게 다니시고 있는 것 같아 기쁩니다! 연수 기간동안 즐거운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은 어떠하였고 학교 첫날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학교를 처음 도착해서 하얗고 큰 외관에 영국영어를 듣는 순간 영국에 온 것을 실감 한 것 같아요. 기대를 별로 안 해서 그런지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더 좋았습니다.
첫날은 1시간 정도 일찍 가서 리쓰닝 시험을 보고 미리 풀지 못했다면 문법시험도 같이 보게 됩니다. 보고나면 유로센터 선생님과 간단한 스피킹을 하면서 반 배정을 받습니다. 그렇게 배정받은 반에서 수업을 듣고 쉬는 시간에 학교 OT같은 걸 짤막하게 설명을 들었습니다.
2. 학교 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휴게실, 기타시설 등)
학교 시설은 매우 만족합니다. 다른 학교를 보지 못해서 비교는 못해봤지만 교실도 깔끔하고 하얀색의 벽이 학교의 분위기를 더 밝고 넓게 보이게 하는 것 같아요.
휴게실은 지하에 넓게 있는데 커피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수업이 끝나고 쉬는 시간에 반 친구들과 뭐 먹으면서 다음 수업을 재충전하기에 좋습니다.
3. 수업은 잘 맞으시는지, 수업 방식과 도움이 되는 부분들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한국은 어떤 수업이던 어쩔 수 없이 분위기가 좀 딱딱하거나 시험 모드처럼 되는 것 같아 항상 아쉬웠는데, 유로센터는 분위기도 밝고 반 친구들끼리도 친목 하는 분위기입니다. 여기 오면서 영어 공부가 재미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업방식도 선생님들이 매번 그날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하게 접근을 하면서 지루하지 않게 가르쳐 주십니다. 문법도 그냥 공식을 외우기보다는 게임을 통해 좀 더 쉽게 접근을 한다 던지 친구들과 조를 나누어 그 문법에 맞는 문장을 같이 풀어 나가면서 자연스럽게 그 문장과 문법을 계속 익히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스피킹을 계속 하게 되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4. 선생님들 및 스텝들은 어떤가요? (학생에 대한 관심도, 티칭 스킬 등)
제가 있는 반 선생님들은 모두 잘 가르쳐주십니다. 선생님들 마다 확실히 가르치는 방식이 다르고 스타일이 달라서 학생들마다 조금 더 맞는 선생님이나 집중이 잘 되는 선생님이 계신 것 같지만 모두들 다 열정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학생들 이름도 한 번에 다 기억하는게 신기할 만큼 자기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계신 것 같아요.
5. 학교 한인 비율은 어떤가요? 국적비율은 잘 이루어져 있나요?
처음에 이 학교를 추천 받았을 때 다른 학원에 비해서 한국인이 없다고 하셨는데, 생각한 것 보다는 한국학생들이 많았습니다. 보통 한반에 3명에서 4명 정도인 것 같은데, 다른 학교는 더 많다고 하네요. 대체적으로 브라질친구들이 많습니다. 제가 있는 반이 중간정도 레벨이다 보니 아무래도 인원이 많을 때는 정원 14명이 꽉 차는 것 같습니다. 정원이 가끔 꽉 찰 때는 좀 많아서 정신없지만 그 만큼 다양한 친구들과 교류하게 돼서 좋은 점도 많습니다.
6. 소셜 프로그램은 자주 참여하셨나요? 어떤 소셜 프로그램이 좋으셨어요?
아직 많은 소셜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진 않았는데요, 뮤지컬과 같은 공연은 확실히 다른 곳에서 사는 것 보다 저렴해서 너무 좋았습니다.(다만 좌석은 좋은 편은 아닙니다) 또한 펍나잇을 가서 다른 클래스 친구들과 얘기도 하고 문화 교류도 하면서 영어로 계속 얘기 할 기회가 제공되어서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운동이나 스피킹 클럽, 근교로 가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차근차근 참여를 할 생각입니다.
7. 학교 하우스 쉐어를 하셨는데 그 경험이 어떠셨나요? (시설, 지역, 편리함 등)
학교에서 추천해준 하우스 쉐어를 통해 좋은 외국친구들을 만나 지금 까지 계속 연락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서 아쉽게 다른 집을 구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어울리고 방과 후에도 영어를 하며 자연스럽게 어울리는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8. 영국유학센터와의 수속, 출국 전 오티가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궁금한 점도 자세하게 얘기해 주시고, 제가 필요한 것들, 가서 먼저 꼭해야하는 것과 지내면서 꼭 필요한 부분들을 얘기해 주셔서 미리 준비 할 수 있었습니다. 도착해서도 제가 궁금한 사항이 생기거나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 언제나 친절하게 대답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9. 어학연수를 알아보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어떤 게 있나요?
어학연수를 떠나기 전에 갈지 말지 정말 많은 고민을 하면서 어학연수 길에 오르게 되는데요, 지금 후회 없이 너무 잘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셔서 어느 정도 계획을 세우고 영어를 꾸준히 노력 하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인생의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오게 되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10. 지금 살고 있는 지역과 다니고 있는 학교를 자랑해주세요!
지금 살고 있는 곳은 동남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학교와는 조금 떨어져있어서
출근시간에 사람이 분비는 불편함이 있지만, 안전하고 평화로운 이 지역이 너무 좋아서 이사를 안가고 영국에 온 날부터 계속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와는 다른 지역에 위치해 있어 여러 지역을 다닐 수 있어서 좋습니다. Eurocentres는 중심지역인 Victoria역에 위치해 있고, 학교 끝나고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앞에 공원이 있어서 날이 좋으면 야외수업도하고 바비큐파티도 합니다. 그리고 학교 친구들과의 분위기가 편하고 다들 어울리는 분위기여서 여러 가지로 저희 학교를 정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