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서] 햄스테드 스쿨 오브 잉글리시
학교평가서
이름: 이ㅇㅇ
학교이름: Hampstead School of English
과정: IELTS Exam Preparation& Academic English
기간: 약 8개월
1.학교에 대한 첫느낌
우선 학교위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리셉셔니스트들도 아주 친절합니다. 조직이 체계적인 느낌이었고 학교 자체도 규모가 적당해서 불편함이 없어요.
2.학교시설
교실 책상도 넓고 교실 분위기도 학구적입니다. 컴퓨터실, 라이브러리에서는 여러가지 도움되는 책들이 많이 있어서 좋구요. 학생 휴게실은 외부에 있는데 예쁘고 아주 깔끔하고 간단한 요기거리들도 팔구요. 흡연 장소에서는 청소부가 항상 깔끔하게 수시로 관리를 해 주어서 좋아요.
3. 수업
수업은 제가 지금 아이엘츠를 듣고 있는데 매일매일 다른 Skill을 익힐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정말 딱 시험 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고득점을 맞을 수 있도록 맞춰져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것만 열심히 하면 혼자 공부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잘 짜여져있습니다.
이 과정에 정말 만족합니다. 강추해요.
4.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모든 선생님들이 열심히 가르치고 준비도 철저히 해 옵니다. 1분도 그냥 버린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5. 예전에 다니셨던 London School of English와 비교하자면?
London School of English는 시설이나 모든 면에서 뛰어난 학교입니다. LSE가 모든 면에서 훨씬 뛰어납니다. LSE에서는 오이스터카드까지 직접 신청까지 해줬는데 이 학교는 그런건 안해주더군요.그것빼고는 이 학교도 뒤지지 않아요.
6. 한인비율은요?
한인이 조금 많다는게 좀 흠이지요. 저희반에 시험준비반엔 반정도가 한국인입니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끼리 많이 어울려다니지요.
7.소셜프로그램은 활발하게 운영되나요
소셜프로그램은 참가해본적은 없습니다만 주로 팝에 가는 것이나 관광 정도만 하는 것으로 알고있으나 한국 학생들은 많이 참가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전 학교에서는 클럽 파티같은 프로그램이나 공연등이 있어서 참 즐겁게 보낼 수 있었지만요.
8.그 지역에 다른 추천학교가 있나요
이 지역의 다른 학교 정보는 잘 모르겠으나 이 학교가 이 주변에서는 제일 유명한 것 같습니다.
9 어학연수동안 힘든점은 어떤게 있나요
가장 힘든점은 영국인과 교류할 기회가 많지않아서 회화가 생각보다 빨리 늘지않습니다. 혼자 영상물, TV등을 보며 습득하거나 영국인과 프라이빗 레슨을 하는 경우도 적지않습니다.그게 현실이라 맥빠질때가 많습니다.
10.어학연수 준비하는 학생에게 한 마디 한다면
학부과정과 마스터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충분히 준비를 해 오셔야 원하는 년도에 입학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아이엘츠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있습니다.
11.학교 근처에 추천할만한 레스토랑 등 가게는
학교에서 버스로 5분정도만 가면 O2센터가 있어요. 거기에 서점(Waterstones)가 있고 그 안에 슈퍼마켓, 레스토랑(Nandos, ZiZi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있습니다) 이 건물안에 Gym도 있구요. 버스로 한구간만 더 가면 도서관도 있습니다. 학교근처에는 정말 맛있는 피자집이 있어요. 가격도 정말싸고 맛있답니다. 3파운드 정도면 점심을 든든히 해결할 수 있어요.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학교 학생들 대부분이 여길 갑니다.
모두 알고있어요. 워낙 손님이 많아서요.
12. 그외에 하고 싶은 한마디~
영국은 날씨가 별로 좋지않아서 겨울엔 정말 외롭고 춥고 배고픕니다. 우울증 걸리지않게 영국 생활이 다 그러려니 하면서 잘 버텨야한답니다.
한국 학생들 우울증 심합니다. 각오하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