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튼 BLC어학원 후기 '브라이튼은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그 행복을 타인과 나누는 사람이 많은 아름다운 도시에요!'

교환학생이 코로나 때문에 좌절된 후 어행과 여유를 즐기기 위해서 선택한 브라이튼어학연수!

결과는 대만족!! 

브라이튼 BLC어학원 생생후기를 전달해드릴께요!


 

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 봄에 영국 Brighton지역에 있는 BLC어학원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글 솜씨는 없지만 최대한 열심히 후기 작성해 보겠습니다.

 

2. 영국 어학연수를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는 교환학생을 가려고 준비중이었는데요, 코로나 19가 터지면서 계획이 전면 취소 되었어요! 그리고 졸업을 앞둔 지금 시점에 교환학생을 다시 준비하기에는 여러모로 복잡해져서 교환학생 대신 어학연수를 가자! 하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3. 학원이나 지역을 선택하게 되신 이유가 어떻게 될까요? 

제가 어학연수 지역으로 Brighton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100% 영국유학센터 배지예 과장님 덕분이었습니다. 제가 어학연수 중에 얻고자 하는 제 1순위는 여행 그리고 여유였습니다. 바쁜 현실을 떠나서 자유롭게 놀고 즐기고 오고 싶었거든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옥스퍼드나 캠브릿지 지역만 고려 대상이었는데, 과장님께서 Brighton을 추천해주셨고, 관련 유튜브를 보는 순간 ‘여기가 내가 갈 곳이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점심 식사 후 바닷가에서 공부하는 중..

 

4. 다니셨던 어학원 소개 좀 해주세요. 시설이나 선생님들의 퀄리티 그리고 액티비티도 궁금해요. 

학원 시설은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피어에서 가까워서 학교 끝나고 바다도 보러가고 무엇보다 날씨 좋은 날엔 야외 수업도 해서 너무 좋았어요!! 여러 선생님을 만나보진 못했지만 제가 속한 반의 선생님은 정말 좋았습니다! speaking activity시간에 항상 학생들 대화를 들으시면서 문법적 오류가 있는 문장을 선생님께서 적어두시고, 수업이 끝나기 전에 틀린 문장들을 모두 칠판에 적고 함께 고쳐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가장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학원 수업이 끝나고 학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오후 액티비티들이 있었는데 한 달마다 비슷한게 반복되어서 그렇게 막 다양한 활동이 있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요트타고 바다 구경도 하고, 주말에 다른 지역에 여행도 가고, 레이저 태그 놀이도 하고 나름 열심히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일 맛있게 맛있었던 피시앤칩스

 

5. 많은분들이 브라이튼에 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 어떠세요? 브라이튼의 장단점을 알 수 있을까요? 

 브라이튼의 장점은 우선 정말 아름다운 도시라는 점이에요! 정말 동네가 정말 정말 아름다워서 매일 버스를 타고 학원에 갈 때마다 항상 행복했던 것 같아요. 마주치는 사람들도 다 너무 친절했습니다. 하루는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데, 옆에서 같이 버스를 기다리는 할머니께서 들꽃이 너무 예뻐서 한 송이 꺾었다며 선물로 주셨던 기억이 있는데 브라이튼에 살면서 이렇게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그 행복을 타인과 나누는 사람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바다가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매일 수업이 끝나고 날씨가 좋으면 바닷가에 앉아서 밥도 먹고, 친구들과 놀기도 하면서 바닷가에서 행복한 순간들을 많이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바닷가에서 바비큐 파티도 하고, bonfire도 했는데 이 기억은 정말 정말 행복했던 순간 중 하나로 남아있어요! 다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bonfire를 하면 안되는데 저희는 그냥 하다가 경찰관님께 걸렸던 기억이 있으니 주의하세용..ㅎㅅㅎ

 

친구들과 bonefire 했을때 찍은사진

6. 학원에 국적비율은 어땠나요? 외국인 친구들 사귀는데 노하우가 있을까요?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이 많다!라는 느낌은 적었던 것 같습니다. 시기별로 차이가 있을텐데 평소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친구들이 정말 많았고 유럽권 친구들은 많지 않았어요. 독일이나 스위스, 프랑스처럼 유럽권 친구들은 몇 달씩 오래 머물면서 공부하기 보다는 2-3주처럼 짧은 방학이나 휴가를 내고 잠깐 왔다가 가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어학원에 가면 다들 새로운 환경일테니 먼저 웃으면서 인사를 하고 말을 나누다 보면 금방 친해지는 것 같아요! 특히 수업시간에 같이 활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고 수업이 끝나고 같이 밥도 먹고 놀러다니면 금방 친해지고 정도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국인 친구를 통해서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기도 하고, 무엇보다 같은 반 친구들과 오랜 시간 같이 수업듣다 보니 저절로 친해진 것 같습니다! 많이 웃고 먼저 인사도 하고 그러면 다들 좋아해주더라구요!

 

7. 여러 유학원 중 영국유학센터는 왜 선택하게 되셨고, 함께 준비하시면서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검색을 통해서 영국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는 정보를 얻었고 마지막으로 한 곳만 더 가보자 하고 방문한 곳이 영국 유학 센터였습니다. 배지예 과장님께서 상담 처음에 ‘어학연수의 목적이 무엇인가요?’라고 물어봐주셨고, 그에 알맞은 지역을 추천해주셨을때 ‘정말 내공이 장난아니시고, 전문적인 곳이구나’라고 느꼈고,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국어학연수 기간 틈틈히 사모은 마그넷! 

8. 영국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언을 한다면?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겠지만 목표하고자 하는 바에 따라 선택한다면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어학연수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너무 부러워요. 후회없는 어학연수 하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교환학생 못간게 오히려 좋아!'가 된것같죠?!ㅎㅎ

매력넘치는 도시 브라이튼이 궁금하신가요?!

영국전문유학원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여러분의 연수목적에 맞는 최적의 도시 & 어학원을 추천해드릴께요!

 

#실속어학연수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