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플란 학생 후기] 영국 본머스 어학연수 후기
학생 소개
저는 한국에서 대학교 4학년으로 기계공학과를 전공하다 휴학하고 영어연수를 온 박**이라고 합니다. 현재 본머스 영어학교에서 일반 영어과정을 수강 중이고, 총 3개월 연수 기간 중 현재는 1개월 반째 수강 중입니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중하급 반이었지만, 열심히 노력한 끝에 현재는 중급반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해외 어학연수를 결심하게 된 계기
미래에 하고 싶은 일 중 하나가 영어를 많이 필요로 하는 직업이라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한국이 아닌 현지 영어권 국가에서 어학연수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공부하면 유럽 내 인근 국가로 저가 항공을 이용하여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큰 매력으로 작용했습니다.
대학 입시 수능에서 1등급을 받고 문법을 비롯해서 영어에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한국 대기업에서 인턴으로 일할 때 외국인과 대화하거나 통화할 일이 많았는데 영어가 입 밖으로 안 나와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외국인이라서 두렵기도 했고, 문법에 얽매이다보니 계속 머리 속에서 말하기 전 문법이 맞는지 생각하게 되어 말 한 마디 하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스피킹과 리스닝 위주로 제가 생각하는 걸 수월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실력을 늘리고 싶어 어학연수를 결심했습니다.
카플란에서 어학연수를 하게 된 계기
제 나름대로는 큰 비용을 들여서 가는 어학연수인만큼 신중하게 결정하고 싶어서 많은 리서치와 상담 끝에 영국 어학연수는 다들 카플란을 추천해 주셔서 카플란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하고 공신력있는 교육기관이라서 과정 및 커리큘럼도 체계적이고, 선생님들도 전문적인 영어교육을 가르칠 수 있는 신뢰가 가는 분들이라고 확신이 들어 카플란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본머스에 와서 수업을 들어보니 역시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제 발음도 꼼꼼히 교정해주시고, 믿음직스럽습니다.
본머스를 어학연수지로 선택한 이유
아직 대학생이다보니 재정적으로 크게 여유가 되지 않아 영국 내에서 다른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연수를 할 수 있는 본머스로 결정하였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도 도시가 크지 않아서 가끔 적적할 때도 있지만 항상 붐비고 복잡한 한국에 살다가 이 곳에 오니 평화롭고, 여유있는 사람들 덕에 저도 점차 여유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게 된 것 같아 좋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학원 친구들을 자주 만날 수 있어서 친목을 다지기에 좋은 곳 입니다.
카플란 홈스테이 생활
본머스는 영국에서도 은퇴한 영국인들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로 손꼽히는 만큼 호스트 가족 중에 은퇴하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보다는 여유가 있어서인지 학생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려고 하셔서 영어공부를 하기에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호스트 패밀리에 대해 소개하자면 저녁 식사시간에 가능한 한 함께 하려 하시고, 식사 후에는 영어 또는 현지 문화에 대해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 하셔서 집에서도 항상 영어를 배우는 느낌입니다. 인생 얘기, 사랑 얘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다 보면 어느 새 시간이 금새 지나곤 합니다.
특히 학원에서 저와 비슷한 영어레벨의 친구들과는 하기 힘든 고급 단어 등을 배우고 사용할 수 있어서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카플란 소셜 액티비티
카플란에서 방과 후 또는 주말에 참여할 수 있는 소셜 액티비티는 매주 다른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본머스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영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 진행하는 근교 여행을 통해 영국 곳곳의 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데, 개별적으로 가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고, 다른 반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근교 여행으로 다녀온 곳은 대학 도시 캠브리지, 셰익스피어 생가가 있는 스트랫포드 어폰 에이븐, 쥬라식 코스트 등으로 여행 중 다른 반 친구들과도 교류하며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어학연수 후 계획
연수생활을 하며 사귄 친한 이탈리아 및 스페인 친구들과 귀국하기 전에 이탈리아와 스페인 여행을 할 계획입니다. 귀국 후에는 복학하여 토익과 토익스피킹 시험을 칠 예정입니다. 일정 점수 이상 받은 학생들에게는 영어권 국가로의 교환 학생 기회가 주어지거나 또는 외국계 기업에서의 인턴쉽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그 둘을 목표로 노력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국내 자동차 기업에 입사하여 해외 파견직을 지원하고 싶어서 영어실력을 꾸준히 쌓아 희망하는 기업에 입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즐겁게 영국 어학연수하는 학생의 후기라서 반갑네요.
카플란 본머스는 영국에서 가장 큰 카플란 학교로 일반 영어외에도 아이엘츠 준비반과 대학 진학을 위한 시험준비반도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국적은 그리스, 이탈리아, 일본, 폴란드, 포루투갈, 스페인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