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 Studio,cambridge

박ㅇㅇ
studio,cambridge

intensive 과정

2010. 05.24 ~ 8 과정.


 


1. 느낌: 첫인상이 굉장히 괜찮았다. 우선 학교 스텝들이 매우 친절했다. 오리엔테이션 과정도 엄청 상세히 설명해 주었고, 하게 되는 시티 투어도 엄청 꼼꼼히 해준 같다.


 


2. 학교시설: 학생휴게실(매점?) 괜찮은 편이다. 매점에서 파는 음식들로 점심 끼니를 떼우곤 했는데 그게 3.5파운드로 싸다고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학원 주변의   햄버거 집을 찾아내어 요즈음에는 학교 매점을 이용하지 않는다그리고 영국은 거의 모든 집들이 가든을 가지고 있어서 무척 좋다. 우리 학원도 빌딩 2개에 가든 2개가 있는데 정말 좋다.   여름 썸머스쿨 때는 근처에 있는 대학교 다른 학원 건물들을 이용하는데, 많이 붐비고 애들(티네이저들) 많아서 많이 어수선하고 시끄럽다.


 아무튼 시설 관련하여 크게 불편함을 느낀 적은 없는 같다 그리고 studio 소셜 프로그램이나 학교스텝들이 좋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스텝들이 꽤나 친절하며, 소셜 프로그램같은 경우도 펀팅이면 펀팅, 킹스 컬리지 방문 등등 모두 공짜이다.


 


3. 무엇보다도 내가 가장 만족한 것은 수업 질이다. 처음 듣던 선생님에게 3 동안 제네럴 잉글리쉬 과정을 들었는데 엄청 좋았다. 내가 무슨 말을 하면 단어 하나하나의 엑센트가 어디 들어가는지, 내가 표현을 영어답지 못하게 작문을 하거나 말을 하면 그런 것도 세세히 지적해 주었다. 수업 질에 관련해선 정말 괜찮은 학교라고 말하고 싶다.


 


4. 선생들이 학생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지느냐 하는 질문은 아무래도 개인에게 달린 문제인 같다본인의 경우 선생에게 이미지가 좋게 보여져서, 나에게 많은 관심과 지도를 주었다. 그러나 밉상이거나 예의없고 무례하거나 하는 학생에겐 아무래도 그런 호의를 보여주는 것은 힘들지 않을까.


 


5. 한인비율솔직히 영국은 한인비율이 적다고 하는데내가 캠브리지에서 살아보니 그런 만도 아니다.   학교에도 한인 꽤나 많다주로 어퍼 인터인터미디어~ 정도레벨에 한인이나 일본인이 죄다 몰려있다.


  본인도 어퍼인터에 있을때는 반에 한인 4~5명정도 있었다. 보통 한반 총원 15명정도?


   학교 전체로 보아도 아마 비슷한 수준일 같다.


 


6. 레벨은 6단계로 구성되어있다.


    beginner - elementary - low inter - inter- upper inter - advance


    주로 low inter - upper inter 아시아 인들(. . ) 몰려있다.


  


   7. 홈스테이 - 이것이 정말 중요한데, 솔직히 복불복인 같다. 영국인들도 영국인 나름이다. 세탁비와 인터넷비 등을 모두 따로 받아내며 밥만 주는 집도 있는 반면, 정말 좋은 집들도 많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한국으로 떠나는 주변 친구들에게 수소문하여 좋은 집을 찾아내는 방법이 가장 좋은 같다. 본인도 그리하여 정말 천국 같은 집을 구해서 만족하고 있다.


 


지역의 다른 학교 추천은 제가 아는게 별로없어서 EZ 인가 하는 학교는 왠만하면 보내지 마세요~! 거기 학생들  결석하던 뭐하던 신경도 안쓰고 돈만 받아먹는 학원이라고 들었습니다.


 


연수 가장 힘든 ..  한국 남자에게는 뭐니뭐니 해도 음식이죠. 특히 영국이 음식이 진짜 잔인하기로 유명하니까요..  근데 캠브리지에 한인식당 개랑 한인슈퍼 하나 있으니


한인슈퍼에서 햇반에 고추장 라면같은 사서 먹고 하면 버틸만 합니다. 물론 홈스테이 비용 외에 먹는 부분에 있어서 돈이 들어가긴 하지만,, 한국 남자는 어쩔 없는 같애요 -.-


 


 


연수 오시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정말로 준비를 있는 많이 해오세요. 여기 와서 보면 기초도 안되 있거나 어중간하게 공부하고 와서, 마음만큼 실력향상 시키는 분들 태반인데요. 정말 준비를 많이 한만큼 여기 와서도 실력향상 되는 속도가 남다를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여기 4 가까이 되었는데, 솔직히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준비도 해서 와서 솔직한 얘기로 주변 한국인들보다 실력 향상 속도가 빠르다고 생각하는데요 하하^^ 제가 주변에 안타까운 케이스들도 많이 봐서. 정말로 여기와서 영어를 배운다는 마인드보다는 한국에서 준비 많이 하고 여기 와서는 스피킹이랑 리스닝 트여 간다는 생각으로 오셔야 어학연수 제대로 성공하는 같습니다


준비들 많이 하시고 오셔야 !

공지
[수속후기] 1주일만에 척척 일이 진행되고..
예전에 다른 유학원에서 비자를 한번 거절받은 적이 있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영국유학센터에서 과장님과 함께 준비하면서 1주일만에 척척 일이 진행되고 비자도 나왔습니다. 출발전 오리엔테이션까지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많은 정보주신것도 너무 감사하구요... 여러모로 정말 많은 도움받아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3940
캣츠 컬리지에서 A-level 후 UCL 진학한 학생 후기
[자료사진] 안녕하세요,많은 분들이 A레벨과 영국의생활에 대해 궁금해 하신다고 하셔서 제 영국유학후기를 부탁받아서 써보게 되네요. 이게 다른 분들이 유학생활이나 유학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저는 영국에 오기 전에도 이미 미국 같은 다른 영어권나라들에서 몇 년간 유학한 경험이 있어서 영어 같은거..
17531
[학교평가] London School of English (LSE)
London School of English (LSE)에서 을 수강중이신 분의 글입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생각보다 작지만 깨끗함, 인테리어가 예쁨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3층 건물 중 두 층을 강의실로 사용, 컴퓨터실은 언제든 사용가능하며 프린트와 복사 무료. 1층에 티와 커피, 점..
5939
[학교평가서] CSVPA 아트 파운데이션
CSVPA (Cambridge School of Visual and Performing Arts)에서 아트 파운데이션을 하고 이번 9월 UCL에 건축전공으로 학사 입학허가를 받으신 분의 체험기입니다. 1. 본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건축을 공부하고 싶은 20대 학생입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신 이유는미국도 좋지만 깊은 건축공부를 하기 위해..
4725
[학교평가] 뉴카슬대학교 프리세셔널코스
이름: 정경ㅇ학교이름: 뉴캐슬대학교과정: 프리셰셔널 과정기간: 10주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전체적인 학교 이미지는 깔끔하고 좋았습니다.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교실은 전자칠판과 컴퓨터가 다 설치되어 있어서 학습하기 좋은 환경이였습니다. 그러나 컴퓨터실은 생각..
3664
Writtle College, 플로리스트리 과정 학생 이메일
Writtle College에서 플로리스트리 학사과정중인 학생의 이메일 중 관심있는 분께 도움이 되실만한 내용이 있어서 옮깁니다. ......... 실기도 하지만 이론도 보기보다 많이하고. 순수 꽃 디자인... 그래서 어떤 건 일반인들이 보면 좀 난해 할지도....;; 그래도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어주는것 같..
4160
[도착후기] University of Exeter
영국유학센터 관계자 여러분 즐거운 추석이네요. 벌써 한국음식이그리워집니다. 9월4일 출국하여 3주째 지내고 있습니다.출국전 실장님께서 제공해주신 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이사, 가구 및 가전제품, 아이들 초등학교, 학교등록, 은행계좌 등이모두 완료되어 이제야 조금 여유가 있네요.며칠전에는 담당 지..
4532
[학교평가] Studio,cambridge
박ㅇㅇstudio,cambridgeintensive 과정2010. 05.24 ~ 8주 과정. 1. 첫 느낌: 첫인상이 굉장히 괜찮았다. 우선 학교 스텝들이 매우 친절했다. 오리엔테이션 과정도 엄청 상세히 설명해 주었고, 첫 날 하게 되는 시티 투어도 엄청 꼼꼼히 잘 해준 거 같다. 2. 학교시설: 학생휴게실(매점?) 괜찮은 편이다. 매점에서 파는 음식..
5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