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플란 런던 코벤트 가든 센터 어학연수 후기 - 단비님 인터뷰
1. 처음에 어학원은 어떻게 찾아보기 시작했으며, 카플란은 어떤 경로로 알게 되셨나요?
우선 저는 카플란에 다녔던 친구들로부터 정보를 얻었어요. 그러고 나서는 유학원에 런던 소재의 어학원들에 대해 문의했고요. 유학원에서는 한 명의 담당자를 저에게 배치해 주셨고, 어학원에 대한 정보를 찾는 걸 도와주셨어요.
2. 카플란의 어떤 면이 다른 어학원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했나요?
첫째로는 카플란은 액티비티가 많아요. 예를 들면 친구들과 함께하는 방과후 활동들이 있는데요. 저는 카플란 카운터에서 클럽 입장권을 살 수 있었고 그래서 학교를 마치고 클럽을 가기도 했어요. 다른 입장권이나 액티비티들도 많은데, 뮤지컬이나 축구 경기 관람을 위한 티켓을 팔기도 하고 토론 대회를 진행하기도 해요. 또 저에게 제일 중요한 건 학습면에 있어서도 좋은 경험을 얻는 것이었는데요. 카플란은 일반 영어는 물론이고 비즈니스 영어 수업이 있고, 아이엘츠나 캠브리지 자격증 코스도 있더라고요. 이것들이 제가 카플란을 선택한 이유예요.
3. 카플란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기뻤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요즘 비즈니스 업무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배우고 싶어서 비즈니스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저는 수업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수업에서는 예를 들면 회사에 정중하게 이메일 보내는 법을 배웠고, 영어로 공손하게 말하는 법 역시 배웠어요. 처음 영국에 오기 전에는 영어로 공손하게 말하는 법을 전혀 몰랐고, 여러 표현들이 다 똑같은 줄 알았어요. 하지만 저는 수업을 통해서 “Can I?”, “Should I”, “May I?” 와 같은 질문을 할 때, 어떤 표현이 보통 표현보다 공손한지 알게 되었고, 이것은 제게 유익해요.
4. 한국에서 경험한 영어 교육과 비교하면 카플란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어떤가요?
물론 한국에서도 영어 공부를 했는데요, 주로 시험을 위한 공부였어요. 그래서 저는 정답을 찾는 데만 주로 집중했고요. 하지만 카플란에서는 선생님들께서 학생들에게 정답을 찾으라고만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친구들과 논의를 하게 하고 저희가 영어로 말하는 것을 원하셨어요. 이런 점이 한국과 다른 것 같아요.
5.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었나요? 그 친구들은 어느 나라에서 왔나요?
네, 저는 다양한 나라 출신의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어요. 제가 첫번째로 소개할 친한 친구는 Kelly라고 하는데요, 프랑스 출신이고 지금은 돌아간 상태입니다. 지금 카플란에서 함께 공부를 하고 있진 않지만, 저희는 항상 서로에게 연락해요. 여행도 함께 많이 다녔어요. 두번째로 친한 친구는 이탈리아에서 온 친구인데요. 저희는 스페인에 함께 다녀왔고, 그래서 특별한 경험을 공유한다고 할 수 있어요. 저는 그 외에도 많은 나라에서 온 친구들을 사귀었는데, 이탈리아, 스페인, 또는 스위스 같은 나라에서 온 친구들이랍니다.
6. 카플란에서의 어학연수를 고려하는 사람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고 싶나요?
만약 제 친구들이 이곳 런던에서 공부하는 걸 원한다면, 저는 카플란이 런던에서 최고라고 이야기 할 것 같아요. 왜냐하면 카플란은 훌륭한 교사진과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거든요. 본격적인 학업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일반 영어 수업을 듣고, 그러면 어느 정도 영어를 말할 수 있어요. 이후에 저는 비즈니스 수업을 듣기 시작했고, 회사에 대해서도 배웠고, 말하는 법, 공손하고 격식있게 글을 쓰는 법 역시 배웠어요. 저는 지금 아이엘츠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어요. 나중에 한국에 돌아갔을 때 취업을 위해서 말이에요. 카플란에서는 정말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이 후기는 카플란에서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