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연수 장점! 한눈에 살펴보기

오늘은 영국 어학연수 준비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영국 어학연수의 장점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1. 영어의 본고장에서 경험하는 어학연수

영어의 본 고장이 영국이라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영어의 종주국답게 실제로 영어권 국가의 2/3도 영국식 영어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게다가 영국은 국가의 역사만큼이나 교육의 역사도 깊고, 신사의 나라답게 교육에 대한 열의도 높고 퀄리티도 우수하기로 잘 알려져 있죠. 그렇다 보니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설립연도가 오래된 어학원도 많고, 경력이 오래되신 우수한 선생님들도 많이 계신답니다. 영어 종주국에서의 어학연수라니, 생각만 해도 자부심 뿜뿜! 제대로 영어 공부를 한다는 느낌이 팍팍 오지 않나요?! :)

2. 다양한 분위기의 도시

영국은 아주 오래전부터 여러 부족 간의 침략과 전쟁을 거듭해오며 이룩한 국가입니다. 그에 걸맞게 '4개의 국가로 이루어진 왕국'이라고 해서 United Kingdom이라 불리죠! 그렇다 보니 영국 내 도시들은 저마다의 뚜렷한 특징을 지니고 있어요. 전 세계의 여행객들이 모이는 영국의 수도 런던부터 유서 깊은 영국의 교육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옥스포드, 캠브리지, 해변의 여유있는 분위기 브라이튼, 본머스까지 국가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국가 내 자리 잡은 도시의 수가 많다 보니 어학연수를 하며 주말에 여러 도시로 여행을 다니며 영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영국이 가진 장점이랍니다. 내가 다니는 어학원에서 제공하는 방과 후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영국을 여행하며 영어실력도 늘릴 수 있겠지요!

 

3. 어학연수와 유럽여행을 동시에!

영국은 유럽 내에 속해있는 국가이죠! 그렇다 보니 영국에서 어학연수를 하며 주말이나 어학원 방학을 이용하여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영국 어학연수의 매력 포인트랍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럽여행을 준비한다면 값비싼 항공권부터 준비해야 하지만, 영국에서 출발하는 유럽여행을 계획한다면 가까운 나라는 기차를 타고 다녀올 수도 있고, 거리가 가깝다 보니 항공료도 훨씬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겠지요! 저희 영국유학센터 학생분 중에는 어학연수를 통해 친해진 유럽 학생이 귀국할 때 함께 그 나라로 여행을 떠나 유럽 학생의 집을 숙소로 삼아 숙소비를 절감하셨던 분도 계셨답니다. :)

 

​4. 다양한 국적비율

유럽에 있는 모든 국가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요 :) 그렇다 보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여러 유럽권 국가의 학생들도 우리나라 학생분들처럼 영어를 배우기 위해 어학연수를 떠나곤 하는데요. 그들에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가장 가깝고 적합한 나라가 바로 영국이다 보니 대부분의 유럽 학생들은 영국에서 어학연수를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국은 정말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여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나라가 되었죠. 영국은 영어를 배우기에도,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여러 나라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기에도 더없이 좋은 나라가 아닐 수 없습니다.  :)

​이 외에도 영국 어학연수의 장점은 정말 많을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저희 영국유학센터가 생각하는 영국 어학연수의 최대 장점 네 가지만 소개해 드려 봤습니다.

영국의 매력이 느껴지시나요? ^^

​영국 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는데 어느 도시와 학원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어디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 주세요! :)

 

#추천어학원
공지
영국 런던 디엘디 컬리지 DLD Lodon 방문 후기
DLD 컬리지는 좋은 시설과 학업 및 생활면에서 최선의 서포트를 제공하며. 학업 성취도도 좋아 매년 러셀그룹 진학 및 영국 탑 대학교에 진학하는 비율이 꽤 높습니다
10324
영국 MPW 컬리지 런던 방문 후기
MPW London은 GCSE, A-level,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하고 있는 사립학교로​ 에이레벨 성적 및 대학 진학 결과도 좋고, 영국과 외국학생 비율은 5:5 정도입니다.
17871
영국 어학연수, 나에게 맞는 도시 고르는 방법!
영국은 나라의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도시의 수가 많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도시 선택권이 넓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도시마다 다른 특색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 도시들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적합할 도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987
영국유학센터의 International House London 어학원 방문 후기
IH어학원의 도서관과 컴퓨터실인데요. 도서관은 제가 방문했던 어학원 중 가장 크고 책의 종류도 많았어요. 규모가 크고 학생 수가 많은 어학원 답게,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자료들이 상당히 많은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20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