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머스 비트(Beet) 어학원 재학생의 후기입니다!
본머스 비트(BEET) 어학원에 지금 재학중인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가신지 3달 정도 되셨는데, 적응 잘 하시고 지내시는 것 같아 기쁘네요!
아주 생생한 후기이니 어학원 고려하실 때 참고하세요
1.학교에 대한 첫 느낌은 어떠셨고 학교 첫날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 Beet 는 원래 선생님과 학생의 유대가 좋은 학교로 유명한 것 같아요 . 리셉션의 선생님들도 정말 친절했고 바쁜 중에 학원을 둘러보도록 인솔해 주셨어요. 첫 날 레벨 테스트를 진행해요. 집중하면 풀 수 있고, 어렵지 않아요. 레벨 배정 후에도 상담 통해 반 배정을 바꿀 수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짧은 시간에 몇 문제로 여러분을 판단할 수 없다며 언제든지 찾아오라는 겸손한 말씀에 믿음이 더 갔습니다. 저는 Intermediate 레벨에 들어갔고, 국적은 정말 다양했어요. 터키, 이탈리아, 쿠웨이트, 오만, 스위스, 한국, 칠레 등 등
2.학교 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휴게실, 기타시설 등)
- 다른 학원은 가보지 않았지만 우리 학교는 정말 관리가 잘 되어있어요. 학교 식당은 ‘Canteen’이라고 불리는데, 주방이 정말 정말 깨끗해요. 그 외에 시설도 모두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학교에 선생님들만 있는 게 아니고 시설 관리, 청소 해주시는 분들이 따로 계실 정도로 체계적으로 직원을 갖추고 있어요. 겨울에는 난방 문제로 조금 추울 수 있지만 외투를 입으면 문제 없었습니다. 다른 학원 친구가 놀러왔을 때 우리 학원 시설을 부러워할 정도였어요.
3.수업은 잘 맞으시는지, 수업 방식과 도움이 되는 부분들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 수업 방식은 한 주제를 바탕으로 관련 어휘와 표현을 배워보고 문법도 적용해서 짚어가는 방식이에요. 옆의 친구와 둘이서, 셋이서 파트너로서 대화하고 정답을 비교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에요. 이 부분을 불평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해요. 같은 레벨의 친구들이기에 상대방의 실수로부터 저의 실수를 찾고 고쳐나가는 습관이 생겼어요.
4.선생님들 및 스텝들은 어떤가요? (학생에 대한 관심도, 티칭 스킬 등)
- 수업은 선생님에 달려있어요. 저에게 맞는 선생님을 만나게 되어 아주 잘 다니고 있어요. 천천히 정확한 발음을 해주시는 선생님, 학생 한 명 한 명을 기억해주는 선생님, 수업에 유연성을 갖고 대화할 기회를 많이 주는 선생님이 저에게 맞았어요. 대부분의 선생님이 친절하고, 선생님이 없는 학생들 사이에서도 선생님 칭찬을 자주 할 정도로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선생님들 덕에 수업이 재미있었고 집중할 수 있었어요. 수업 중간에 알려주시는 Idiom이나 영국문화도 흥미 있어요. 학생의 국적별로 어려워하는 영역이나 발음을 이미 다 알고 계시기 때문에 약한 부분을 더 잘 짚어주셔서 좋아요.
5.학교 한인 비율은 어떤가요? 국적비율은 잘 이루어져 있나요?
- 처음에 갔을 때는 6명정도 있었는데, 2월, 3월에 한국인 학생이 많이 온다고 들었어요. 4월 현재 10명 정도 있고 보통 4개월에서 9개월정도 머무르고 있어요. 국적 비율은 매 주 매 달 바뀌는데, 정말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이 다녀가요. 일본, 이탈리아, 스위스, 아르헨티나에서 그룹으로 20명 정도 자주 오고 현재는 스위스와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친구들이 절반 정도 차지하고, 한국인 10명 일본인 약 5명 대만, 칠레, 독일,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이탈리아, 브라질 등 많이 오가고 있어요. 높은 반으로 올라갈수록 스위스 친구들이 많은 편이고, 중간에 한국인과 아랍친구들이 많아요.
(비트의 소셜 프로그램, 주중 소셜 프로그램은 대부분이 무료로 진행됩니
(비트의 소셜 프로그램, 주중 소셜 프로그램은 대부분이 무료로 진행됩니다)
6.소셜 프로그램은 자주 참여하셨나요? 어떤 소셜 프로그램이 좋으셨어요?
- 소셜 프로그램은 많이 갈수록 좋아요. 저녁 활동을 많이 갈수록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사귀는 만큼 스피킹이 늘어요 . 탁구, 보드게임, 영국문화 강의, 대화 모임, 뮤직이브닝 등 좋은 활동이 많아요. 매주 토요일마다 학원에서 진행하는 여행이 좋았어요. 옥스퍼드, 캠브리지, 런던, 바스 등 주요 관광지를 버스 타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어요.
7.본머스로 가셨는데, 지역은 어떠셨나요? (장단점 및 추천 가게 등)
- 본머스는 평화롭고 조용하지만 모자람이 없는 도시에요 . 쇼핑몰도 잘 되어있고, 중심가 근처에 해변이 있어서 아주 매력적이에요. 한인식당 MARU가 맛있고 여러 나라의 식당들이 맛이 좋았어요. 유럽에서 유명한 FIVEGUYS 버거는 꼭 먹어보셔요 본머스에도 있어요! 어디에 살아도 학원 근처라면 바다로 걸어서 다녀올 수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누리기 좋은 도시입니다. 정말 모자람이 없어요!
8.영국유학센터와의 수속, 출국 전 오티가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 출국 전 오티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특히나 영국 유학센터는 영국의 학교 연계에 집중해서인지 더욱 신뢰도가 높았고 말씀해주신 모든 게 여기 생활에 도움이 되었고 좋은 팁들이었어요! 직접 학원으로 출장 가셔서 정보를 받아오시니 거짓이나 틀림은 절대 없어요. 도착한 후에도 도움주신 부분이 많아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
9.3개월 정도 지나셨는데, 영어실력이 많이 향상됐다고 느끼시나요?
- 여기 와서 온전히 즐기고만 있는데도 많이 향상이 되었어요. 2달 지날 때 집중할 수 없는 때가 있지만, 더 열심히 놀았어요. 나가 놀아도 영어는 써야 하거든요. 그래도 복습하시면, 영화 많이 보시면 3배 4배 더 빨리 늘 수 있어요! 제 친구는 미드를 많이 봤는데 두 달 사이에 눈에 띄게 늘더라구요. 같이 배우는 입장이라도 배워서 익힌 표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서로에게 다양한 표현을 배울 수 있어요! 저녁 활동이나 펍에 자주 나가셔요!
10.지역과 다니고 있는 학교를 자랑해주세요!
런던에서 가깝고, 본머스 공항에서 포르투갈, 스페인으로 가는 비행기도 있습니다. 연중에 아주 추운 날이 적고, 매력적인 장소가 많은 도시에요. 옥스포드나 캠브리지, 세븐 시스터즈, 바스, 코츠월드 등 본머스에서 무리 없이 갈 수 있는 지역이 많은 것도 장점이에요!
우리 학교는 브라우니를 비롯한 많은 음식들이 맛있고, 진짜 한국인만큼이나 정이 많고 다정한 선생님이 많습니다. 학생이 떠날 때 눈물을 흘리는 선생님, 눈에 띄게 많은 교육자료를 준비해와서 수업의 흥미를 놓치지 않으시려는 선생님들의 노력에 더더욱 애정이 가는 학원이고, 다른 학원들과 다르게 주택가에 위치한 학교라서 더욱 평화롭고 조용합니다. 그렇지만 절대 지루한 학교가 아니에요. 캠브리지 코스가 잘 갖춰져 있는 학원이니 선생님들의 실력은 말할 필요 없이 좋습니다.
자세하게 후기를 써주셔서 비트 어학원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후기에서 말씀하신대로, 영국으로 가신 후에도 꾸준히 연락을 하고 도움을 드리니 믿고 영국유학센터 선택해주세요:) 영국어학연수, 영국유학은 영국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좋겠죠?
비트는 정말 가족같은 분위기의 어학원으로, 학생들을 한분한분 잘 챙겨줍니다. 학생분의 말씀처럼 공항도 있고, 쇼핑몰도 있어 부족함이 없으면서도 물가도 저렴한 편입니다! 현재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니 비트 어학원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