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SE 를 마치고 에이레벨을 앞둔 학생의 후기

1년간의 GCSE 과정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올해 9월 에이레벨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의 후기입니다.

이 학생은 고1까지 마치고 4개월간의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 준비를 했습니다. 얼마전  어머님과 방문했을때 , 1년 전보다 훨씬! 밝은 얼굴이 보기 좋았어요. 수학 선생님이 Further Math 과목 수강까지 권할 정도로 잘 해나가고 있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2년 후에 에이레벨도 잘 마쳐서 좋은 성적으로 원하는 대학교 진학하길 바랍니다!


 

DLD 컬리지 자료사진

 

유학 가기 전 영어실력은 어느정도였고, 가서 영어가 어렵진 않았나요?

영어는 내신은 암기로 해결해서 나쁜 점수는 안 받았지만 영어 자체에는 자신이 없었습니다. 특히 영어를 듣고 말하는 걸 잘 못해 처음에는 수업을 제외한 많은 문장들을 못 알아 들을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제일 걱정이었던 수업은 일상회화보다는 편하다고 느껴졌고 정확한 주제를 가지고 얘기를 하는 것이기에 수업을 듣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현재에도 영어를 잘한다는 생각은 안 들지만 영어의 대한 약간의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영국에서 느낀 문화 차이는 어떤 게 있었어요?

국제학교를 다녀서 큰 문화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지만 학교 식당에서 몇몇 학생을 위해 고기는 할랄 식이나 비건식이 있었는데, 보통 한국에서는 한 가지의 식사만 제공하기 때문에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은 주변에 공원과 나무들이 많아서 자연적 환경이 매우 좋습니다. 한국 도심 속에서 살다 이런 환경에 오니까 마음이 차분해져 좋았습니다. 하지만 영국의 일 처리가 한국보다 느려 살짝 답답할 때가 있고 무언가를 사러 갈 때에도 좀 멀어 불편할때도 있습니다. 

 

한국과 영국의 고등학교 생활은 어떻게 다르던가요? (수업, 수업 외 모두)

저희 학교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수업시간이 한국보다 좀 길고 쉬는 시간 또한 길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반을 나눠 반대로 수업을 받는다면 영국은 딱히 반이 없고 자신이 수강하는 과목시간에 맞는 교실을 찾아가 듣는 방식이라 과목마다 학생이 바뀌어 더 다양한 친구를 사귈 수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우리가 많은 과목을 짧은 시간 안에 해야 하고 단 한번의 시험으로 결과가 정해진다면 영국은 과목수도 적은 편이었고 같은 과목을 여러 번에 나눠 시험을 보는 방식이었습니다. 

 

공부를 따라가기 위해서 어떻게 노력했나요?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고 질문이 생길 때 즉시 담당 선생님께 질문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비는 시간에 교과서를 보며 중요한 부분위주로 노트를 만들고 교과서를 자주 보았습니다. 

 

특히 수학 과목성적이 좋은데 비결이 궁금해요

문제 푸는데 필요한 수학 용어를 외우고 선생님께서 주시는 문제를 풀며 영국 수학 문제 유형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가끔 한국에서 배웠던 책을 보며 잊은 기억을 되돌아보기도 했습니다.

 

에이레벨 과정 입학을 앞두고 있는데 소감은 어떤가요?

내년에도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받고 싶지만 작년보다 높아진 수준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살짝 고민이 됩니다. 

 

대학교에서는 어떤 전공을 하고 싶은가요?

아직 정확하게 어떤 전공을 공부하겠다고 정하진 않았지만 공대 쪽으로 가려고 생각 중입니다. 앞으로 2년동안 더 생각해보고 정할 생각입니다.

 

 

 

 

#조기유학
공지
워릭대학교 파운데이션 후기
본인이 정말 노력해야한다는 사실은 알고 갔으면 좋겠어요. Warwick 대학교 파운데이션은 그렇게 널널하지는 않은 편이거든요. 시험 준비야 당연히 해야하는 거고 과제도 겹쳐서 나오면 굉장히 힘들어요. 나중에 다 하려면 답이 안 나오니까 평소에 미리미리 성실하게 해두는 걸 추천드려요.
4057
온캠퍼스 런던 파운데이션 후기
내가 원하는 전공이나 대학을, 꼭 먼저 검색해보고 생각을 깊이 있게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비과정 시작 전에 로드맵을 명확하게 그려놓아야 원하는 대학의 부설 파운데이션이던, 또는 그 대학과 좋은 연계를 가지고 있는 사설 파운데이션이던 결정을 할 수 있으니까요.
8130
센트럴세인트마틴 (CSM) 파운데이션 후기
저는 개인적으로 영어에 대한 아쉬움이 가장 컸습니다. 더 잘했으면 훨씬 더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다보니 영어로 제시되는 텍스트 자료들 같은 경우에 다른 친구들보다 시간 투자를 더 많이 해야했어요. 어는 최대한 많이 공부헤서 가는 게 좋은 것 같아요.
21292
본머스예술대학교 아트 파운데이션 후기
영국 유학에서 한가지 정말 후회 안하는 게 있다면 유학원하나는 잘 고른 것 같아요. 제가 영국에 있어도 연락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파운데이션과 다른 대학교를 지원해서 조금 더 신경 쓸 부분이 많았는데 그 부분에 불안함을 많이 덜 수 있었어요.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10674
영국 Marine Engineering 석사과정 후기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때 여러번 첨삭 해주신 점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간중간 학교에서 온 정보가 있는지 확인 해주시며 많은 신경을 써주셨던 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7494
시티대학교 프리마스터 과정 후기
전반적으로 석사과정을 무사히 끝낼 수 있도록 사전에 아카데믹 지식이나 기술을 향상하는 시간인듯합니다. 수업이 매우 타이트하고 과제도 막 쏟아지지만 끝나고 나니 자신도 모르게 많은 발전과 지식의 폭이 넓어진 듯 합니다.
7798
기관 공학 석사과정 합격 후기
영국 유학을 결정하게 된 후 관련 계통에서 먼저 가보신 선배님들을 몇 분 만나보았는데, 만나신 선배님 중 한분께서 본인이 유학 준비 하실 때 큰 도움이 되신 유학원이라고 추천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2181
인투 시티대학교 경영학 파운데이션 후기
학교 선생님들은 항상 학생들을 도와줄 준비가 되어있으시고, 계속해서 내가 진행하고 있는 과제에 어려움은 없는지, 필요한게 무엇인지 물어봐 주십니다.
2046
GCSE 를 마치고 에이레벨을 앞둔 학생의 후기
공부를 따라가기 위해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고 질문이 생길 때 즉시 담당 선생님께 질문했다. 수업이 끝나고 비는 시간에 교과서를 보며 중요한 부분위주로 노트를 만들고 교과서를 자주 보았습니다.
10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