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평가]웨스트본 스쿨 오브 잉글리쉬
6월20일부터 Westbourne Academy School of English에서 어학연수 중인 박0님의 후기입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학교는 커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갖고있어서 작은크기에 좀 놀랐지만 작아도 있을거 다 있고 오히려 아담한게 애들이랑 더 부대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최신식 시설은 아니지만 공부하는데 불편함을 느낄만큼 시설이 열악하지도 않아서 적당하고 좋습니다.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좀 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는데 그냥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수업 방식은 어땠나요?
하나의 주제에 대해 혼자 읽어서 내용을파악하고 옆에있는 짝지와 의견을 주고받고 선생님과 마무리짓는, 말하기가 많은 수업입니다.
- 과제는 어땠나요?
적당합니다. 작다고 느껴지긴하지만 애들이랑 얘기해보면 우리나라의 교육이 너무 빡센거같아서 느슨하게 느껴지는데 여유로워서 더 좋은거같기도합니다.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네. 다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십니다.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수는 몇 명인가요?
한 10프로도 안되는거같습니다. 제 반에는 한국인 저 혼자입니다.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beginner, elementary, pre intermediate, intermediate, upper intermediate, advanced 제가아는건 여기까지입니다.
7. 숙소는 어땠나요?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에 관해 적어주세요~
집이 별로 안좋습니다.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같은거 있었나요? 참여하셨다면 어땠나요?
토요일에 excursion 두번 갔다왔는데 따로가는것보다 더 비쌉니다. 친구들이 많이같이갈수있다는건 좋습니다.
9. 어학연수 기간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홈스테이 바꾸려고하는데 성수기라 그런지 없다고 못바꿔준다고해서 좀 짜증났습니다.
10. 유학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가기전에 공부해가고 영국은 우리나라같은여름이 없습니다. 매우춥습니다.
11.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아랍인이 운영하는 과일가게가 저렴해서 괜찮은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