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I 포츠머스에서 아이엘츠 준비 과정을 이수 하신 박0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LSI 포츠머스에서 아이엘츠 준비 과정을 이수 하신 박0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LSI 포츠머스는?




- 1985년 설립된 어학원, 최저 수업시간이 22.5시간


- 같은 국적의 비율을 15%로 제한


- 아이엘츠 시험센터, 시험 감독관 선생님들과의 수업 진행


-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 진행


- 포츠머스 대학교의 클럽 가입 가능


- 포츠머스 대학교의 프리세셔널 과정 진행


====================================================================================================

IMG_7642.JPG 






저는 그야말로 딱 중년 연령대에 들어선 아줌마예요. 어학연수를 앞두고 걱정이 더 많았었죠. 우연하게 찾아간 영국유학센터에서 지영씨을 만났고, 단기편법을 쓰려고 한 달 어학 연수를 계획한 제가 추천받은 곳이 바로 포츠머스에 있는 LSI였습니다.  IELTS 인증센터라는 수식어와 그리 크지않은 대학도시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죠. 물론 기후도 상대적으로 따뜻한 바다가 가까운 도시라는 점도 큰 매력이였고요. 


 


첫 날 학원으로 도착했을 때 안내데스크에 있는 스텝들이 정말 친절하게 맞아주셨어요.  테스트와 인터뷰를 끝내고 받아든 파일바인더 안에는 아이엘츠 교재와 노트, 각종 안내 정보들이 들어있었죠. 저는 그 종이 노트를 다 쓰고나니 딱 한 달 과정이 끝나더군요. 


반은 7점대를 바라는 6반에 배정되었고 그 반에는 영국대학의 학부, 석사를 준비하는 학생들부터 자국에서 대학강사였던 사람들, 영국 병원에 지원하기 위해 온 미국태생 의사들, 러시아 학생들을 데리고 온 영문과 교수님도 있었죠. 국적비율이 다양하지 않다고 걱정했었는데 그건 기우였어요.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이탈리아, 요르단, 그리스인, 러시아, 슬로바키아인 등등 단기과정을 거쳐가는 사람들도 있었죠. 


 


그러나 저의 한 달 연수동안 가장 행복했던 기억은 Rona, Becky라는 강사들을 만난 거랍니다. 로나는 아이엘츠 시험관이기도 하시죠.그래서 다양한 팁들을 주셨어요. 고급영어를 사용하는 로나 샘은 유머러스하셔서 수업시간에 웃음이 끊이질 않았어요. 베키는 LSI에서 가장 열정적이고 헌식적인 강사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한 달 내내 직접 경험할 수 있었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두 분 모두 너무 훌륭한 강사였어요. 오늘이 마지막 날이었는데 한국 가면 정말 그리울 것 같아요. 


 


LSI 의 장점은 일주일 내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소셜프로그램 있다는 거예요. 반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반, 레벨,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면 자기 관심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죠. 토론, 사교, 스포츠, 주말트립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물론 저는 참여한 적이 없었지만 반친구들을 통해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제가 제일 좋았던 것들 중에 하나는 LSI 위치였어요. 포츠머스 대학건물들 사이에 있고 학생회관도 바로 앞이고, 대학도서관도 도보로2분 거리 안에 있죠. 어학원학생증을 가지고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답니다. 덕분에 도서관을 자주 이용했었는데 관심 있다면 전공서적들도 볼 수 있겠죠. 저는 주로 에세이와 리딩을 하러 가긴 했지만 도서관 분위기 덕분에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LSI   강사들과 스탭들은 작은 것이라도 도움을 요청하면 도와주려고 하세요. 저의 반 담당 강사분들은 추가 리딩 자료를 복사해서 주시기도 하고 언제든 엑스트라 라이팅을 체크해달라고 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셨어요.  한국에서 어학원에 다니지 않고 이곳에서 한 달동안 공부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참, 호스트패밀리도 잘 만났어요. 일주일마다 방정리, 침대시트 교체해주시고 항상 제 말에 피드백해주셨죠. 저녁 식사 하면서 나누는 수다시간이 정말 즐거웠어요. 


 


그리고 포츠머스에 유명한 건와프라 불리는 아울렛 센터가 있어요. 커머셜로드라고 상점들이 있는 거리도 학원에서 걸어서 10분 안팎에지만 그 아울렛 센터도 걸어서 10분 내외죠.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군요.  다양한 식당 까페들도 모여 있고요. 물론 포츠머스는 생각보다 커요. 가까운 곳에 있는 섬이나 스페인 프랑스로 페리여행하기도 좋고 여름에는 유명한 락페스티발도 열리더라고요. 라인업도 훌륭하다고 해요. 이런 점에서는 아주 매력적인 곳이죠. 


 


장기간 어학연수를 하는 분들은 슬럼프에 빠질 수도 있고 꾸준히 공부량을 늘리기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기초실력 전제 하에 단기 연수 추천하고 싶어요. 포츠머스 LSI 를 꼭 추천합니다. 사실 저는 상품평 한 번 써본 적 없는데, 이렇게 길게 써내려간 이유는 이번 한 달동안의 어학연수는 너무 소중한 경험이었기 ?문이예요. 아이엘츠 시험에 필요한 요령과 방법뿐만 아니라 그동안 몰랐던 어휘들과 표현들을 많이 배우고 갑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훨씬 큰 어학원이지만 따뜻한 지원받으며 공부하고 가는 것 같아요. 


 


지영씨에게 다시한번 감사인사 드려요. 고마워요. 


 


포츠머스에서의 마지막 날


박00 드림 







LSI 포츠머스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문의 주세요.






























#TEN스쿨
공지
코벤트리대학교 광고, 마케팅학과 학생 후기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작년 9월 코벤트리대학교 광고 마케팅학과에 진학한 학생의 후기입니다. [코벤트리대학교] 안녕하세요 원장님 오랜만에 연락드려요! 너무너무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코벤트리 대학교 후기 보내드리기 위해서 메일 드립니다. 2학기도 5주정도 밖에 남지 않았고 5월초에 시험 끝나면 코..
4381
[신촌지사 수속후기] 디테일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시기적으로나 기간적으로나 여러가지로 중요한 어학연수여서 고민이 많고 걱정도 많았는데 디테일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비자 같은경우도 아마 개인이 준비할려면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많을것 같고요 어학연수 이후에도 석사과정이라던지 필요하게 되면 또 찾을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타 유학원보다 영..
3121
[신촌지사 수속후기] 현장감 있는 정확한 정보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수갈 시기를 빠르게 정하면서 마음이 급했는데 대형 체인점 센터에서는 듣지못한 디테일한 학교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 어학연수 준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궁금했던 단순한 물음들도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성심껏 답변해 주신 모습이 더 신뢰가 갔고 단기연수라 해도 적은 돈이 아님에 불안했던 것들을 ..
2871
[신촌 지사 소속후기] 지속적인 연락으로 영국 유학의 신뢰도가 생겼습니다.
사실 워낙 유학업체가 많고 처음 준비하는 어학연수라 이것저것 알아보고자 다양한 유학업체를 방문했습니다. 결국에는 신촌 영국유학센터에서 등록하기로 결정을 했는데, 그 이유는 아무래도 신뢰도가 아닐까 싶어요. 상담받을 때 다른 곳보다 더 진실성이 있다고 느껴졌고, 제가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유학원/학교를 추..
3188
위틀대학교 플로리스트 전문과정 재학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입니다.
Writtle University College - Floristry Level 3 Diploma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리틀컬리지에서 Level 3과정을 듣고 있는 노00입니다. Level 3 코스는 9월 초에 시작해 6월 말에 끝나는 약 10달 정도의 과정입니다. 학사수업, level 3 과정 둘 다 이론과 실기를병행하지만, level 3 과정은 실기 비중이 좀 더 높습니다. ..
5082
LSI 포츠머스에서 아이엘츠 준비 과정을 이수 하신 박0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
LSI 포츠머스에서 아이엘츠 준비 과정을 이수 하신 박00님의 생생 후기 입니다.LSI 포츠머스는?- 1985년 설립된 어학원, 최저 수업시간이 22.5시간- 같은 국적의 비율을 15%로 제한- 아이엘츠 시험센터, 시험 감독관 선생님들과의 수업 진행- 다양한 소셜 프로그램 진행- 포츠머스 대학교의 클럽 가입 가능- 포츠머스 대학..
4125
[학교평가서] 카디프,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30대 중반을 넘어 어학연수 가게되었습니다.가기전엔 유치원 교사로 일했구요.가게된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일하기 싫어서가 가장 큰 이유랄까... * 영국으로의 어학연수를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기 전에 2년동안 영국문화원 다니면서 영어공부했어요. 물론 그때는 어학연수는 생각..
3827
[강남본사 수속후기]당사자가 원하는 어학연수의 루트를 합리적으로 잘 선택하도록 도와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어학연수를 위한 외국에서 장기체류를 하는 것이 처음이기 때문에 모르는 것도 너무 많고 막막했었는데영국유학센터에서 잘 이끌어주셔서 문제없이 수속하는 과정이 잘 진행 되었습니다.무엇보다 세밀하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도와주시고 상담하는 과정에서 당사자가 원하는 어학연수의 루트를 합리적으로 잘 선택하도록 도..
3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