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벤트리대학교 광고 마케팅 학사과정 졸업예정생 후기
코벤트리대학교에서 이번 대학교 졸업예정인 학생이 오랜만에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이 학생이 군 제대하고 저희 영국유학센터와 만난게 2014년인데, 파운데이션 입학부터 대학졸업까지 지켜보니 뿌듯하네요 ^^ 다른 대학교 부설 파운데이션을 하다가 대학교 지원때 옮겼는데, 코벤트리대학교가 3년전에 비해 랭킹도 엄청 많이 오르고, 한국학생도 많아졌죠.
어학연수라면 한국학생 없는게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 되지만, 대학교때는 한국학생이 있는게 서로서로 시험 정보, 과제 정보도 나눌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습니다.
코벤트리 대학교 광고 마케팅 (Advertising Marketing) 곧 졸업하는 학생입니다. 이 학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 것 같아서 후기(?) 남깁니다:)
도시나 생활환경에 대한 것 보다는 학교에 중점을 두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장점이라고 하면 교수와 학생간에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해요. 질문이나 피드백을 요구하였을때 곧바로 답이오고 도움을 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학교 다른 과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희 과는 레포트나 시험 주된 평가 방식이라 빠른 피드백이 필수적인데요 이 점에 대해서 큰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마지막 논문을 쓰고 있는데 튜터로 부터 질좋은 피드백과 주기적인 미팅이 가능한 자체가 감사한 일인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제가 파운데이션 이후 이학교에 처음온 3년 전에 비하여 학생수가 너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그 사이에 해외 학생 유치를 위하여 정원을 실제로 많이 늘려서 과마다 전에 비해 학생이 많아졌고 세계 여러나라의 대학과 자매결연을 점점 많이 맺어서 교환학생의 수도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학교 시설의 이용이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애초에 도서관이 큰 편이 아니고 딱 중앙도서관 한개만 있었는데요 원래 작은 곳에 사람 까지 많아지니 이용이 매우 어렵고 도서관 이외에도 다른 시설적인 면에 대해서 많아진 학생 수에 비해 그 만큼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하실 것 같아서 한국학생수나 어느 과에 많이 있는 지에 대해서는 대다수의 한국인들은 Automotive Design 과나 Sports Management 과에 많이 있고 특히 디자인과에는 한학년에 4분의 1정도 이상이 한국인입니다. 이 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영국유학센터: 자동차디자인학과에는 한국학생 많은게 사실이지만, 다른 디자인학과들은 절대! 그렇지 않아요, 얼마전에 코벤트리대학교 담당자분께서 오셨는데 사진/미디어 1위인데도 사진학과가 한국학생이 거의 없다고 얘기하시더라구요.
아래는 학생이 보내준 코벤트리 사진입니다 :)
코벤트리대학교 진학에 관심있으신 분은 언제든 영국유학센터에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