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투 맨체스터 프리마스터 후기: 석사 과정 전 어떤 주제에 대해 미리 연구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석사를 가고는 싶은데 논문이나 기초 지식에 있어 고민이신 분들, 그런데 1년짜리 프리마스터는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이 후기를 추천드립니다. 

INTO 맨체스터의 2텀짜리(6개월) 프리마스터인데요, 영어, 경영, 논문 연구법을 배우실 수 있어요. 영국유학센터와 미리 준비해서 석사 합격을 받아두고 1월부터 6월말까지 프리마스터를 듣고 그 해 9월에 바로 석사 입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프리마스터를 들으며 영국 현지를 경험해보고 INTO 맨체스터 프리마스터와 연계된 대학교로 진학도 가능합니다! 

그럼 INTO 맨체스터 2텀 프리마스터를 하신 학생분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맨체스터 프리마스터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프리마스터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에서 학부 졸업 후 영국 대학원 과정을 공부 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아카데믹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국의 문화적 경험을 석사과정 전에 접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성적에 따라서 대학 연계를 해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맨체스터 도시는 어떠셨나요?  

런던보다 물가가 저렴하고 쇼핑센터, 문화시설과 공원 등이 잘 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프리마스터 수업은 어떻게 진행 되었나요?

우선 제가 수강한 과정은 두 학기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수업은 대학원 레벨의 아카데믹 영어, 경영 과목, 그리고 논문 연구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와 세미나를 포함한 수업은 토론식으로 진행되며 두번째 학기에는 Research project 를 진행하는데 선생님들과 개별적인 면담 또한 주기적으로 갖습니다.  

 

 선생님들이나 스텝들의 관심도나 친절도는 어땠나요?  

아주 친절하시고 특히 국제학생들에 대한 이해도와 배려심이 높으십니다. 또한 선생님들께서 대학원 레벨의 영어 교육에 있어서 전문적이셨습니다. 질문을 해도 친절하게 답 해 주시며 연구 방법에 대해 효율적으로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래서 유학 생활에 적응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학문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프리마스터 과정에서 가장 도움이 된 건 어떤건가요?

프리마스터 수료 조건으로 논문을 작성하는데 석사 과정 전 어떤 주제에 대해 미리 연구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국 프리마스터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프리마스터를 수강하지 않았다면 앞으로 영국 석사 과정에 적응하는 데에 꽤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석사 레벨에서 전체적으로 미리 공부해 볼 수 있었던 아주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대학원 유학을 시작하기에 앞서 기본기부터 잘 다지고 싶으신 분, 특히 한국 학사를 마치고 영국 석사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두 과정을 잇는 6개월이라는 기간의 프리마스터는 충분히 고려 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후기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석사 과정을 바로 가기 부담스럽다면 짧은 단기 프리마스터를 추천드립니다!

프리마스터 문의는 영국유학센터 02-6052-1020, info@ukcentre.co.kr 로 해주세요. 

 

#프리마스터
#석사
#미술사
공지
[신촌지사] 공무원 셰필드 대학교 석사 수속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빨리 소개받아 지원 절차를 진행했던 것이 가장 큰 행운
'영국 유학이 확정되었다면 신촌영국유학센터와 같은 경험 많은 유학원의 도움을 받기를 적극 권장 드립니다. 무엇보다 시간 낭비 등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영국유학센터 지사장님과 과장님의 적극적인 안내와 배려가 유학을 준비하는 동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3773
[신촌지사] 2020년 영국 런던정경대 LSE 입학생 합격 수속 후기
'내가 처음 영국 대학원을 지원했을 때의 그 목적의식과 간절함을 떠올리면서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흔들리는 스스로를 다독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얼마나 원하는지, 왜 원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11320
[신촌지사] 써리 대학 호텔 관광 석사 수속 후기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제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해 다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미국, 영국, 네덜란드, 한국 등 제게 맞는 국가를 탐색하다가 영국 석사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77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