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 OISE, Oxford
학교 평가서
학교이름: OISE
과정: TUTORIAL 15
기간: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
학교’의 모습이 아니어서 약간 당황스러웠다. 그냥 ’학원’ 정도의 느낌?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컴퓨터&인터넷 환경은 한국과 비교하는게 민망할 정도... 좀 답답함.
3.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매우 만족한다.
4.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맨 처음 TTL 25 를 신청했으나, 수업을 소화하기가 너무 벅차서 TTL 15로 바꿨다.
5.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매우만족
6.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5%
7. 홈스테이는 지내기에 어떠세요? (음식, 친절도 등)
전형적인 English 가정식으로 잘 나옴. 매우 친절하게 대해주지만, 한계선이 있다. 완전 마음 터놓는 친구가 되기는 힘들다.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소셜 프로그램 처음에는 유럽친구들과 이야기하는게 신기하고, 영어실력향상에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자주 참여했는데, 지금은 참가하지 않는다. 현재 내 상황에서는, 아무리 유럽인이라도 영국 native speaker가 아니라면 영어실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되진 않는다.
9. 그 지역의 다른 학교를 추천한다면?
다른학교에 대해서는 전혀 아는 바가 없다.
10. 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11.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12.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English : Four Candles, O’neal ( Irish ), Mitre, Turf Tavern ( pub ), Head of the River ( pub ), Chechers ( pub ), ect.
->영국식 음식은 pub에서 먹을 수 있다. 모든 restuarant에 bar가 있어서 pub 겸 restaurant 이다. 다만, 낮영업을 주로하느냐 밤영업을 주로하느냐에 따라 pub 인지 restaurant 인지가 결정된다고 보면 될듯하다.
Italian : ZiZi, Jamie’s Italian, Spaghetti House, Luna Caprese, ect.
-> Spaghetti House 가 제일 내 입맛에 맞음.
French : 두군데를 가 봤는데, 프랑스음식을 평가할 만큼 많이 먹어보질 못해서 -.-;;
Chinese : Opium, Sojo, Noodle Nation.
-> Sojo 는 정말 맛깔스러운 음식들 천지다. 한국 고급 중식당에서조차 이런 수준의 요리를 먹기는 힘들다. 정말 500% 강추. Noodle Nation은 살짝 fusion chinese food 을 제공한다. 간판대로 면을 주 메뉴로 하지만, 면 소스에 밥을 머무려 먹을 수도 있다. 나름 싸고 맛있음.
Japanese : Yo sushi, Edamame, Wagamama.
-> yo sushi 는 정말 최악이라고 할 수 있다. 엄청나게 비싸고 엄청나게 질낮은 음식을 경험하고 싶은 분에게는 추천.. wagamama는 나름 맛깔스럽게 하는데 정통 일식집은 아니고 중식도 조금 하고 한식도 조금 하는 그냥 정체성없는 일식집. 그러나 맛있다. 일식집중에서는 Edamame가 단연 최고.
13.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참고로 tutorial은 1:1수업만으로 이루어진 수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