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 BEET Language Centre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첫느낌,, 말그대로 첫느낌은 여기가 정말 어학원인가? 싶었습니다.단순 어학만 가르치는 어학원이 아닌, 마치 중소도시에 중학교수준? 정도의 학교정도로 체계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건물 외관, 외형적 측면들부터 보았을 때는 최신시설은 기대치 않았던 외관과 한편으로는 "역시 한국이 전자기기문화분야 에서는 월등히 앞서구있는 구나, 선진화 되어져 있구나라고" 생각을 하고 들어갔지만, 음, 유럽인들의 특색이 묻어 나온다는게 느껴지더군요. 건축물 외형은 처음 지어진 형태 그대로에서 내부에는 터치스크린 보드 사용과 전자사무용품들 등, 교실과 컴퓨터실에는 최신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휴게실은 조금 협소 한 편입니다만 , 여름에는 야외 휴게실까지 만들어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해줍니다.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우선 첫 과제가 레벨테스트입니다. 테스트 후에 본인의 레벨이 정해지고 그에 따른 수업을 진행 하게 되는데요, 2일간은 조정기간으로 수업을 진행한후, 선생님과의 상담후 (선생님의판단이 좀 크게 작용되어집니다) 레벨이 정해집니다. 수업은 메인 클래스에 2분의 다른 선생님이 전,후로 나뉘어져서 지도해주시는데 모두들 친절하고 레벨에 맞게, 낮은 레벨의 경우에는 개개인에게 보다 친절하게 중급자 이상의 수업일 경우에는 전체 수준을 보다 효과적으로 끌어올릴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 하십니다.
평균적 한 반당 평균인원은 7명정도 입니다.(시기마다 조금 바뀌어 지는데, 본머스는 특성상 여름에 학생들이 많이 몰립니다. 전 6월 중순에와서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였는데,
처음에는 학생 4명이었습니다. 그러다가 11명까지 늘었다가 (11명이 최대인원입니다.) 지금은 다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선생님들은 잘 해주시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든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질문에 있어서도 최대한 학생의 수준에 맞추어서 이해할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가끔 개인별 수준차를 고려하여 개인과제를 내주는등, 학생 개개인에대한 관심까지 세밀하게 가지고 가르쳐주십니다.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 수는 몇 명인가요?
학교내에 한인 비율은 타 국가 학생 비율에 따졌을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주로 , 스페인, 터키, 스위스 학생들이 많이 오네요.)
적당한 편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제 경우 제 클래스내에는 한인이 저 혼자입니다.
6. 레벨 분류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Beginner- Pre Intermediate- Intermediate- Upper Intermediate- Advance
7. 홈스테이는 지내시기 어떠신지요? (음식, 편의시설 등)
개인적 견해차가 다소 있어, 이곳 학생들중에서도 의견이 갈리는 편입니다.
홈스테이의 경우 제공되어지는 서비스(청소, 세탁, 식사등)에대한 편리함과 영국 현지인과의 대화를 통한 방과후 연습이 제공되어 집니다.(레지던스, 스튜던트 하우스등) 보다 안정적입니다.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참가하신 프로그램이 있으시면 만족도는 어떠셨는지요?
타 학교와 달리 BEET스쿨만의 특징 중 한가지가 다채로운 소셜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매일 저녁 8:00시 부터 시작되는 프리 소셜프로그램이(Lecture, Film night, music night, etc.) 다체롭게 제공이 되어지고,
주말이면 School Excursions 이라고 해서 다른 여행사 에이전트를 통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저렴하게 영국 내에 여행을 제공해줍니다.
이 밖에 스포츠활동 및 종교활동도 있습니다.
9.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음, 요즘은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해외연수를 가시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결정하기 만만치 않은 것이 어학연수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많은 곳을 알아보고 비교, 분석 하고 결정 하시겠지만, 딱 이곳의 장점 1가지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준있는 영어교육을 제공합니다.
영국은 많은 유럽국가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로 오는 국가입니다, 그중에서도 본머스 같은 경우는 영국내에서도 어학원이 많은 도시로 영국 내 어학원 순위에서 상위에 랭크되어지는 어학원들이 다수 포진 되어져 있어 학생들에게 소개 되어지는 도시입니다.
그래서 이 작은 타운에는 많은 어학원이 있습니다(대략, 10군대 정도 됩니다). 그만큼 작은 타운내에서도 경쟁이 치열하고 자연스럽게 높은 수준의 교육과 다체로운프로그램들을 제공해주는 것 같습니다.
10.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저같은 경우는 맥주를 좋아해서;; 학교에서 가장 가깝고 영국전통 펍입니다. 학생들 사이에서 "Green king pub"으로 불리우는 펍인데요, 조용하고 방과후 친구들과맥주한잔 하면서 영어 연습하기 좋구요, 선생님들도 자주 오셔서 과외 수업까지도 노려볼만한(?) 펍입니다.
11.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12. 학교 및 영국 생활 중 나누고 싶은 사진들 (첨부 부탁드려요.)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한장도 없네요,,,?
이 사진은 학교 내 소셜액티비티중 하나인 "보트파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