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평가] Sussex Downs College - Eastbourne Campus
이름:
학교이름: Sussex Downs College
과정: English Language Plus / Intensive IELTS course
기간:04 / JAN / 2010 ~ 13 / AUG / 2010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대체적으로 좋았어요. 깔끔하고 청결하고 어느 곳 이든지 찾기 쉬운 구조.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식당이나 매점이 잘 되어있으나 도서관 규모가 조금 작아요. 그리고 도서관이고 상점이고 문을 너무 빨리 닫아요…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저는 지금 Advance 반에 있으며, 수업내용은 많이 어렵지는 않아요.
Advance 라 그런지 다른 학생들이 다 영어를 잘 하네요…저한테는 많은 도움이 되요.
월~금 오전 내내 제너럴 잉글리쉬, 화요일 오전에는 exam class(IELTS, FCE, CAE, PET)가 있구요. 화요일, 목요일 오후에는 플러스 옵션클라스를 들어요. 저는 British Culture & Tourism 수업을 들어요.
제너럴 잉글리쉬 시간에는 교과서를 중심으로 주로 토론중심으로 진행되요….
아이엘츠 클라스 시간에는 문제해결 요령, writing 을 많이 하구요.
플러스 옵션 클라스 시간에는 영국문화에 대한 조사와 Presentation 을 많이 해요.
이 시간에 단점이 하나 있다면 수업시간이 너무 긴게 문제…(약 4시간)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선생님들이 모두 친절하고, 영어에 관한 문제 뿐만 아니라 생활 등 여러 문제들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세요.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 수는 몇 명인가요?
현재 제가 이수하고 있는 English Language Plus 에는 한국인이 한 명도 없구요.
저희 반에 아시아 사람이 저 혼자에요. 나머지 전부 유럽학생들이에요(대부분이 스페니쉬, 이태리, 그리스)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레벨은4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프리인터, 인터미디엇, 어퍼 인터미디엇, 어드밴스….
프리인터 보다 밑의 레벨학생은 Lewes 캠퍼스로 보내져요….
7. 홈스테이는 지내기에 어떠세요? (음식, 친절도 등)
홈스테이 한달 지내고 플랏으로 옮겼어요….지내는 동안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주인이 친절했거든요…다만 방이 조금 추웠던거 빼고는요. 모든 홈스테이가 그렇듯이, 뭐 할려면 눈치 보이고 해서 플랏으로 옮겼어요. 학교동료 세명이랑 같이 살아요…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소셜 프로그램은 수요일마다 여러 가지 체육활동, 그리고 가끔씩 추진되는 영국관광, 콜리지 파티 등이 있어요. 한국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것이라 제게는 좋은 경험이었어요.
9. 그 지역의 다른 학교를 추천한다면?
세인트 자일즈가 유명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학교는 한국인이 너무 많은 게 문제;;;
10. 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처음 한달 동안 힘들었던건 음식, 영국 수도물…..지금은 별로 힘든 건 없어요.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저는 홈스테이 도저히 못 있겠더라구요…사람 사는 것 같지가 않아서…
공항 입국할 때도 힘들었구요….뭐 형식적인 질문이었지만 조금 당황스럽더라구요…
특히 영어 공부하려 왜 영국에 왔냐고 질문할 때는 할 말 없었음……그냥 영국 영어(억양, 악센트 등)가 좋아서….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싶어서라고 대답했음…
11.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저도 영국 오기 전에 갖가지 사소한 것까지 준비 다하고 알아보고 하면서 되게 피곤했었는데 그럴 필요 없이 그냥 학교만 정하고 오시면 될 것 같아요.
오셔서 영어 공부 열심히 하시구요….저는 처음 한 달 관광 온 것 같은 기분으로 계속 놀아서…지금은 열심히 공부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오실 때 한국 소개 책자 하나 들고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업시간이 토론중심이다 보니 어떤 주제 나오면 한국은 어떠냐 이런 식으로 이야기 할 때가 많거든요….그런데 한국인이래도 그런 거 잘 모르잖아요;;;;;
12.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Eastbourne 이 워낙 작은 town 이라 … Femy’s 라고 오리엔탈 음식 파는 곳인데 이스트본에 딱 한군데에요….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가끔 한국 음식(라면, 김치, 새우깡 등등…)생각나면 가면 좋구요. 아니면 런던 뉴몰든에 가면 싸게 구할 수 있어요. 종류도 더 많구요. 상점, 서점 등은 모두 이스트본 기차역 근처 대형 쇼핑센터에 모두 몰려있어요.
제가 서울 살다 와서 그런지 몰라도 바닷가 근처라 좋더라구요. 특히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이 해변에서 30초 거리라서 되게 좋아요. 바닷가에 카페도 즐비하고 산책로도 잘 되어있어요 가끔 조깅도 해요.
13.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