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vel 과정 시작했습니다 - Bellerbys College, Cambridge
2011년 가을 Bellerbys College, Cambridge 에서 A-level 공부를 시작한 학생의 글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고등학교 재학 중, 영국 Bellerbys Cambridge 의 A-Level 과정으로 지원하여 올 9월에 영국에 와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도착 후 3~4일 동안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적응기를 가지고, A-level 과목 선택에 대해서도 학교와 상의하였습니다. 2년 후 영국에서 생명공학 전공으로 대학 진학을 희망하고 있어, 수학/생물/물리/화학 과목을 듣기로 했는데, 수학은 Maths 대신 Further Maths 를 듣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학교 시설은 꽤 좋다고 생각이 되고, 한 반은 7,8명 혹은 많은 반은 15명 정도입니다. 수업은 엄청 재미있구요, 수학 외 다른 과목들은 Science 쪽이어서 실험 활동이 많습니다. Bellerbys Cambridge 는 진학 전공에 따라 Queens Campus 와 Manor Campus 로 나뉘는데, 제가 있는 Manor Campus 에는 중국계 학생들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등 포함) 많은 편이네요. 그외 러시아, 카자하스탄, 우즈베키스탄 학생들도 있고 나이지리아에서 온 친구들도 있습니다.
금요일을 제외한 월요일~목요일에는 수업이 6시 정도에 끝나서 (친구들 시간표들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 이 후 시간에는 저녁을 먹고 그 다음에는 숙제, 복습, 예습 등 공부하고 기숙사에서 친구들과 같이 머리를 식히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케임브리지 시내에도 나가고 공부도 하며 지냅니다. 영국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WorldSkills London 2011 이라는 행사에 갔던 것이 가장 재밌었던 기억인 듯 합니다. 볼 것도 정말 많았습니다.
아직 찍은 사진들이 없는데, 앞으로 찍으면 보내드릴께요. 영국유학센터, 감사합니다!
*** 앞으로 2년 동안 건강히 생활하며 열심히 공부하여 희망하는 대학에 입학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