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프리세셔널 과정 (PASHE)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도서관]
아이엘츠 7.0을 받으셨음에도 석사시작하기 전에 더!! 영어를 준비하시려고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의 12주 프리세셔널 과정 (Preparation for Academic Studies in Higher Education :PASHE)를 듣고 계신 학생분이 보내주신 이메일이에요
한국에서 아이엘츠 점수 낼까 아니면 영국 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되는 글인것 같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자세히 글을 써주신 학생분께 큰 감사 드려요!!
=====================================================================
원장님~
진짜 시간 빠르죠?
한국보다 여기서 시간이 더 빨리 지나가는것 같아요. 워낙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서 그런가봐요.
우선 문의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드릴게요.
1. 프리세셔널 코스 평가
여기서는 아예 두음만 떼서 파쉬코스(PASHE course)라고 부르던데요, 학생마다 개인 의견차가 있는 것 같아요.
약 50-60명이 4개 분반으로 수업듣고 있는데요, 담당 선생님이 4분이 되니까 반마다 의견이 다를 수도 있고, 또 같은 반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것 같아요.
일단 전반적으로 성적이 조금 모자란 학생들이 많으니, 내용과 빠른 스케줄 진행으로 조금 버거워하는 것 같아요.
학생은 중국학생이 가장 많고, 터키, 대만, 일본, 한국, 사우디아라비아 순이에요.
전공은 pre-TESOL, TESOL, 유아교육, 응용언어학, 국제교육개발, 사회학, 교육학, 음악 교육, 등 다양한 전공을 할 학생들이 다 모여 있어요.
제 관점에서는 내용이 유익하다고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어요.
(제가 좀 많이 긍정적인 편이고 되도록이면 이해를 하려는 편이서 ㅋㅋㅋ 너무 좋게 말씀드리는 것일 수도 있어요... ㅎㅎㅎ 다른 학생들 중에 수업 진도가 너무 빠르고 못 알아 듣겠다는 사람도 있고, 자체 교재가 편집이 헷갈리게 되어 있어서 보기 불편하다는 사람도 있어서요... ^^)
제 입장에서는 성적이 괜찮은 학생일지라도, 궁금하고 헷갈렸던 지식을 정리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과제가 좀 있어서, 보유하고 있는 성적 수준에 상관없이 모두 '장난아니다^^' 하면서 소화하고 있어요. 과제의 난이도 보다는 과제의 개수가 많고, 일정이 매우 빡빡하게 진행되어 정신없어요.
몇 몇 학생들은 너무 열심히 해서, 정작 석사과정 하기도 전에 병 날까봐 걱정이에요^^
수업 내용은 글쓰기와 발표에 대한 것이 주를 이뤄요.
석사때 보고서나 논문을 써야 하니까 Academic writing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을 배우구요,
발표 세미나를 하니까 프리젠테이션 훈련을 해요. 프리젠테이션은 훈련은 조금 미흡한 면이 있긴해요...
2. LSI Portsmouth 어학원과 수업내용 비교
아무래도 이곳은 연구 중심대학원이라 시스템이 좋고, 담당 선생님 (tutor)이 다들 경력이나 학벌이 좋으셔서 수업내용면이나 티칭방법이 훨씬 나아요.
LSI 어학원 선생님들도 이곳 IOE 소속이었다면 시스템이 좋으니까 어쩌면 잘 가르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수업내용은
LSI 는 회화와 수험영어를 중심이었고,
PASHE course는 대학원 수업을 소화할 수 있도록 미리 학문적 분위기를 알려주고, 논문을 쓰기위한 전단계로써 기본적인 Academic writing에 대한 것에 중점을 두어요.
그래서 색깔이 확실히 달라요.
학교 홈페이지에 PASHE course 브로셔 있잖아요, 진짜 거기 적힌 내용 그대로 가르쳐요 ㅎㅎㅎ
혹시 궁금해 하는 학생이 있으면 브로셔 꼼꼼히 살펴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또 궁금한 점 있으시면 메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