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전문학원, LSI 포츠머스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영국 남서부 포츠머스에 위치한 LSI 포츠머스 어학원 후기입니다.
무엇보다 LSI 포츠머스는 아이엘츠 시험센터로 IELTS반이 유명한 학교로 영국정규유학에 앞서 점수 취득을 위해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는 학교입니다!후기작성해주신 분 역시 영국 파운데이션을 앞두고 IETLS 6.5이상 취득하기 위해 LSI 포츠머스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계십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학교가 한국의 대형학원건물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교 선생님들 모두 정말 친절하시고 쾌활하세요!
처음에 혼자라는 생각때문에 불안했는데 학교에 오니까 그런생각은 사라졌어요.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수업을 하는 교실은 평범합니다. 그런데 빔프로젝터가 흐릿합니다. 눈이 안좋은 사람들은 잘 보기 힘들 것 같아요. 제 외국인 친구가 잘 못보거든요.
2층이 학생 휴게실인데 저는 여기가 정말 편하고 좋아요. 쉬는시간에 내려와서 친구들이랑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간식같은 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 탁구도 치고 포켓볼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커피를 안좋아해서 한번도 안먹어 봤는데 커피 자판기가 있더라고요. 스위스, 아랍 친구가 괜찮다고 말해줬어요.
컴퓨터실은 한 번도 안써봤는데 거기서 프린트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3.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저는 IELTS preparation반에 있는데 솔직히 선생님에 따라 달라요. 담당쌤이 휴가를 가서 임시 선생님이 오실 때도 있고요.
잘 맞는 선생님도 있고 애들이 불만을 갖는 선생님도 있습니다.(수업 스타일 떄문에요. 6점목표반인데 4,5점대반 처럼 너무 쉬운 부분을 다뤄서 불만 갖는 학생들 꽤 있었습니다)
선생님도 힘들어하셨는데 수업스타일을 바꿔보려고 노력하시고 지금 그 선생님의 바뀐 수업 스타일에 맞춰 적응하려고 합니다.
6점 목표반은 기출문제를 많이 다룹니다. 문제 접근법을 알려주시고, 학생들이 풀고 채점 후 답근거 찾기 및 질문.
저는 Writing이 가장 힘들다고 생각되는 부분인데 template주시고 많이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스킬은 한국의 학원이 더 좋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근데 틀린 부분 고쳐주시고 봐주셔서 좋습니다.<물론 이것도 선생님마다 다릅니다. 저번 선생님은 예상점수를 주셨는데 바뀌신 분은 그냥 첨삭만 해주십니다>)
4. 전체적인 만족도는 어떠세요?
저는 LSI 포츠머스 생활에 대해 120% 만족하고 있습니다. 일단 도시가 너무너무 좋아요. 날씨도 좋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평화로우면서 생동감 넘칩니다.
학교 생활도 너무 만족스럽고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스위스인이랑 아랍인이 학교 학생의 반 이상입니다.) 여기 생활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포츠머스 대학교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5.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2주에 한 번 씩 상담이 있는데 그 때 어느 부분의 영어실력이 고민이다라고 말하면 그 부분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십니다. 그리고 어느 부분이 전과 비교했을 떄 향상된 것 같다고 말씀해주시는데 학생을 주의깊게 살피시는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부분 유쾌하시고 친절하십니다.
7. 홈스테이는 지내기에 어떠세요? (음식, 친절도 등)
저는 다른 학생들에 비해 엄청 엄청 운이 좋았어요. 데스크 선생님, 수업해주시는 선생님, 친구들도 놀랄 정도입니다.
홈스테이가 학교에서 가까운 편이 아닙니다 30분 정도 걸어야해요. 그런데 매일 아침(특별한 일 없는 이상) 학교 데려다주십니다. 저녁에 액티비티 참여하러 갈 때도 데려다 주시고 끝나고도 데리러 와주십니다.(정말 감사합니다) 주말에 놀러 갈 때도 항상 샌드위치 간식 물 등 챙겨주십니다. 빨래도 일주일에 3~4번 해주시고 방도 치워주십니다(그런데 어떤 학생은 자신의 방에 누가 들어오는게 싫어서 기숙사를 선택했다고 말하더군요.)
host부부랑 30대 딸이랑 중국, 일본인 친구랑 같이 살고 있습니다. 아들은 결혼해서 따로 사는데 1분 거리에 삽니다. 일주일에 최소 3번 아들 부부랑 host father의 어머니가 오셔서 같이 저녁식사를 합니다. 혼자 사는 여성분들이 홈스테이 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고 제 친구들도 그런 곳에 배정 받았는데, 저는 운이 좋아서 영국 가정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도 다양하게 주십니다(많이 주시고 달고 기름진 것이 많아 살쪘습니다)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social program이 처음에는 다양하다고 느끼는데 1달정도 되면 왜 오래 있던 학생들이 참여를 안하는지 알게 됩니다.
다양한 social program이 목적이다 하시는 분들은 다른 곳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 어학연수를 하고 온 사람이 말해줬는데 bristol이 social program이 더 다양하다고 하셨습니다. 매일 있지만 비슷한 것이 반복입니다.
그래도 처음에는 정말 재미있게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9. 영어공부는 어떻게 하고 계세요?
저는 처음부터 아이엘츠 준비반에 들어갔습니다. 학교 수업을 듣고 숙제를 합니다.
그리고 host가 학생들이 피곤하지 않으면 영화를 보여주는데 듣기 실력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으며 봅니다.(온지 5주 됬는데 17편 봤습니다.)
친구랑 University of Portsmouth 도서관에 가서 공부도 합니다.
10. 저희 영국유학센터 통해 어학연수 준비하셨는데 어떠셨나요?
오티가 정말 도움이 됬고 질문이 많았는데 항상 친절하게 대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필요한 것들도 잘 챙겨주시고 안심이 됩니다!
11.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의 목적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교를 다니다가 중간에 휴학하고 가려는 사람들도 있을테고 유학 전에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오는 사람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유학 전 영어실력을 키우고 싶고 영국에 미리 적응하고 싶어서 온 것입니다. 오기 전에 영국 문화나 역사에 대한 내용을 알고 오시면 도움이 됩니다. 현지인과 말할 거리도 늘어나고 문화 적응하기도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적극적이거나 성격이 활발하고 밝은 사람들은 와서 적응하기 편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영어로 말을 정말 못하거나 못알아 들으면 솔직히 영어 잘하는 학생들이 말 잘 안걸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대화를 하고 싶은데 의사소통이 안되면 서로 답답하니까 잘하는 학생들은 어느정도 말을 하고 알아듣는 학생들이랑 다닙니다.
12.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정말 예상치 못했는데 정말 좋았던 점을 몇 자 적어 보려고 합니다.
영국인만이 아닌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 스위스, 사우디아라비아, 이탈리아, 그리스, 일본, 중국, 러시아, 벨기에, 태국, 오만, 아프리카 등에서 옵니다. 그래서 다양한 악센트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적응하는데 힘들었지만 나중에 익숙해지니까 다양한 악센트의 영어를 알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영어를 배우기 위해가는데 모순 같지만 어학연수 오기 전에 한국에서 영어실력을 최대한 키워오는 것 추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