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사립 파운데이션에서 에딘버러대학교 진학한 학생의 성공 후기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은 크게 대학 부설과 사설로 나뉘죠. 어떤 대학교가 확실히 가고 싶다면, 그 대학 부설로 가는게 좋지만 진학 대학교를 못 정했다면 여러 대학교 지원이 가능한 사립 파운데이션에서 하는 것도 좋습니다.

​영국 사립 컬리지인 Bellerbys College, Brighton 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치고 9월에 *에딘버러대학교 스포츠 경영학과 Sports Management 학사로 진학하는 학생 후기 입니다. 에딘버러대학교는 영국 12위*의 상위권입니다 (*2023 Complete University Guide) 벨러비스 컬리지는 아쉽게도 올해를 끝으로 문을 닫게 되어, 분위기가 약간은 어수선했을텐데 끝까지 집중해서 좋은 성적을 낸 학생에게 큰 축하를 보냅니다!!


Q 약 1년여 시간 동안 공부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코스를 마치신 소감은 어떠신가요?

영국으로 가기 전부터 처음 영국에 도착한 후에는 어떻게 공부를 하고 지낼 수 있을까 걱정을 하고는 했지만 궁금한 것이 생기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유학원에서 도움을 친절하게 주셔서 9개월 동안 수월하게 지낼 수 있었고 성적도 원하는 대학교에 맞게 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교생활이나 평소일상생활에도 미련이나 후회가 남지 않고 지금은 나름 편하게 대학입학 준비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Q UCAS를 통해 어느 전공을 지원하셨고, 입학 허가 받은 대학 중 Firm 이랑 Insurance는 어떤 곳으로 결정하셨어요?

UCAS를 통하여 에딘버러대학교의 Sports Management를 Firm으로 지원을 했고, Insurance로는 버밍엄대학 Golf management를 지원했습니다. 대학을 선정할 시기에 자체적으로 검색도 해보고 학교 선생님들에게도 여쭤보고 했지만 유학원에서 제가 가고 싶은 학과를 제가 추구하는 목표와 연관해서 소개해 주셔서 수월하게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에딘버러를 Firm으로 선정한 이유는 유학원에서도 이 학교를 추천해주셨고 검색해보니 학과 커리큘럼이나 도시도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Q 본인이 수강한 파운데이션 과정 수업 운영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해주실 수 있을까요?

Economic 수업들은 클래식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이론적으로 배우고 접근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현재의 상황과 연결을 시키고 시험도 매번 일상이나 현재의 상황을 배경으로 해서 좋았던 거 같습니다. Business 관련 수업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모든 것들과 연결되어 있는 거 같다고 느낌을 받았고 이 때문에 수업이 흥미로웠고 다채로웠습니다. Business Math수업은 우리가 한국에서 배우는 많은 수학적 이론들을 경제나 경영에 대입해서 신기했습니다. Accounting 수업은 계산이나 특별히 어려웠던 것은 없었습니다. Academic English Skill(AES) 수업은 제가 영국에서 문서를 작성하거나 사람들과 의견을 공유할 때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모든 과목이 리포트 형식의 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답이 정해져 있지 않아 처음에는 난감했지만 제 생각을 수업시간에 배운 것들과 엮어서 표현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생각의 창을 넓히는 기회였습니다. 수업은 코로나 때문인지 한반에 8명 정도 됐던것 같습니다.

 

 

Q 벨러비스 컬리지 시설은 어땠나요?

학교 시설은 나름 이용할 만하다고 느꼈습니다. 도서관이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공부하기에 부족함 없었고 쾌적했습니다. 체육관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었고, 빈 강의실도 개인적으로 공부할 때 편히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 급식도 가격과 맛 다 괜찮았습니다.

 

Q 처음에 기대하신 파운데이션 과정과, 실제로 공부하신 과정은 어떤 차이가 있었나요?

처음에는 떨리고 긴장도 되고 했지만, 막상 가보니 선생님들이 친절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먼저 다가가고 물어보지 않는 이상 무언가를 선생님으로부터 기대하기는 힘들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Q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힘든 점, 좋았던 점 하나만 뽑는다면 어떤 점이 있을까요?

힘든 건 없었습니다. 영국의 문화와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듣고 한다는 것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Q 파운데이션 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 Tip 을 소개하신다면?

뚜렷한 목표가 없거나 꿈이 없으면 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 시간에 알바를 해서 돈을 모아두는게 효율적일 만큼 목표가 없다면 시간낭비, 돈 낭비 입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자신감만 생기고 남들이 보기에는 가장 한심한 사람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목표가 있다면 가서도 알아서 열심히 할게 분명합니다.

 

Q 이제 1학년 비자 신청까지 마무리 되면, 영국유학센터 공식 수속서비스는 종료 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제공된 영국유학수속 서비스는 어떠셨나요?

물어보는 것에 다 친절히 응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없었다면 정말 힘들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영국대학교 또는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파운데이션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