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킹스칼리지 약대입학! 킹스 약대파운데이션 입학부터 학사 까지~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영국 약대가 한국 입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되고 있지요.

그 중에서도 킹스칼리지는 학교 수준도, 약대의 수준도 만족할 만한 최고의 선택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킹스칼리지 파운데이션을 완료하고

킹스칼리지 약대입학 한 학생의 후기를 소개드립니다!

약대를 고려하고 있는 학생, 킹스칼리지를 고려하는 학생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ing's College London Mpharm

출처: kcl.ac.uk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진학하신 MPharm 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23년 King’s Foundation을 마치고 24년 King’s의 MPharm에 진학하게 된 박**이라 합니다.

MPharm, 즉 약학 과정은 영국의 다른 course와 다르게 4년제이고 졸업 뒤에는 1년간 인턴쉽을 한 뒤에 시험을 봐 약사 자격증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Foundation 과정을 하게 된다면 여기에 1년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파운데이션 지원할 때 King's International Foundation - Biology & Chemistry 과정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저는 A-Level 성적이 없었기에 Foundation 과정을 제공하는 영국 학교들을 찾게 되었고 그 중 저는 QS University Ranking by Subject를 참고하였습니다. 고등학생때부터 생물학을 좋아하였고 미생물과 약과 관련된 실험들 또한 많이 하였기에 Pharmacy and Pharmacology, Biology 순위를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그 중 UCL, KCL이 갈 수 있는 학교 중 가장 높은 순위였고 그 외에도 런던이라는 도시 또한 매력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그렇게 두 곳에 원서를 넣게 되었고 King’s에 합격하여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원서를 넣는 과정에서도 떨어질 염려에 최대한 많이 넣어야 하나 생각하였는데 신촌영국유학센터에서 제 성적을 보시고 충분히 합격 가능하다고 하셔서 믿고 지원한 결과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진학전공을 학사에서 Biology로 생각했다가 다양한 고민을 하신 끝에 최종적으로 MPharm로 진학하게 되었는데 진학전공이 조금씩 변경된 과정에 대해서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원래부터 저는 생물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등학교시절에는 3년동안 미생물과 약과 관련된 실험들을 하였고 그 결과 또한 좋았습니다. 그렇기에 원래는 미생물학을 전공할까 생각했지만 잘하던 것과 중학교때부터 관심이 있었던 약학에 진학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Pharmacology과 Mpharm을 고민하였는데 MPharm으로 진학하더라도 Pharmacology의 내용을 배우고 연구 직종으로도 진로를 가질 수 있다고 하여 좀 더 길이 넓다고 생각되는 MPharm으로 최종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kcl.ac.uk

 

KCL International Foundation - Biology & Chemistry 과정에서 MPharm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인터뷰 준비는 어떻게 수업이나 Practice 수업이 제공되었나요? 학교 측에서 제공한 지원이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학교측에서는 personal tutor와 진학 담당 교수님과의 상담 외에는 크게 인터뷰를 위한 practice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King's College에서 파운데이션을 하고 대게 KCL로 동대학을 진학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지만 UCAS를 통해 타 대학 지원도 가능한데 이 부분에서 kCL 파운데이션에서 타 대학 지원도 도움을 적절히 주셨나요? 만약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도움을 받으셨나요?

King’s 파운데이션에서 진학을 할 때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King’s apply 또는 UCAS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King’s apply는 King’s로 진학할 때 사용하고 3가지 코스를 고르고 전부 Conditional offer를 받게 됩니다. UCAS는 Law, MPharm과 같이 특정 코스로 진학할 때 사용하는데 다른 학교 포함 5개의 원서를 넣게 되고 King’s로 진학할 때 진학 담당교수님께 이와 관련하여 요청하고 특정 코드를 원서 지원할 시에 넣으면 King’s 관련 과는 Conditional offer를 받고 MPharm과 같이 인터뷰가 필요한 경우는 무조건 인터뷰는 볼 수 있게 됩니다. 원서 지원 시기가 12~1월 정도로 빠르지만 성적은 나오기 전이기에 그 전에 보았던 Mock Exam의 결과로 원서 지원을 하게 되기에 다른 학교 진학 생각이 있으시면 그 전에 있던 시험들 전부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King's International Foundation - Biology & Chemistry 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이나 프로젝트가 있었나요?

Chemistry와 Biology는 Lecture 외에도 Workshop이 있었는데 이는 전 주 수업에서 배웠던 내용들로 모의 시험을 보는 수업입니다. 매 주 진행되는데 꾸준히 복습을 하게 도와주고 또한 복습을 하고 수업을 듣는 것과 안하고 듣는 것의 차이가 크기에 꼭 수업 전 쉬는 시간에라도 복습을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출처: kcl.a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치고 MPharm에 진학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성적은 개인의 복습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MPharm은 인터뷰가 있기에 이를 가장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신촌영국유학센터에도 자문을 구하고 인터뷰 준비를 하였는데 이가 매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상 질문들과 그에 따른 적절한 답변을 준비할 수 있게 되기에 인터뷰 준비는 유학센터 자문 외에도 관련 영상들을 보면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었나요?

Biology 와 Chemistry 수업의 내용은 한국의 대학교 1학년 과정과 비교하여도 좀 더 어려운 수준입니다. A-Level을 배우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난이도가 꽤 있다고 생각되기에 유학생활 적응에 준비하기도 어려운 상황에서 어려운 수업을 듣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이기에 미리 준비를 했다면 더 좋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처: kcl.ac.uk

 

King's College London에서 학업 외의 생활 경험, 특히 런던에서의 생활은 어땠나요?

런던은 걸어서 유명한 관광지를 하루에 다 돌 수 있을 정도이기에 등교를 할 때에도 다채로운 건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공원이 많은데 도심 안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넓기 때문에 도심과 자연을 둘 다 좋아한다면 정말 최상의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기후도 5~10도 내외인 편이라 살을 에는 추위가 없기에 쾌적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문화생활이 가능하기에 살기에 정말 좋은 도시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영국유학센터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웠던 부분과 추가로 개선할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유학 생활을 주변에 경험해보신 분도 없고 고등학교에서도 크게 조언을 얻지 못해 막막하였는데 사소한 것 하나하나 질문하여도 친절하게 알려주신 신촌영국유학센터의 소중함을 진정으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조금의 변수도 불안한 유학 생활을 안정화 시켜 주는 이런 소통에 관련한 부분을 가장 만족하였습니다.


입학을 축하 드리며 다양한 경험 하시면서 즐겁게 학업 잘 마무리 하시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영국 전문으로

약대진학, 영국유학을 고려하는 분들을 돕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상담 신청 해 주세요!

#신촌지사
#약학
공지
영국 의대 입시 도서 추천
"의대를 꿈꾸고 의학 공부를 하다보면 환자의 심정을 이해하는 것을 간과하기 쉬운데, 그럴 때 읽어보면 좋은 책일 것 같습니다."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