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본사 수속후기] RCA (Royal College of Art) 석사과정 입학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캠브리지 어학연수 후 영국 왕립예술학교 석사과정을 진학하신 이ㅇㅇ 학생분이 감사하게도 후기를 써주셨습니다. 프리세셔널 과정에서 과제가 많다고 하셨는데 잘 마치셔시고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RCA 에서 입학을 앞두고 프리세셔널을 듣고 있습니다.
대학교 졸업 후에 많이 방황을 하다가 동생이 어학연수를 간다기에 무작정 부모님께 사정해 고모가 계신 미국으로 간다는 것을 저 때문에 영국으로 방향을 틀어서 어학연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교환학생으로 골드 스미스도 잠깐 다녀온 경험도 있었고, 무엇보다도, 어학연수 후에 바로 대학원 진학예정에 관심이 있었기에 동생에게도 저에게도 둘 다 큰 장점이 될 수 있는 영국을 택했습니다.
 저의 전 학부과정 전공이 패션이었기에 더욱더 영국에 비중을 두었구요 (세인트마틴, LCF등 패션으로 유명한 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찾아보던 중 영국유학센터를 아는 분으로부터 소개받아 어학연수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본사 윤세연 원장님께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을 도움 받았구요.

추천해주신 캠브리지에서의 어학연수는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그지역에서 두 번째로 좋은 시설이기도 했고, 그곳에서 만났던 학생들 자체도 공부에 열정적이고, 수업에 적극 참여하는 편이었습니다. 물론 영국의 수도 런던과는 많이 상반된 느낌이 있었습니다. 런던에서도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했기에 한달 반 가량 혼자서 학생기숙사에서 머물면서 지내봤었는데, 아직 말을 트이는 단계라면 오히려 캠브리지나, 옥스포드처럼 작은 소도시가 학생들을 더욱 격려하고 인종차별도 없고, 훨씬 더 편하게 말하기 좋은 환경 인 것 같습니다.

 


저는 유난히 강남지점 윤세연 원장님께 질문도 많고, 요구하는 것도 많은 까다로운 고객 중 한명 이었을 겁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제가 욕심이 남들보다 많은 편이어서 어떨 때는 말보다 행동이 더 앞서는 편이기도 합니다.
RCA 에 혼자서 한번 지원을 해보자! 라는 결심이 섰고, 캠브리지 어학연수 중에 오픈 데이에 학교에 찾아가서 이것저것 정보를 얻어왔습니다. 글과 말이 안되면 가서 부딪치자는 심산이었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RCA 선배님들께 제 연락처를 드리고, 학교에 들어가기 위한 정보들을 교환하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많이 도와 주셨구요 ^^
그 덕에 차근차근 포트폴리오부터 인터뷰까지 준비해나기 시작했습니다. 말도 글도 안 되는 상태였고 그냥 열정 하나뿐이었습니다. 특히나 RCA 는 다른 학교보다 일찍 지원을 1월에 오픈 합니다.
지원서와 추천서 그리고 아이엘츠 성적만 있으면 가능한 다른 학과들과는 달리, 포트폴리오부터 까다로웠습니다.
1월 초부터 4월 중순 발표가 나기 전까지 1차 합격, 또 다른2차 미니 프로젝트, 3차인터뷰 순으로 매달 힘들게 달려왔습니다. 마지막 최종 합격 이메일을 받는 순간까지 가슴이 콩닥콩닥 뛰고 가슴 졸였습니다.


 특히나 아셔야 할 부분은 영국은 굉장히 시스템자체가 느린데, 특.히.나 저희 학교는 돌아가는 시스템자체가 늦기로 유명해서 전화하고 메일 보내고 확인하지 않으면 본인 손해 이기 때문에 항상 체크하고 닦달해야 합니다. (물론 저는 윤세연 원장님께서 많이 수고해 주셨지만요)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저는 영어를 정말1도 못하는 토.종 한국인이기에, 더군다나 언어에는 재능이 정말 죽어도 없기에…. 창피한 이야기지만 1년을 디퍼하고 영어 아이엘츠만 공부했습니다. 중간에 많이 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럴 시간 없어요.. 최저 점수를 맞춰도 지금 프리세셔널을 하고 있는데 정말 라이팅이 많이 문제입니다. 외국에서 대학교를 나온 아이들도 영어 라이팅 점수가 안 나와서 스피킹은 되는데 프리세셔널을 듣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라이팅, 문법, 그리고 아이엘츠에서 나오는 에세이를 많이 공부해 가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물론 예술대학교들은 많이 라이팅을 요구하지 않으나 석사과정에서는 논문을 써야 하기에 밑바탕이 충분히 있어야 해요.

마스터 코스는 공부와 언어 두 가지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노력이 없이는 하기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학연수부터 지금 이 험난한 과정을 모두 곁에서 지켜봐 주시고 묵묵히 도와주신 윤세연 원장님과 강남본사 식구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제가 언제든지 영국에서 도울 일이 있다면 부담 없이 연락주세요 ^^ 제가 도울 수 있는 한 지인들을 통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항상 빠른 일 처리와, 정확한 지적과 해답 항상 감사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오실 영국 유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공지
[신촌지사 수속후기] 영국 전문이라는 것과 친절한 상담때문에..
어학연수라는 것이 비용측면에서도 중요하지만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기때문에 여러 어학원을 돌아다니면서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무엇보다 다른곳과 다르게 영국 전문이라는 것과 원장님의 친절한 상담때문에 최종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조건에 맞춰 최적의 어학원도 소개해주셔서 너..
3142
브라이튼대학교 스포츠 코칭학과 후기
브라이튼대학교 스포츠 코칭학과 후기엊그제는 반가운 학생분이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했어요. 브라이튼대학교 스포츠 코칭학과에 다니는 학생분 이신데, 작년 9월에 입학해서 1학년을 마치고 방학이라 들어오셨네요. 이 학생분은 한국에서도 체육학과를 다니셔서 영국과 한국의 교육을 비교 할 수 있으셨어요. 학교 생..
5066
벨러비스컬리지 GCSE과정 후기
나는 영국유학을 급하게 결정하여 3-4개월 동안 아이엘츠와 비자를 준비하고, 작년 9월에 영국으로 벨러비스 컬리지 옥스퍼드로 1년간의 집중 GCSE 과정 유학을 위해 영국행 비행기를 탔다. 10시간 정도의 긴 비행을 마치고 히스로 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보게 되는 것은 긴 외국인 전용 입국 심사대 행렬이다. 영국은 천천..
4672
[강남본사 수속후기] 킹스턴 대학교 음악석사 Production of Popular Music 합격 - 우xx 학생 후기
안녕하세요~ 킹스턴 대학교 실용음악 석사 과정으로 오퍼 받으시고 지금 프리세셔널 영어공부 하고 계신 우XX 학생분 입니다. 처음 저희 사무실 오신건 2014년 봄 이었는데 드디어 석사과정을 눈앞에 두고 계시네요~ -------------- 1. 먼저 영국 대학원 합격을 축하 드립니다. 어떤 계기로 영국 유학을 계획 하셨나요? 미..
3484
리버풀대학교 파운데이션과정 후기
리버풀대학교 파운데이션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리버풀대학교 항공공학과로 입학하게 된 박 ㅇㅇ 학생이 후기를 보내줬습니다. 이 학과는 조종사를 목표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과정인데요, 조종사학 (Pilot Studies)는 PPL Ground School과 항공 조종사 자격증 ground school의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합니다. 추가비용..
3840
[학교 평가] 사우스햄튼, 루이스 스쿨 오브 잉글리시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강의실이나 학교가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해요! 크진않아요~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최대인원이 한 반에 12-13명이라서 교실은 그 인원에 적당한 것 ?아요! 컴퓨터실도 있고, 프린트도 할 수 있도, 학생 휴게실도 지하에 있고, 음료및 스낵을 먹을 수 ..
3157
[강남본사 수속후기] RCA (Royal College of Art) 석사과정 입학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캠브리지 어학연수 후 영국 왕립예술학교 석사과정을 진학하신 이ㅇㅇ 학생분이 감사하게도 후기를 써주셨습니다. 프리세셔널 과정에서 과제가 많다고 하셨는데 잘 마치셔시고 석사과정으로 진학하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RCA 에서 입학을 앞두고 프리세셔널을 듣고 있습니다. ..
5421
길포드 컬리지 어학과정 후기입니다.
아래는 현재 길포드 컬리지에서 어학과정을 하고있는 김도0 학생의 후기 입니다. 길포드 컬리지는 런던 남쪽 길포드 지역에 있는 컬리지로서, 현재 학비 프로모션을 진행중 입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_^//==================================================================================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
3481
[신촌지사 수속후기] 최대한 맞춰주시려고 아낌없이 알아봐주시고 ..
고민을 정말 많이하고 또 생각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영국유학센터에서 준비한기간만 반년이 훨씬넘었어요다른 유학원처럼 정해진 말을 한다거나 강요또한 없어서 너무좋았구요 내가 원하는 유학을 최대한 맞춰주시려고 아낌없이 알아봐주시고 도와주셔서 너무 좋았던것같아요그냥 유학원이 아니라 제가 어디서 어떻게 어떤 ..
2347
[강남본사 수속후기] 혼자 했다면 불가능한 과정들이 었을거에요
처음 영국유학을 가고자 했을때 아무 정보도 없구 그냥 꼭 영국을 가고싶다는 마음 하나로 2년전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사전약속없이 불쑥 사무실에 방문했을때부터 한결같이 늘 친절하고 확실하게 일처리를 해주셔서 정말 편했고 감사했습니다. 학업 적인 부분외에도 생활적인 부분까지 처음 영국가기 전에 세세하게 오..
2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