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교 순위 Complete University Guide 2023

안녕하세요! 비와 함께 점점 한여름 날씨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도 Complete University Guide는 2023년 영국 대학교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새롭게 발표된 영국 대학교 상위 50개 대학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Complete University Guide 선정 영국대학교 톱 10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옥스포드와 캠프리지가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10여년간은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1위였는데요, 작년부터 옥스포드가 1위,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2위가 되었습니다.

10위권은 올해도 큰 차이가 없는데요, 런던 정경대 LSE와 세인트 앤드류스 역시 작년과 동일한 랭킹을 지키고 있습니다.

작년에 5위를 차지했던 더럼대학교가 6위를, 임페리얼 컬리지는 다시 5위로 올라왔습니다. 러프버러대학교는 작년과 동일한 7위를 차지했고, 바스대학교가 두단계 올라온 8위, UCL과 워릭대학교가 각각 9위와 10위를 차지했습니다.

7위 러프버러대학교는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로 스포츠 사이언스, 스포츠 경영, 디자인 전공으로 특히 우수한 대학교 입니다​.

10위권 대학 중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LSE, 임페리얼 컬리지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체 파운데이션 과정이 있습니다.

옥스포드, 캠브리지, 런던 정경대 (LSE), 임페리얼 컬리지 (ICL), UCL을 G5 대학교라고도 부르죠.

 

11위 랑카스터대학교. 영국 중부 시골에 위치해 학교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알찬 대학교죠. 안전한 캠퍼스가 인상적이었어요.

12위 에딘버러대학교.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역사가 깊은 대학이죠. 스코틀랜드는 학사가 4년이라는 점 유의해주세요.

13위 사우스햄튼대학교. 최근 온캠퍼스를 통한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도 운영을 시작했어요. 공학으로 유명하죠.

14위 버밍엄대학교. 레드브릭대학교 중 하나로 캠퍼스가 멋있습니다. 작년보다 순위가 5단계가 올랐습니다.

15위 브리스톨대학교. 연구 중심의 러셀그룹 대학교로, 영국 내에서 높은 대학 지원 선호도를 가진 대학 중 하나입니다.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이기도 합니다.

16위 리즈대학교. 중북부 대도시에 위치해있고, 영국에서 5번째로 규모가 큰 대학교입니다. 연구 중심의 러셀그룹 대학교이자 레드브릭 대학교이며,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이기도 합니다.

17위 맨체스터대학교. 세계대학교 27위로 순위가 아주 높은 대학 중 하나에요. 영국에서 가장 학생수가 많은 대학이기도 하고 경영, 공학 등 다양한 전공이 좋아요.

18위 서리대학교. 영국 남동부에 위치해 있는 대학교 입니다. 무려 17계단이 올랐네요.

19위 요크대학교. 영국 북부에 위치한 대학교로 러셀그룹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에요.

19위 엑시터대학교. 영국 남서부 엑시터에 있는 대학으로 날씨가 좋고 생활 환경도 좋아요. 기업들이 선호하는 대학교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에요.

21위 리버풀대학교. 19위 대학교가 두 곳이어서, 20위는 없습니다. 레드브릭대학교이며, 러셀그룹 창립 멤버이기도 합니다. 작년에 비해 9 계단이나 올랐네요.

이제 22위부터 30위까지입니다.

22위 킹스 컬리지 . 런던에 있기도 하고 세계 순위 대학교가 높아서 학생들이 선호하죠. 입학 조건도 상당히 까다로워요.

​23위 글래스고대학교. 에딘버러와 함께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대학입니다. 학사과정이 4년이지만,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2학년 입학이 가능해 학업 기간이 잉글랜드 대학과 동일한 장점이 있습니다.

24위 퀸즈대학교 벨파스트. 북 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위치한 종합대학교로 러셀그룹 대학교입니다. 작년보다 순위가 무려 10위가 올랐습니다.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에요.

​25위 노팅엄대학교. 요새 약대로 아주 핫하죠. 중부에 위치해 런던과 접근성도 좋고 생활 편의성도 좋습니다.

​26위 카디프대학교. 영국 웨일스 카디프에 있는 러셀그룹 대학입니다. 높은 연구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7위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중부 노리치라는 아주 안전하고 이민자도 적은 도시에 있습니다. 개발학, 환경학, 문예창작 등 다양한 전공이 좋습니다.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에요.

28위 셰필드대학교. 영국 중북부에 위치해있고 버밍엄, 리즈대학교과 함께 러셀그룹 대학교+ 레드브릭대학교 + 중북부 위치 + 연구중심대학교 등의 공통점이 많죠. 영국유학센터 파트너대학교에요.

29위 하퍼 아담스 대학교.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농업, 동물 과학 등의 전공이 좋습니다.

29위 레스터대학교. 연구중심 대학교로 영국 중부에 위치해있습니다. 박물관학이 유명하죠.

여기까지 영국 대학교 1위부터 50위까지 살펴봤는데요, 순위는 참고만 하셔서 대학교의 다양한 부분을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전세계에서 아트 앤 디자인으로 꼽히는 런던예술대학교 처럼 전공별 순위도 매우 중요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과 정규 유학 과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문의해주세요!

 

Complete University Guide에서 발표한 2023 영국 대학 순위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www.thecompleteuniversityguide.co.uk/league-tables/rankings

 

영국유학센터는 여러분의 목표 전공과 대학교에 맞는 최선의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찾겠습니다

 

#대학순위
공지
영국 런던 디엘디 컬리지 DLD Lodon 방문 후기
DLD 컬리지는 좋은 시설과 학업 및 생활면에서 최선의 서포트를 제공하며. 학업 성취도도 좋아 매년 러셀그룹 진학 및 영국 탑 대학교에 진학하는 비율이 꽤 높습니다
10324
영국 MPW 컬리지 런던 방문 후기
MPW London은 GCSE, A-level,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하고 있는 사립학교로​ 에이레벨 성적 및 대학 진학 결과도 좋고, 영국과 외국학생 비율은 5:5 정도입니다.
17871
영국 어학연수, 나에게 맞는 도시 고르는 방법!
영국은 나라의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도시의 수가 많기 때문에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도시 선택권이 넓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도시마다 다른 특색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 도시들을 비교해 보고 나에게 적합할 도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987
영국유학센터의 International House London 어학원 방문 후기
IH어학원의 도서관과 컴퓨터실인데요. 도서관은 제가 방문했던 어학원 중 가장 크고 책의 종류도 많았어요. 규모가 크고 학생 수가 많은 어학원 답게,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자료들이 상당히 많은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20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