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평가서] A2Z English School, Manchester
[학교 평가서] A2Z English School, Manchester
이름: 박ㅇㅇ
학교명: A2Z English school
과정: Advanced PM class (주당 20레슨)
기간: 2012.3.19 ~ 2012.9.28일(5개월)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처음 가자마자 리셉션 매니저 등등이 친절하여 고마웠고
학교 문을 열자마자 다양한 나라 학생들이 모여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교실의 의자 책상의 구도 자체가 선생님과 학생들의 소통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컴퓨터실도 꽤 넓어서 많은 학생들이 불편 없이 쓸 수 있습니다. 학생 휴게실은 따로 없고 빈 강의실이 있어서 거기서 수다도 떨 수 있고 밥도 먹을 수 있습니다. 셀프스터디룸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온라인 시험도 볼 수 있고 공부에 필요한 여러 책들이 무료로 열람하게 되어있습니다.
3.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자유로운 토론분위기가 조성이 될 수 있어서 편안합니다.
4.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반마다 다르지만 general English반은 reading, speaking 위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Callan method1~5반까지 있고 이 레벨보다 높은 반들은 IELTS, FCE, CAE 같은 시험반과 제가 지금 있는 Advanced class(시험이 필요 없는 general English)입니다. callan method반은 책에 있는 질문과 답을 읽고 따라하고 받아쓰는 형식으로 진행되고요 나머지 시험반은 시험매뉴얼에 맞춰 진행되고 Advanced class는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로 토론위주로 진행됩니다.
5.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callan method반에 있었을 때는 매시간마다 선생님이 바뀌어 다양한 악센트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분들 모두 다 재밌고 강의에 대한 열정이 뛰어나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예전보다 선생님들이 많이 바뀌어서 지금 advanced반은 한 선생님과 한 학기 동안 진행이 되기 때문에 다른 바뀐 선생님들을 겪어보지 못해 평가를 할 수가 없네요.
6.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제가 왔던 3월에는 3명이 전부였는데(사실 1주일 동안은 아예 없는 줄 알았답니다.) 5월부터 점점 오기 시작하더니 지금은 거의 10명 남짓 됩니다.
7. 계신 지역은 어떠세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East Didsbury인데 시티센터에서 한참 떨어져 있고 은퇴하신 어르신분들이 주로 살고 있기 때문에 조용하고 안전합니다. 만체스터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동네라고 하네요.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소셜프로그램은 매일매일 하나씩 있답니다. 월요일 수요일은 각종 뮤지엄을 가고, 화요일은 영화를 보고 목요일에는 tea party가 있어서 모든 학생들이 모여서 다과파티를 합니다. 금요일은 pub club이라고 해서 선생님들과 술집을 가서 수다 떨고 노는 것이죠. 그리고 한 달에 한번 꼴로 토요일마다 다른 지역에 선생님과 함께 놀러 갑니다. 이번 달에는 Chester Zoo로 가는데 저번엔 리버풀, 리즈, 요크 등등 여러 군데를 당일로 간답니다. 소셜프로그램은 정말 만족도가 높습니다.
9. 그 지역의 다른 학교를 추천한다면?
다른 학교는 겪어보지 못했어요. 다른 학원 다니시는 한국인분들을 몇 분 만난 적이 있는데 그분들은 소셜 프로그램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학원들은 중국인과 아랍인 비율이 80%라고 강조를 하시길래..저희 학원이 정말 다양한 인종이 모여있구나 했죠.
10. 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가장힘든건 아무래도 한국음식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부모님과 같이 지내서 음식은 남들보다는 잘 해 먹지만.. 그래도 부족한 게 있죠. 그리고..우리나라와는 전혀 다른 이해할 수 없는 그들만의 여유가 저희를 힘들게 해요. 빨리빨리 문화에 익숙해 있는 저희가 뭐만 하면 최소한 1주일은 기다려야 하니 답답한 게 이만 저만이 아니죠.
11.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영어를 배우고 싶어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외국인들과 자주 어울리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되도록이면 한인모임을 피하시고 어디 놀러 가더라도 외국인 한 명쯤은 같이 동행해야 영어를 쓸 수 있거든요
초심을 잃지 마시길!
12.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만체스터에..한국음식점은 "코리아나"가 나름 입맛에 맞고 가격도 나쁘지는 않아요.
Tai Wa라는 태국음식점도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