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식스대학교 경영분석학 석사 합격 후기

에식스 대학교 비지니스 분석 석사과정 MSc Business Analytics로 합격하신 분의 후기입니다. 높은 학점으로 장학금 4000파운드까지 받으셨습니다.  해외에서 근무 중이셔서 학생분을 한번도 뵙지 못했지만,  문제없이 입학허가 받으셨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1월 입학으로 변경하셔서, 비자만 올해 가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비자 받으실때까지 꼼꼼히 도와드리겠습니다. 


Q 영국으로 석사 유학을 결정하시게 된 동기가 있으셨는지요?​

국내에서 대학을 졸업했지만 직장생활은 한국 대기업의 해외법인에서 계속 근무하면서 영어로 업무 및 일상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조금 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대학원 진학을 마음먹고나서는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해보면 어떨까 싶어 영어권 국가들을 찾던 중 영국이 석사기간도 다른 국가들에 비해 짧고 앞으로 제가 커리어를 쌓고 싶은 분야(핀테크 산업)가 발달해있는 곳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해외에서 직장생활중이라 버겁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서류준비들이 가능했고,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CV나 직장상사 추천서 발급은 수월했습니다. 다만, 학부를 졸업한 지 오래되어 교수님의 추천서를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학교 행정관련 부서 및 교수님이 도와주셔서 서류준비들은 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3개의 학교에 지원하였으나 한 학교에서는 탈락, 나머지 두 학교에서는 무사히 오퍼를 받았습니다. 오퍼를 받고 아이엘츠에서 원하는 성적을 생각보다 빨리 받아 언컨디셔널 오퍼를 받았습니다.

 

 

Q Business Analytics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학부때, 경영학을 공부하였고 현재 경영/사업실적 분석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 지금 하는 일과 연관이 많은 전공입니다. 일을 하면서 항상 제 스스로에 부족함을 많이 느꼈고, 앞으로 빠르게 발전하는 산업이나 시장의 특성을 생각했을 때, 조금 더 공부하여 저를 개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큰 투자라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Q 에식스 대학교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비로 학비 및 생활비 충당을 해서 무엇보다도 저에게 중요한 것은 비용이었고, 그 다음으로 원한 것이 런던 근교였습니다. 런던시내에 위치한 학교들은 보통 학비 및 생활비가 너무 비싸 엄두가 나지 않았으나 런던 근교의 학비가 저렴한 학교들 중 제가 원하는 전공이 있는 학교들로 후보군을 추려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이최영 실장님이 추천해주신 대학교 중 지금 제가 선택한 학교는 제 학부 성적으로 장학금도 받을 수 있는 학교였고, 런던에서 1시간 이내의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높은 IELTS성적을 보유하고 있는데,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성적이 많이 높은 건 아니지만, 투자한 시간에 비해서는 꽤 잘 나온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응시 예정일 전후로 제가 살고 있는 곳이 락다운이 될 예정이라는 소문이 돌아서 (락다운이 되면 2~3개월 정도는 시험응시가 어려운 상황이었음, 실제로 시험친 그 다음주부터 3개월간 락다운 됨) 촉박하고 마음도 불안했었습니다. 사실 전 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잘 되지 않아서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고 그냥 처음에 한번 쳐보고, 한달후에 재응시를 하여서 총 두번의 시험을 보았습니다. 제대로 된 공부기간은 한달 정도였지만, 아무래도 해외에 거주하며 일을 영어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에 비해서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주중에는 퇴근 후 집에 와서 해커스 리딩/리스닝/라이팅/스피킹 문제집으로 기본 틀을 잡고 주말에는 캠브리지 아이엘츠 문제집을 풀어봤습니다. 그래서 총 한달동안 해커스 파트별 문제집 4권, 캠브리지 아이엘츠 13,14권 해서 총 6권을 풀고 시험을 보았습니다.

 

 

Q 영국 과정 지원을 “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해외에서 직장생활중이라 혼자서 알아보고 준비하기엔 어려움이 많아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기로 생각하고 검색하여 여러 유학원과 메일 및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그 중에, 영국유학센터 이최영 실장님이 피드백도 빠르게 해주시고, 상담 시 성심성의껏 알려주셔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지원 및 비자 프로세스도 제가 현재 살고 있는 국가에서 처리해야 해서 다른 지원자들보다 조금 더 까다로웠을 수도 있는데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Q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하여 기존보다 모든 준비과정이나 학교, 비자 등의 처리과정이 예상보다 시간이 훨씬 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준비하실 땐 일찍 시작하셔서 여유롭게 처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Q 그밖에 지면을 통해 “영국유학센터”에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해외에 있다보니 항상 이메일로만 연락을 드리게 되어 다른 지원자들보다 소통의 과정이나 단계에서 조금 어려움이 있었을 것 같은데 항상 빠르게 답변 주시고, 부탁드린 것들도 잘 알아봐주셔서 감사드려요.


에식스 대학교는 영국유학센터의 파트너로, 상담 및 수속을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에식스 대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경영학
#석사
공지
엑시터대학교 편입과정 후기 : 회계학과 2학년 입학
본인의 학교가 크게 마음이 들지 않거나 영국에서 무언가를 더 배우고 싶다면 IYO과정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IYO 과정의 경우, 시간을 더 아낄 수 있어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다시 시작하기에 부담이 적고, 한국에서 관련 전공을 가졌다면 수업들을 때도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9854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아트 파운데이션 후기
Art & Design 은 다른 학과와 달리 시험은 없지만, 학기 별로 여러 과제를 완성하여 자기 자리에 전시하는 방식으로 평가되는데, final work, worksheet, sketchbook 그리고 journal로 구성됩니다. 매 다른 프로젝트마다 튜터들이 나눠주는 브리프가 있는데, 거기에 적혀 있는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AP는 보고서, 발표등으로 평가되는데, 최종 제출 전까지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시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8610
킹스 컬리지 파운데이션 후기
제가 모든 과정이 새로워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조금 느리거나 뒤쳐진 것 같더라도, 그건 각자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의 몇 년을 제가 몇 달 안에 따라잡아 가고 있는 모습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그런 제 자신에 프라이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
8974
에식스대학교 경영분석학 석사 합격 후기
피드백도 빠르게 해주시고, 상담 시 성심성의껏 알려주셔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지원 및 비자 프로세스도 제가 현재 살고 있는 국가에서 처리해야 해서 다른 지원자들보다 조금 더 까다로웠을 수도 있는데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6662
[신촌지사] 엑시터 대학 International Year One 합격후기 : 정말 친절하고 세세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준비를 하며 어려움이 딱히 없던 것 같아요.
제가 준비를 하며 궁금한 사항이 많아 수시로 메모해두고, 자주 물어봤었는데, 정말 친절하고 세세하게 답변을 해주셨어요. 비자센터 예약도 제가 편한시간에 신청 할 수 있도록 수시로 시간확인도 해주시고 준비자료들도 보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9480
영국 공무원 석사 합격후기 : 더 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엑시터대교를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생활여건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가족들과 함께 유학을 가는 상황이라 학업적인 측면과 함께 생활여건이 중요한 고려요소가 되었거든요. 엑시터는 조용한 도시이고, 사람들도 모두 친절하다는 주변 사람들의 추천이 있었습니다.
27997
[신촌지사] 뉴캐슬대학교 건축 프리마스터 과정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시각을 넓혔다는 것이 매우 큰 배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가 만약 프리 과정 없이 바로 석사 본과 과정으로 입학했다면 이러한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때쯤 졸업할 시기가 되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1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