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체험기] ELC Bristol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ELC BRISTOL은 두 건물로 나뉘어져 있어서 처음엔 당황했지만, 대체적으로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셨고, 굉장히
활기찬 분위기에서 다들 공부하고 있었어요.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제가 처음에 공부했던 건물의 책상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학교시설은 좋은편이에요.
컴퓨터실도 잘 되어있어서 방과후에 원한다면 남아서 공부도 할수있고, 학생휴게실에도 자판기도 설치되어 있고, 당구도 칠수있어요.
3.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ELC BRISTOL은 하루에 총 3번에 걸쳐서 수업을 들어요. 첫시간은 그래머중심, 둘째시간에는 리딩이나 단어, 스피킹 그리고 셋째시간에는 인터미디엇반까지는 동일한 반에서 대화나 단어위주의 수업을 듣고, 어퍼인터미디엇반 부터는 여러가지 주제로 이루어진 반을 하나 선택해서 각자 듣고싶은 수업을 들어요.
4. 전체적인 만족도는 어떠세요?
물론 모든것에 완벽히 만족하지는 않지만, 이 학교는 학교활동이나 선생님들 수준, 기숙사 등에 대해선 굉장히 잘 되어있고 만족하는 편이에요.
5.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이 학교의 선생님들 대부분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가르치시는것 같아요. 모르는것이 있으면 차근차근 다시 설명해주시고, 학생들 눈높이에서 가르치시려고 노력하세요. 유쾌하신 선생님들도 많이 계셔서 학생들 모두
수업에 만족하고 있어요.
6.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어떤가요
ELC BRISTOL은 건물이 두개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처음에 수업받았던 건물에서는 한국인이 많이 없는편이었어요.
제가 처음에 공부하던 반에도 한국인은 저 혼자였구요. 전체적으로 봤을땐 적지않은 편이었어요.
지금 공부하는 반에는 저까지 3명의 한국인이 있어요. 반에 따라 다르지만 적은편은 아닌거같아요. 성수기가 되면 더 많아지구요.
7. 홈스테이는 지내기에 어떠세요? (음식, 친절도 등)
처음에 홈스테이에서 지냈었는데 가족들이 굉장히 친절했어요. 음식도 매일 다른음식으로 제공해주었구요.
그렇지만 제가 머물렀던 홈스테이는 가족들과 얘기를 나눌시간이 거의 없었다는 것과 적지않은 학생들끼리 화장실을 공유해야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ELC BRISTOL의 하나의 장점이 소셜프로그램인것 같아요. 주중에는 매주 다른 액티비티에 참여해서 많은 친구들과 대화도 나눌수 있고, 파티에 참석하거나 공연을 보거나 때로는 스포츠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정기적으로는 job클럽, flim클럽, football, conversation 클럽 등 다양하나 액티비티가 이루어지고 있구요. 주말에는 매주 브리스톨 외의 다른지역으로 excursion을 가는 액티비티가 항상 있어요. 개인적으로 간다면 비싸고 가기힘든 곳들을 좀 더 저렴하게 친구들과 함께 갈수 있다는것이 장점인것 같아요.
9. 영어공부는 어떻게 하고 계세요?
학교에서 그날배운것들을 다시 공부하고, 실생활에서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가끔씩 DVD로 영화를 보면서 표현이나 발음들을 익히려고 하고있구요.
10. 어학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아직 온지는 얼마 안됐지만, 처음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영어도 잘 나오고, 혼자서 모든걸 해야하니까요.
일단 영어가 안된다는것이 가장 힘들었고, 이곳의 지리를 익히는것이 참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한국음식을 먹을수 없다는것도 힘들었어요.
11.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어학연수를 갈까 망설이신다면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처음으로 타지에서 혼자 지내면서 영어공부 외에도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을거에요.
12.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어학연수를 가려고 하시는 분들 모두 열심히 준비하셔서 즐거운 연수생활 하셨으면 좋겠어요. 처음엔 힘들지만 색다른 경험이 될거에요. 브리스톨로 오시려고 생각한다면 ELC BRISTOL을 선택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브리스톨 내에선 손꼽히는 학교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