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서] 카디프,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







image.jpg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30대 중반을 넘어 어학연수 가게되었습니다.
가기전엔 유치원 교사로 일했구요.
가게된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일하기 싫어서가 가장 큰 이유랄까...



* 영국으로의 어학연수를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기 전에 2년동안 영국문화원 다니면서 영어공부했어요. 물론 그때는 어학연수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지만요. 그래서 어학연수 가기로 했을때 당연히 영국으로 가야한다고 생각해서 다른 나라는 알아보지도 않았네요. 때마침 브랙시트로 환율도 떨어져서ㅋㅋ
 

* 어학원과 유학원 결정하실때는 어떤 점이 가장 중요했나요?

전 영국유학센터 포함 총 4곳 상담받았어요
너무 큰 체인은 솔직히 잘 알지못하는 분이 상담해주시는 느낌이었어요. 이렇게 불안할 수가..유학생활이나 학교소객가 아닌 당장 등록하면 얼마 할인해주겠다가 주된 상담 내용이랄까? 전 당장의 할인보다 학교선정과 사후관리가 더 중요했으니깐..이런 유학원은 안녕!  상담후 계속 전화주시는 것도 부담스러웠구요.

제가 궁금한 질문에 얼마나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주시는지 가장 중요했어요. 만약 현지에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 신속하게 처리되길 바랬거든요.



* 한국의 영어학원과 비교해서 영국 어학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학원 밖을 벗어나도 영어를 써야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지요. 그러나 수업의 질이나 분위기는 한국에서 다닌 영국문화원이 더 좋았어요. 다양한 문화의 학생들이 섞이다보니 우리나라의 수업 분위기하곤 달라요.
 

* CELTC 학교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선생님들에 대해 얘기하자면

처음엔 한국에서 다니던 영국문화원의 티칭 스타일과 너무 비슷해서 깜짝 놀랐구요
선생님들은..선생님이 좋다,나쁘다를 떠나 개인성향에 맞느냐, 아니냐가 더 중요한 문제같아요. 제가 싫어한 선생님을 다른 분은 넘 좋아했으니깐요^^;
 

* 홈스테이 가족들과는 어떻게 지내시나요? 문화차이를 느끼거나 다른 학생들에게 팁을 준다면?

전 홈스테이 좋아요. 언제 영국 가정에 살아보겠어요.
타인이 한 집에 모여 사는 만큼 서로 배려해주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영국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면 잘 가르쳐주시고, 이것저것 챙겨도 주시고, 틀린영어도 고쳐주세요. 영국가정식도 먹어보구요. 처음엔 문화차이 때문에 생소하지만 곧 적응되고..사람사는거 다 비슷하다 싶어요.

저희집엔 다른 학생들도 함께 살아요. 현재 일본.중국.나미비아? 친구들이랑 사는데 이것도 은근 재밌어요.



 * 지내시는 카디프 지역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가 있으신가요? 학교 소셜 프로그램은 어떤게 있나요?

워낙 작은 지역이라..하루면 휙 둘러볼 수 있어요
카디프캐슬과 닥터후 전시장이 있지만 전 둘 다 안가봐서..
학교소셜을 잘 활용 안해봐서..스쿨트립 정도? 혼자가는 것보다 저렴하구 편히 다녀올수있어요.



* 나만의 영어실력 향상의 비법이 있다면?

실력이 향상되었을까요? 영어실력보다 눈치가 확 늘어났어요
딱히 비법이랄 것까진 없구요. 학교 안 빠지고 나가기, 숙제 꼬박꼬박하기 이거 은근 어려워요!

홈스테이 식구들하고 많이 이야기하려구 했구요, 영화보거나 여행다녀오면 일기처럼 써서 선생님보여주고 문장 수정해달라구 부탁드렸어요. 그리고 거침없이 질문하기, 어려운거 바로 얘기하기!



* 어학연수를 계획하려는 분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늦은 나이에 가는거라 걱정 많이 했는데. 나이가 문제가 되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오시기 전에 어느정도 기본기는 갖추고 오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전 영국문화원에서 인터 마치고 어퍼 한달 듣고 영국갔는데..영국에서 인터 레벨 받고 다시 시작했어요.


날씨 좋은 여름에 가시면 좋겠지만 전 겨울도 괜찮았어요. 여름에 유럽의 10대들 많이 오구, 학교에 학생들 많아지면 반 분위기가 정말 어수선해진데요. 한국보다 겨울도 덜 추우니..학교에 학생많은 시즌 피해가시는 것도 더 나은 환경에서 수업할 수 있어요.


시간은 정말 빨리가요. 나온 김에 다른나라 여행가야지..하고 계획짜다가 시간이 다 가더라구요..이럴땐 공부는 bye bye되니..여행계획도 미리 짜오세요. 의외로 예상치 못한 지출들이 발생해서 첫달에는 당황했어요. 여유자금이 필요해요.




* 영국유학센터에 한 말씀 부탁드려요

가기 전에 불안한 마음에 상담도 하고. 많이 징징거렸는데..덕분에 6개월 연수 잘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도착하고 첫주에 홈스테이 문제로 메일보냈는데, 다음 날 바로 답을 들었습니다. 신속한 답변에 더욱 신뢰가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CELTIC English Academy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는 10주 등록시 2주 무료수업을 제공합니다. 영국유학센터에 문의하세요*

#낮은 한인비율
공지
[학교평가서] 카디프,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30대 중반을 넘어 어학연수 가게되었습니다.가기전엔 유치원 교사로 일했구요.가게된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일하기 싫어서가 가장 큰 이유랄까... * 영국으로의 어학연수를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기 전에 2년동안 영국문화원 다니면서 영어공부했어요. 물론 그때는 어학연수는 생각..
3822
[강남본사 수속후기]당사자가 원하는 어학연수의 루트를 합리적으로 잘 선택하도록 도와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어학연수를 위한 외국에서 장기체류를 하는 것이 처음이기 때문에 모르는 것도 너무 많고 막막했었는데영국유학센터에서 잘 이끌어주셔서 문제없이 수속하는 과정이 잘 진행 되었습니다.무엇보다 세밀하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와주시고 상담하는 과정에서 당사자가 원하는 어학연수의 루트를 합리적으로 잘 선택하도록 도..
3541
웨스트본 아카데미에서 어학연수를 마치고 현재 옥스포드 하우스 컬리지에서 어학연수 중이신 박0님의 생생 후기입니다.
웨스트본 아카데미에서 어학연수를 마치고 현재 옥스포드 하우스 컬리지(OHC)에서 시험 준비반 과정을 하고 계시는 박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웨스트본 아카데미는? - 약 30년 티칭 경력의 선생님 - 지각과 결석의 철저한 관리 - 무조건 영어를 사용해야 하며 아닐 시에는 약간의 벌금이 있습니다. - 학기 별 레벨 테스트 ..
4056
토키 인터내셔널 스쿨에서 어학연수를 마치신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토키 인터내셔널 스쿨 (TIS)에서 어학연수를 하신 강시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토키 인터내셔널 스쿨은? 대부분의 강사진이 최소 10년 이상 토키 인터내셔널 스쿨에서 교사생활을 할 정도로 학교 분위기가 좋고, 안정되고 가족적인 분위기로 학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학교 중의 한 곳입니다. =================..
3400
아이엘에스 노팅험에서 어학연수 중인 민혜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현재 ILS Nottingham에서 어학연수 중인 민혜0 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런던 외 다른 지역으로 어학연수를 원하시거나 한인 비율이 낮은 곳에서의 어학연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어학원입니다.아이엘에스 노팅험은?- 낮은 한인 비율- 선생님들의 티칭 퀄리티가 뛰어남.- 학생 서포트가 잘 되어있다.- 아이엘츠 시험 준..
3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