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 셰필드대학교 부설어학원
이름:
학교이름: Sheffield University ELTC
과정: Academic English Preparatory course
기간: 2010 9월27일-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쉐필드 대학 자체가 영국내에서 명성이 있는 학교이고, 쉐필드도시자체가 산업도시에서 교육도시로 전환된 도시라서,쉐필드대학 자체가 쉐필드를 대표하고있고, 쉐필드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ELTC는 상당히 모던한 느낌의 센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ELCT가 이번년도에 새로운 건물로 이사했다고하더라구요.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ELCT 시설은 상당히 좋은 편이예요. 각 교실마다 컴퓨터가 있고, 각층마다 컴퓨터실있고, 프린터라든지 스캔을 할 수 있게 되어있구요,건물자체가 깨끗하고, 수업하기에 좋고, 교실환경두 좋습니다.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높은 레벨에 속해있어서, 유럽친구들이 많은 class라, 스피킹이 많이 딸린 느낌두 있었고,
워낙 말을 많이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좀 느린 편이라서, 유럽친구들이 워낙 적극적이고,
빠른 편이라 첨에 적응하기 힘들었는데, 그러니 하고 그냥 수업에 맞추고 있습니다.
구성원자체가 다들 대학원을 입학이 되어거나 대학원을 입학하려고 하는 사람들이라 어학연수에 느껴지는 그런 회화적인 면을 별로 없습니다. 아침시간에 writing중점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중간에 listening이라든지 reading,speaking수업이 있고, 오후에는 IELTS라든지 영국히스토리, social English같은 option class가 있고, 수요일마다 lecture를 듣는 수업이 있는데, 수업구성을 괜찮은 편이구, 다만 grammar수업은 그냥...워낙 한국이 문법수업이 킹왕짱이라서..그리..하여간..
전반적으로 수업구성을 괜찮은데, 항상 가르치는 선생님이 중요하건 것 같네요..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다들 친절하시고, 질문했을때 적극적으로 설명해주시고, 필요한 자료도 요구하면 자세히 가르쳐주시고 다들 괜찮고,1-2주일마다 turtorial 시스템이 있어서, 20분정도 작성한 writing을 함께 체크하고 수정하고 조언해주는 시간이 있습니다.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 수는 몇 명인가요?
한인비율이라 할것두 없이..전체중에 저 혼자이된데요...런던을 제외한 영국도시에는 그리 한국사람들이 많지 않는 것 같아요..그리고..워낙 중국사람들이 많고..이번학기에는 일본친구들이 단체로 와서, 일본인들두 많고. 터키학생들, 그리고 중동학생들...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이거 잘모르겠네요, 워낙 영국에 입국하려면 영어성적두 필요해서 그런지..기초반같은 것은 없고, 이 센터자체가 academic프로그램에 집중해서 그런지 수준낮은 반을 없는것 같구요.
레벨테스트로 본 후에, 6개로 나눠어진 것 같아요.
7. 기숙사는 지내기에 어떠세요? (음식, 친절도 등)
만약 쉐필드 ELTC 다닐 계획이라면, opal3를 추천해드려요..기숙사는 지내기 편하구 이번에 짓어서 그런지 깨끗하고 어학센터가 바로 옆이라 아주 편하고,그리고 기숙사mate두 저는 영국인이 아니라두..외국인들이고 다들 친철하고 그리고..외국인이라고 해도 다들 대학원생아니면 대학생들이라서 영어도 잘하고 international 학생을 잘 이해주는 것 같던데요.워낙 방에 혼자있는 것을 좋아해서, 그리 친하게 지내지 못하지만, 사교적이라면 기숙사메이트하고 대화도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던데요..경우에 따라 틀릴 수 있지만, 저는 기숙사 넘 편하고 깨끗하고 좋은 편입니다.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쉐필드자체가 유니온이 잘 발달된 학교이고, 베스트라고 하더라구요 9월 첫달은 모든것들이 신학기라서 그런지..소셜프로그램 fair같은 것 있어서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고,그리고 여러가지 많은 편이더라구, 다만, 저는 소셜프로그램에 참여하지않고 있고,하여간 종류는 많습니다. 본인취향따라 본인 성격에 따라...참여할 수 있겠죠...
9. 그 지역의 다른 학교를 추천한다면?
요기는 쉐필드 ELTC가 가장 큰 것 같구..쉐필드할렘, 쉐필드컬리지, 쉐필드인터네셜컬리지에 어학코스가 있더라구요.쉐필드할렘 어학코스가 다른 인터네셜학생들이 많이 선택하는 것 같던데..
10. 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항상 본인하기 나름있겠지만, 막상가서 외국인친구들도 많이 사귈 수 있고,영어로 많이 말하고 디게 적극적으로 생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왔는데,그렇게 되지 않고, 들리지도 제대로 말하지도 못한다고 자꾸 생각이 들때마다..힘들죠...
11.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영국으로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면 어느정도 영어공부를 한 상태라고 생각이 들네요..왜냐하면 영어성적이 제출해야하니깐요..미리 문법공부하는것도 좋고 미리 speaking된 상태면 좋겠지만,제가 와서 느끼는 것인데, 한국에 대해서 잘 알고오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특히 한국의 경제, 교육,정치..이렇게들을 영어로 말할 수 있을 정도를 알고오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워낙 수업시간에..각각의 나라별 친구들하고 discussion할 때마다..한국상황을 어떤지..한국의 교육은 어떤지..한국의 경제는 어떤지..한국의 관광지 어디인지..인구를 어떻지..왜 그런지..이렇게들 얘기하고 비교하고..그런 시간이 워낙 많고..다들 궁금해하고 있기때문에....저 같은 경우에는 단편적이고 짧게 알고있어서..많은 대화를 나누지 못했거든요..bbc learning 사이트에서 영국억양이라든지 표현, 어휘들을 공부할 수 있으니깐,공부하고 오셔두 괜찮을 것 같구요, ielts공부할 계획이라면 책을 꼭 한국에 구입해서 오세요..요기 넘 비쌉니다.
12.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요긴 한국식당두 한국가게두 없네요..한국가게가 있었는데, 제가 왔을때 벌써 가게문을 닫았거든요..오실때, 고추장,김,쌈장,이런것들이 가지고 오면 좋겠죠..
13.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원래 캐나다가서 대학원을 갈 생각이었다고 1주일만에 영국행으로 결정해서 영국에 대해서 넘 모른채와서, 영국에 관심두 없어서 올때 영국역사라든지 영국에 관련 것들 많이 읽으시고, 영국accent가 정말 강하더라구요..그나마 선생님들은 괜찮은데,지역사람들은 정말 강해서 잘 알아듣지 못할때도 있다는 점..그리고..요기 정말 한국사람들이 없네요..한국사람들 없는 곳으로연수생각하신다면..정말..런던을 제외한..영국지역이 괜찮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