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릭대학교 자동차공학 석사 과정 수속 후기입니다.
워릭대학교의 Sustainable Automotive Engineering 석사 과정으로 진학 하시는 학생 분의 후기 입니다. 어학연수 후 석사과정에 관심이 생기셔서 학사 졸업 후 저희와 함께 석사 과정을 지원을 하셨습니다. 성공적으로 석사 과정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1. 영국 유학을 결정한 계기
- 대학생활을 하면서 교환학생 경험을 하지 못하여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4개월정도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서 런던에 있는 SOAS에서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습니다. 어학 연수기간 동안 한국의 수업 방식과는 다른 학생주도적인 수업 방식뿐 만 아니라 수업 외적으로도 세계 각지의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한 배움에 매료되어 영국의 석사과정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석사과정을 이후 계획
- 경영 관련 석사과정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3. 워릭대학교를 선택한 이유
- 영국의 가장 유명한 자동차 회사인 재규어 랜드로버 회사와 워릭대학교가 같이 협업을 하기에 영국에서 자동차 관련 공부를 하기 위한 최적의 학교라는 영국에서 오신 교수님의 추천으로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자동차 회사들과 교류가 활발한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4. 영국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 / 장 단점
- 어학연수를 통해 영국유학센터를 알게 되었는데 어학 연수 동안에도 여러 도움을 세심하게 주셔서 석사과정도 영국 유학 센터를 통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를 선택하고 지원하는 과정에 있어서 소통이 활발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고 빠르게 수속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 출국을 앞둔 기분
- 어학연수를 경험해 보았지만 직접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처음이기에 설레는 마음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분명 낯선 환경에서의 어려움도 있겠지만 그러한 불편함 조차도 얼른 부딪치며 느끼고 싶습니다.
6. 어학연수를 작년에 하고 다시 간 이유
- 영국이 9월에 학기가 시작하기에 2월에 졸업 후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주어졌는데 영국으로 석사를 진학하게 된 만큼 영어 공부를 하는 것이 주어진 시간 동안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였고 석사 과정에서 필요한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지난해에 다녀왔던 SOAS 과정이 효과적이라 생각하여 다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