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평가] Frances King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겉에서 보기엔 학교라기보다 학원 느낌이지만 실내는 아주 학구(?)적인 분위기입니다.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컴퓨터 댓수도 많아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고 학생 휴게실에 있는 커피머신이 아주 매력적이예요.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이 잘 맞지 않으면 바로 바로 바꿔주고 수업도 학생들 수준과 요구에 따라 잘 이루어집니다.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선생님들은 사람에 따라 달라요. 정말 좋은 분은 설문조사 식으로 뭘 배우고 싶은지 일일이 체크해서 수업도 준비해오시고 그래요. 이름도 잘 외우시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고요.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한인 수는 몇 명인가요?
레벨이 올라갈 수록 한국비율이 좀 많아지네요. 많게는 5명까지 있어요. 지금 D반 upper class인데 한국인 5명입니다.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A,BCDEF......이렇게 반 편성이 되어있는데 CD에 인원이 가장 많습니다.
7. 숙소는 지내기에 어떠세요? (음식, 친절도 등)
홈스테이 한달했는데, 다들 친절하고 너무 좋았지만 역시나 음식은...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학교에서 여는 파티를 한번 참석했었는데... 클럽에서 노는 거와 별반 다를 바가 없어 지루하더군요....
9. 그 지역의 다른 학교를 추천한다면?
잘 모르겠습니다.
10. 연수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아무래도 친구들과 가족과 떨어져있 는게 가장 힘들죠.
11.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그래도 아무나 누릴 수 없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매 순간 감사하며 힘든 순간도 즐기다 보면 힘들게 느껴지지 않아요!
12.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난도스치킨! 한국의 매운맛은 따라올 수 없지만 특유의 맛이 중독성 있어요.
13.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어딜 가던 어떤 일을 하던 즐기지 않으면 힘들고 어려울 뿐입니다. 너무 노력만해도 잘 되지 않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어떤 상황이던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