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에서 학교 찾아가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출처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아, 드디어 영국에 도착했다!

9월 22일에 구미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 근처 모텔에서 비싼 돈을 주고 잠시 한 숨 잠을 자고, 9월 23일 오전 비행기(British Airways)로 출발하여 날짜 시간을 거꾸로 돌아 드디어 영국 런던 Heathrow 공항 터미널 5에 도착했다. 도착을 했는데 이때부터 걱정이 태산이다. 잠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다. 나름대로 정보도 인터넷에서 사전 조사하고 왔지만 공항에 대해 잘 모르고 터미널 3으로 이동하는 방법도 인터넷에서 조사했지만 직접 해보기는 처음이기 때문이다.

나는 Heathrow 런던공항 터미널 5에 도착했지만 대학 Airport Pickup Service는 터미널 3에 가야만 받을 수 있다. 이번 학기에 등록한 국제 학생들을 위해 대학에서 마중나와서 숙소까지 돈을 받지 않고 무료로 데려다 주는 게 Airport Pickup Service이다. 사전에 대학 홈페이지에 신청해야만 명단에 올라가고 대학에서 기다려 준다.  홈페이지로 신청하고서도 혹시나 접수되지 않은 것은 아닐까 하고 염려스러워 2번이나 다시 신청하고 확답을 받고서도 혹시라도 그 넓은 공항에서 못찾아서 못 만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을 떨칠 수가 없었다.

공항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절약뿐만이니라 대학원까지 해가 떨어지기 전에 쉽게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다면 아직 영국 물정을 잘 모르는 상황에서 대학원이 있는 노팅엄까지 혼자 스스로 가야만 한다. 만일에 사태가 발생하여 혼자 갈 생각을 하니 기차는 어디서 타고 어떻게 표을 구하며 버스를 이용한다면 어디로 가야 할지 또 노팅엄이 어떻게 생긴 곳인지도 모르는데 언제 내려야 할지 버스 기사나 기차 직원에서 일일히 물어서 확인할 생각을 하니 정말 저절로 아득해지고 진땀나는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다. 게다가 짐을 찾고 나니 거의 3시가 넘어가 좀 있으면 해가 져서 밤이 찾아올 것이다. 런던에서 밤에 하룻밤 자는 것이 두려워 지는 순간이다.

다행히 짐을 순식간에 찾고 화장실도 다녀오고 터미널간 운행한다는 지하철도 잘 찾아 터미널 3에 무사히 도착했다. 그리고 영국 대학교에서 마중나온다는 Shara와 Fi도 쉽게 찾았다. 미리 이메일로 안내를 받았고 이메일로 함께 온 사진을 잘 출력해서 갖고 다시면서 확인했는데 학교 유니폼까지 입고 피켓까지 들고 있으며 주변에 국제 학생들에게 둘려 싸인 두 사람을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어쨋든 노팅엄까지 가는 미션은 성공! 아래 사진은 바로 마중나온 Shara와 Fi. 특히 Shara는 버스 안에서 내 옆자리까지 찾아와 친절하게 대화도 해주고 welcome week(학생들 오리엔테이션과 소사이티(동아리) 활동하는 첫 주)에 k-pop모임도 있다고 알려주기도 했다.


 

#영국생활정보
공지
영국대학교 등록하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출처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영국 대학교(대학원) ..
3322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출처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아, 드디어 영국에 도착..
3067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 후기
저 개인적으로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유학보다 영국 유학이 비용면에서나 시간 투자면에서나 휠씬 탁월한 선택 같습니다. 유학이 단지 학업 성취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한 부분에 소중한 추억과 의미를 만들어가는과정에서도요.
3404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행정석사 수속후기
버밍엄대학교 공무원분들을 위한 행정석사 Policy into Practice (with Integrated Placement) (1+1)을 가신 분께서 수속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현재 석사과정 입학 전 영어과정인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고 계십니다. 작년에 상담 오셨을 때 예전 저희 고객분과 같은 부서에 근무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영국유학을 결정하..
17108
UCL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LSE로 진학한 학생 후기입니다.
선생님들은 모두 열정적이고 학생들에게 관심이 많다는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특히 주요 과제 중 하나인 리서치 프로젝트를 쓸때 제 주제에 관심을 가져주고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도 많이 추천해주셔서 저도 더 열심히 임하게 된것 같습니다.
9808
맨체스터 대학교 Optometry (검안학) 학부 수속후기입니다
영국유학센터에서 제 academic result와 교육 이수과정을 꼼꼼히 체크 하여 영국 대학교에 지원 할 수 있게 큰 도움 및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학교 합격 후엔 비자절차도 꼼꼼히 챙겨주시고 안내 해 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영국비자까지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3272
UCL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올해 UCL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UCL 컴퓨터 사이언스 학사 과정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의 파운데이션 후기 입니다. 학생 분은 아이엘츠 Overall 7.0을 가지고 과정을 시작을 하셨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에 공부를 잘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으셨던거 같습니다. 학사 과정은 보다 성공적인 생활이 되시기를..
3652
[신촌지사 수속후기] 영국 유학을 고민하는 지인이 있다면 꼭 여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대학문제로 여러가지 걱정도 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했었는데 마침 좋은 유학센터를 발견한 곳이 바로 여기였어요! 영국은 가본적도 없는 나라였지만 덕분에 많은것을 알게 되었고 대학도 무사히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가 너무 없었기에 하나하나 물어보았음에도 매번 친절하게 답변을 주시고, ..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