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L-CSM 런던예술대 센트럴 세인트 마틴 그래픽디자인 학사 수속후기입니다.

영국 University of the Arts London 런던예술대 소속대학인 Central Saint Martins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그래픽 전공 학사로 진학예정인 분의 후기입니다. 이미 재작년 타유학원 통해서 UAL 실패를 겪어보셨지만, 올해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지원 후 원하던 모든 학교 합격했던 분이라 기억이 더 많이 남습니다.  지난 주에 처음으로 영국입국을 하셨겠네요. 초심 잃지마시고 학부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Q. 간단히 자기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런던에 있는 센트럴 세인트마틴( CSM ) 그래픽디자인 학사로 가게된 박**입니다.

 

Q 영국 유학 선택하셨던 이유와 결과적으로 본인에게 적절한 선택이었던 것 같으세요?

영국유학을 선택했던 이유는 영국은 근처에 여러 나라들이 있어서 기차로 여행하기도 좋고 학교도 다니고 여행도 갈수 있는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에겐 또한 뜻 깊은 결과를 얻게 되어 전 만족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Q 국내에서 대학(대학원)에 진학하실 수도 있었지만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시게 된 동기가 있으셨는지요?

음… 뭐랄까 물론 국내에도 좋은 학교가 많지만 저는 다른 나라에서 그 나라사람들의 가치관은 물론이며 그 영국 학교의 커리큘럼을 습득하여 좀 더 폭넓은 사고를 가지고 싶고 쫌 더 생각을 넓게 할 수 있고 여행이라는 자체가 그 사람을 온전히 바꿀 수 있는 환경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물론 영국유학을 통해 좀더 발전 가능성이 큰 저를 발견하고 싶어 영국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일단 학교를 가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대학교 컨디션 오퍼를 받고 아이엘츠를 하는 순서로 하였습니다. 제가 영어에 기본기가 없어서 아이엘츠를 문법부터 시작하여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한번의 디퍼도 해보았고 중간에 기존의 붙었던 학교를 선택하지 않고 영국유학센터 통해서 유카스로 5개의 학교를 선택하여 최종적으론 UAL의 LCC, CSM 그리고 러프버러대학교를 붙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전에도 타유학원과 UAL을 지원했었지만 모두 학부 1학년이 아닌 파운데이션으로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진행하면서 결과는 100% 달랐고 원하는 학교 1학년으로 합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영국유학센터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Q 지원 준비를 할 때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UAL의 CSM은 제가 유카스로 지원을 해서 10페이지만 올릴수 있었는데, 영국유학센터와 상의하여 수십장 페이지에서 10페이지만 택하여 좀더 돋보일 수 있는 10페이지를 순서를 바꿔서 나열하다 보니 저의 개성을 좀더 잘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Q 진학하시는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그래픽디자인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원래 제가 일러스트를 다루는 디자인 관련 일을 하고 있었고 그러다보니 좀더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패션을 솔직히 선택할 수도 있었지만 재봉기도 무섭고 상대적으로 저는 적은 나이가 아니라 취업을 생각해야 하는데 내가 좀 더 잘할 수 있고 일을 하면서 적성에도 잘 맞았기 때문에 그래픽디자인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여러 대학교 중 CSM 대학교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 저는 CSM하면 UAL중에서도 전통이 있고 학교 자체도 이쁘고 명성도 있고 CSM학교자체가 제가 보기엔 creative한 걸 추구하는 편이라는 생각을 해서 저도 그 성향과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IELTS는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저는 처음에 다짜고짜 학원을 가면 될줄알았는데 저는 기본기가 안되어있다보니 문법부터 다시파고 여러 학원을 다녀보면서 저한테 맞는 선생님을 찾아서 계속 수업듣고 복습하고 스텝바이 스텝으로 포기하지않고 하다 보니까 되더라구요.


 

Q 영국 과정 지원을 “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사실 제가 원래 다른 유학원에 있다가 부모님이 한번더 알아보셨는데 여기를 알게되고 그 전에 있던 유학원의 케어부족을 느끼고 영국유학센터와 미팅을 하고 확신이 생겨 계약서에 사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준비과정은 메일오는 걸 잘 체크하고 그때그때 취합하여 나가다 보니 막힘없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Q 이전 다른 유학원을 통해 영국지원을 해보셨는데 그때와는 어떤 점이 달랐나요?

일단 확실히 정보전달이 깔끔하시고 필요서류 구비서류를 더블 체크하셔서 따로 첨부파일로 그때그때 보내주시고 피드백도 좋으셨고 미리미리 기숙사신청기간도 다 신경 써서 더블체크해주시고 불안한 저를 좀더 안정감 있게 해주었던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Q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지금 막 불안하고 힘드실 텐데 포기하지 않으시고 끝까지 하면 되더라고요.

솔직히 포트폴리오는 완성하면 완성이지만 영어가 기초가 안되어 있으면 저도 되게 힘들게 공부를 해서 하면 된다 생각하시고 포기하지 마시고 자기자신을 한번 믿고 남들 얘기에 휩쓸리지 아니하시고 자기 신념대로 믿고 나가면 그 목표 이뤄내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Q 이외에 하고 싶으신 이야기가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사실 아직도 제가 가게 될 거라 믿기지가 아니한데, 뭔가 고생한 보람이 있어서 더 좋았고 무엇보다 사실 제가 포기 못한 이유는 아이엘츠에 돈을 너무 많이 써서 이것만은 클리어를 하고 싶었어요. 솔직히 막 롸이팅 스피킹 완전 답이 없는거 같고 언제 오르나 싶고 맞아요 정말 불안한데 계속 꾸준히 자기를 중간 점검하면서 공부도 체크해가면서 하시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지도 몰라요.

#아트앤디자인
#학사
공지
UCL교육개발학 석사 후기입니다.
실행이나 판단 과정이 다소 느릴 수 밖에 없는 저의 특수한 상황을 감안해서, 저보다는 영국유학 준비 및 실행 과정이 전문적이신 분들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하리라는 생각에 선택했습니다.
9732
셰필드 대학교 교육심리학 석사 수속후기입니다.
경험이 풍부한 유학원의 도움을 받았던 게 훨씬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시기별로 해야할것들을 정리해서 알려주시니까 허둥지둥 댈일도 없고 미리 해야할것들을 시간날때마다 틈틈이 해놓을 수 있어서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3106
UCL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UCL 파운데이션 과정은 제 인생에 있어서 하나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까지 한국에서 살아왔던 제가 이 과정을 알게 되어 저의 학부 생활을 영국에서, 그것도 세계 상위권 대학인 UCL 에서 할 수 있게 된것은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3196
워릭대학교 자동차공학 석사 과정 수속 후기입니다.
워릭대학교의 Sustainable Automotive Engineering 석사 과정으로 진학 하시는 학생 분의 후기 입니다. 어학연수 후 석사과정에 관심이 생기셔서 학사 졸업 후 저희와 함께 석사 과정을 지원을 하셨습니다. 성공적으로 석사 과정 마치시길 기원합니다.1. 영국 유학을 결정한 계기- 대학생활을 하면서 교환학생 경험을 하지 ..
2824
골드스미스대학교 큐레이팅석사 수속후기
많은 질문에도 최대한 몇 시간안에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을 해주시려고 노력해주시고 출장이나 답변이 하루 이상 걸리실 때에는 사전에 메일로 안내해주셨던 점이 늘 조급한 유학 준비생인 제 마음을 안정 시켜주었던 것 같네요. 최소한의 도움을 받기로 했던 점에 비해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7662
더럼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
우리나라는 학생끼리 굉장히 경쟁이 치열한데, 영국은 그룹으로 학업하고 팀워크가 중요하고, 그룹으로 제출해야 하는 과제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다르게 느꼈지만, 익숙해졌습니다.
8729
벨러비스 컬리지 미디어 프리 파운데이션 후기
지난 9월에 벨러비스 컬리지 브라이튼센터에서 파운데이션 과정 전 단계인, 프리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 학생이 자세한 후기를 작성해줬네요. 좋은 성적을 받고, 이번 9월 파운데이션 과정에서도 장학금을 받게 됐어요. 내년 9월에는 목표하는 영국 대학교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해주길 기대합니다 :)벨러비스 컬리지는 외..
7276
맨체스터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일단 사람들이 정말 너무 친절합니다. 다른 큰 도시들은 안 가봐서 잘 모르겠지만 선생님들과 다른 학생들도 다 똑 같은 소리를 합니다. 그런 이유는 정말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맨체스터에 있고 그로 인해 인종 차별은 거의 볼 수 없고 심지어 무섭게 생긴 사람들도 말을 걸면 정말 친절하십니다.
15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