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플로리스트리 전문대학 : 리틀 유니버시티 컬리지 학생 후기

 

영국의 플로리스트리하면 리틀 컬리지, 현재의 Writtle University College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그만큼 영국과 그 외 지역에 플로리스트리 과정으로 명성 있는 대학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리틀 유니버시티 컬리지에서 2019년 학업을 시작하여 현재 1년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 중인 학생분의 생생한 학업/생활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d1c1fc6dfac9e77b080e0bef6c3b0cd7_1581296860_9591.PNG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다른 일을 하다가 늦게 꽃을 배우기 시작한 학생입니다.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되신 이유는 어떻게 되세요?

유럽 스타일의 기술적인 면을 더욱 배워보고 싶었고, 영국이 꽃과 정원으로 유명해서 알아보다가 writtle 컬리지 diploma course를 알게 되어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3. 리틀 칼리지 대학 실제 생활이 궁금합니다. 캠퍼스/수업의 질/ 교수님 강의 평가는 어떻게 해주 실수 있을까요?

실기와 이론 둘 다 철저하게 가르쳐 주십니다. 캠퍼스는 메인 빌딩과 뒤쪽 정원이 정말 예쁩니다. 자연 속에 있는 학교라는 느낌이 듭니다.

수업내용은 트렌디하지는 않지만 플로리스트로써 기본적인 스킬과 배경지식을 배우기 좋습니다.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게끔 신경을 많이 써주십니다.

4. 리틀컬리지 전문가 과정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코스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전반적으로 수업의 내용이 트렌디 않지만 플로리스트로써 갖춰야 할 기본 스킬과 지식에 대해 배우기 좋은 과정입니다.

5. 플로리스트 전문가 과정은 학기별로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성적 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영국의 다른 대학과 같이 3학기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적 평가는 실기시험과 과제로 이루어집니다. 학교는 일주일에 3일을 나가는데, 이틀은 이론수업과 실습이며,

하루는 부족한 공부를 자유롭게 선생님께 질문하며 공부하는 날입니다.


 

6. 영국 워홀 비자를 받고 가셔서 구직활동 등도 더 자유롭고 졸업 후 영국에서 커리어를 이어가는 부분도 더 선택지가 많으실 거 같습니다. 현재 플로리스트리 관련 일도 직접 하고 계시나요? 그리고 추후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생각하며 준비 중이신가요?

1학기 때에는 학교 수업 적응에 집중해서 따로 일을 하지 않았지만 크리스마스가 지난 2학기부터는 화수목은 학교를 나가고 금, 토, 일은 런던의 플라워샵에서

플로리스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코스가 끝나면 1년이 더 남아서 런던에서 본격적으로 풀타임 플로리스트로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워홀비자를 받아서 배우기도

하면서 일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학교 졸업 후에도 경험을 쌓을 시간이 있다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d1c1fc6dfac9e77b080e0bef6c3b0cd7_1581296922_5551.PNG


 

7. 대학 내에서 영국에서 일자리를 구하거나 학생들이 구직활동을 하는데 충분한 서포트를 해주고 있나요? 받으신 도움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었나요?

이 부분이 정말 아쉽습니다. 과정을 마치는 데 있어서 80시간의 워킹 익스피리언스 시간이 필요한데, 저는 런던에 살면서 학교를 통학하기 때문에 일자리를 소개해 줘도 학교 부근에서 할 수 있는 일만 소개해주기 때문에 정말 불편하고, 학교에서 소개해주는 분위기가 아니라 자기가 직접 구해야 하고, 못 구했을 때만 소개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저는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소개도 시켜주고 연결도 해 줄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8. 지금까지 영국에서 생활하고 학업 하면서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부분과 가장 좋았던 일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문화 차이 등).

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사실 영국 발음이 익숙지 않아서 선생님의 말을 100프로 알아들을 수 없다는 점이었고, 가장 좋은 점은 기회가 되어 영국에서 공부하고 있다는 점 자체가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9. 영국으로 플로리스트 과정을 오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리틀 칼리지를 얼마나 추천하시나요? 또 유학 올 후배분들에게 미리 알려주고 싶은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기본 지식을 더 넓게 배우고 싶은 초보 플로리스트들에게 추천합니다. 하지만 영국의 유명 아카데미와 같은 트렌디함을 원하고 오시는 거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런던에서 생활하실 거라면 생활비가 많이 듭니다. (하루 왕복 교통비가 삼만 원 정도 듭니다)

 



 

영국유학센터는 리틀 유니버시티 컬리지의 대표 사무소입니다. 영국 플로리스트리 과정 또는 가드닝 관련 과정들을 알아보기 원하시다면 저희 신촌영국유학센터로 연락 주세요!

#플라워디자인
#신촌지사
공지
서식스 대학교 IYO 학생 생생후기
1학기는 전반적으로 전공 기초에 관한 것이었는데 학교에 잘 나오고 하라는 것만 제대로 해가면 모듈 패스는 어렵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14260
SOAS 소아스 런던대 파운데이션 후기
​만약 영어 실력 이나 내용 자체의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강의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자격을 갖춘 영어 교사분들께서 직접 강의 검토 수업을 진행 하여 학생들이 강의에서 다루는 고급 어휘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9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