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틀대학교 플로리스트 전문과정 재학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입니다.
Writtle University College - Floristry Level 3 Diploma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리틀컬리지에서 Level 3과정을 듣고 있는 노00입니다.
Level 3 코스는 9월 초에 시작해 6월 말에 끝나는 약 10달 정도의 과정입니다. 학사수업, level 3 과정 둘 다 이론과 실기를병행하지만, level 3 과정은 실기 비중이 좀 더 높습니다. 어느 쪽에 중점을 둘 것인지, 어떤 과정이 나에게 적합할 지 충분히고민한 뒤 코스를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주일에 3일 수업이며(화, 수, 목), 수요일은 튜토리얼 시간이기 때문에 수업 중 어려웠던 부분이나 개인적인 문제들에 대해상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들은 개인별로 진행되지만, 규모가 있는 작업들은 그룹으로 진행됩니다.
같은 재료들을 이용해 3개의 디자인을 만들 때도 있으며(리사이클링..), 아카데미가 아닌 학교 수업이기 때문에, 보통 한국의플라워 샵에서 사용하는 재료(꽃)들을 생각하고 온다면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상업적이라기보단 테크닉과 영국의 전통적인디자인을 배웁니다. 단기간에 상업적인 디자인을 배우고 싶으신 분이라면 런던 시내의 제인패커, 제이미 아스톤 등 플라워 샵의 수업을 추천해드립니다.
튜터는 수업뿐만 아니라, 아픈 곳은 없는지 등 여러 부분에 걸쳐 세심하게 신경써줍니다. 또한 Level 3 과정의 학생들은 거의영국인이며, 매해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만, 대부분이 한국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친절합니다.
Level 3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선 코스가 끝나는 기간까지 80시간의 실습시간을 의무적으로 채워야 하며, 어느 곳이든 상관없습니다. 크리스마스, 발렌타인, 마더스데이(Mother’s day)는 바쁜 시즌이기 때문에 일손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 기간을 이용해 실습을 구합니다. 큰 규모의 플라워샵은 지원자가 많기 때문에, 시즌이 시작되기 전 미리 이메일이나 전화로 컨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틀 대학교는?
- 플로리스트리, 가든 디자인, 조경, 원예, 축산 등으로 특화
- 아트 앤 디자인 전공 가디언지 선정 4위
- 플로리스트리로 거의 유일하게 학사과정 제공
- 1~2년 과정의 디플로마 뿐만 아니라 학사, 석사과정도 제공
- 공립 컬리지로 다른 사립 플라워 스쿨에 비해 저렴한 학비, 풍부한 시설
- 런던과 45분 거리의 중부에 위치. 생활비 저렴, 기숙사 이용 가능
- 거의 대부분의 과정이 인턴쉽 포함,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경험 제공
- 첼시 플라워 쇼 등 여러 플라워 쇼, 플라워 마켓 등으로의 견학 - 해당 분야의 명성 높은 교수 다수
- 유명한 졸업생 (오경아: 영국 정원산책, 낯선 정원에서 엄마를 만나다, 소박한 정원 저자/ 서수현 조혜리: The Tea Room 티룸)
리틀 대학교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