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포드 컬리지 어학과정 후기입니다.
아래는 현재 길포드 컬리지에서 어학과정을 하고있는 김도0 학생의 후기 입니다.
길포드 컬리지는 런던 남쪽 길포드 지역에 있는 컬리지로서, 현재 학비 프로모션을 진행중 입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_^//
==================================================================================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콜리지라고 해서 엄청 클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아담한 규모라 정감가는 분위기였다. 스탭들이 굉장히 친절하고 일본인 스탭이 한 명 있는데 불편한 건 없는지, 수업은 괜찮은지 등에 대해 물어보며 꼼꼼히 챙겨줬다.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교실이 작아 모두가 수업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분위기였다.
시설들이 약간 노후한 느낌이기는 하지만 항상 청소부 아주머니가 청소를 하고 다니셔서 깔끔한 편인듯 했다.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나는 upper-intermediate 레벨의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선생님에 따라 수업의 분위기, 방식, 참여도가 많이 갈리는 듯 하다. 남자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할 때는 유쾌하게 농담도 섞어가며 수업을 진행했고 학생들의 참여도도 높았던 반면 여선생님의 수업은 다소 딱딱한 룰에 맞춰 진행되어 별로 즐겁지 않았고 아이들의 참여도도 낮은 편이었다.
-수업 방식은 어땠나요?
주로 파트너와 토의하는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다. 주제나 질문을 준 뒤 파트너와 토의한 내용을 공유하는 식으로 항상 수업이 이루어졌다. 매주 금요일에는 progress test를 보았다.
-과제는 어땠나요?
테스트가 있는 금요일 전 날인 목요일을 제외하곤 매일 숙제가 있었다. 하지만 많은 양이 아니고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꼭 본인이 따로 시간을 투자해 공부를 해야 학습의 능률이 오를듯 싶다.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표정만 조금 안 좋아도 괜찮냐고 물어볼 정도로 학생에게 관심이 많다. 수업 중간중간 질문을 하면 친절히 대답해주는 편이다.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수는 몇 명인가요?
통틀어 한국인은 나 혼자였다. 다른 아시아계 학생으로는 일본인과 중국인 각 한 명씩, 태국 학생이 4명 정도 있었고 나머지는 이탈리아, 스페인, 사우디 아라비아 등의 국적이었다. 친구들이 내가 오기 전 한국인
남자아이가 있었다고 말해주었다.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elementary, pre-intermediate, intermediate, upper-intermediate 으로
이루어져 있는듯 하다. 학생 수의 변동에 따라 반을 증설하거나 줄이는듯 하다.
7. 숙소는 어땠나요?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에 관해 적어주세요~
홈스테이에 대한 기대는 전혀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만족스러웠다! 아주머니가 무척 친절하셨고, 지내는 동안 영국의 가정문화를 배울 수 있었다.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집에 머물게 되어 만족도가 컸던 것 같다.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같은거 있었나요? 참여하셨다면
어땠나요?
매주 월, 화, 수요일은 수업이 끝난 뒤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었다. 게시판에 한 달 간의 액티비티를 공고해 놓고 그 옆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명단을 적을 수 있게 만들어 놓는데
참여하고 싶으면 이름을 적고 비용을 지불하는 식이었다. 종류는 볼링,
영화관 가기, 런던 투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고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9. 어학연수 기간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일부러 한국인이 없는 곳을 골라서 온 것 이었지만 낯선 곳에서 혼자 적응을 하는 것이 힘들었다.
11. 유학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막연히 외국에 나오면 영어가 늘 것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는 말을 하고싶다. 오기 전까지 한국에서 탄탄히 준비를 하고 와야 와서도 당황하지 않고 공부를 이어갈 수 있을 것 같다.
12.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음식점은 현지인들도 줄 서서 먹는 kokoro, 길포드의 전망을 볼 수 있는 Thai terrace. 상점은 유명한 poundland와 primark, friary센터 내에 있는 tiger등이 있다.
13.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영국유학센터 담당자 선생님께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싶다. ㅠㅠ 처음에는 지역 선정도 못 해 몇 번이나 지역을 바꾸었는데도 친절히 잘 모르고 처음 가는 곳이니 당연하다며 많은 도움을 주셨다. 길포드 컬리지로 오려는 사람을 위해 말하자면 길포드는 작고 예쁜 도시이지만 유흥거리가 넘쳐나는 곳은 아니다. 하지만 런던까지 기차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어 접근성은 좋은 편이다. 도시는 작아도 있어야 할 것들은 모두 있으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