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28위 맨체스터대학교 경영대 재학생이 전하는 영국유학 - "영어는 무조건 본과 시작전에 끝내고 오세요! "
파운데이션을 통해서 전세계 대학랭킹 28위의 명문대 맨체스터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 경영대에 입학해 열심히 학업중이신 영유센 학생을 만나고 왔어요!
벌써 3학년 으로 긴 시간동안 영국유학을 하면서 느낀점을 솔직하게 공유해 주셨습니다.
생생 정보 함께 공유합니다.
Q :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선영이고 맨체스터 대학교 Accounting(회계)에 재학중인 3학년 입니다.
Q : 맨체스터 도시 설명 부탁드려요
일단 맨체스터라는 도시는 런던보다 저렴해서 ‘도시에 살고 싶다’ , ‘ 대도시에 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오면 좋을 것 같아요
날씨가 안좋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겨울 빼고는 날씨가 화창한 편이에요. 그리고 놀거리도 많고 한인 식당도 많기 때문에 저는 맨체스터를 적극 추천합니다. 옥스포드, 캠브릿지 아니면 여기로 올 것 같아요.
Q : 영국 현지 친구들도 많이 사귀었나요?
현지 친구들은 보통 과나 동아리 활동에서 만날 수 있어요.
현지 친구들을 사귀면서 영국의 문화라던가 정서라든가 그런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Q : 친구들과 어떤걸 하면서 여가를 보내시나요?
방과 후에 뭔가를 하기보다는 같이 공부를 하거나 같이 그룹 프로젝트를 하면서 지내요. 그리고 저는 양궁 동아리에 들었는데, 양궁 동아리하고 한 시간 정도하고 그 이후에는 펍 같은 데 가서 술도 마시고 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Q : 동아리 이야기 해주세요. 인기있는 동아리가 있나요?
봉으로 하는 게 인기가 많더라고요 폴댄스! 여자들한테 인기가 제일 많은 거 같아요, 그리고 굳이 동아리가 아니더라도 원데이 세션처럼 하는 요가 클래스도 있고 무료이기 때문에 그런 것도 참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인덕션 위크에는 동아리 회비를 내지 않고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어디에 들지 모르겠거나 즐기고 싶은 것이 많다면그냥 그걸로 일단 먼저 체험해 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Q : 동아리에 참여하는 것이 어렵나요?
동아리 드는것은 어렵지 않아요. 저는 어카운팅 소사이어티도 들었는데 거기서는 위원회를 해야 해서 그거는 면접 보고 인터뷰 보고 들어갔어요.
Q : 회계 동아리에서는 어떤활동을 하고 있으신가요?
2년째 활동 중인데요, 처음에는 마케팅부에 있었다가 지금은 커리어 쪽으로 옮겼어요. 어카운팅 소사이어티이기 때문에 회계 관련 CPA Australia, AICPA 그리고 CIMA 라는 곳에서 파트너쉽 맺고 있어서 그쪽 홍보도 해주면서 회사랑 컨택을 해요.
예를 들어서 '스피드 인터뷰' 를 같이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했었는데 회사들이랑 컨택할수 있는 기회가 많았어요.
학생들이 동아리하면서 직접 사회에 나가 회사랑 연락할 일이 별로 없는데 그런 면에서 좀 도움이 되는 것 같고 또 학생들과 친구들과 교류가 많아서 그게 좋은 것 같아요.
Q : 미래의 유학생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일단 첫 번째로는 영어공부를 꼭 해야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고요
두 번째로는 관련 학과와 관련된 특정 단어같은건 꼭 습득하고, 기본적인 지식을 공부해 오는게 학과 따라 잡기가 괜찮을 것 같아요.
Q : 영어는 어느정도 준비하고 가면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7.5를 목표로 공부를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정도 되야 여기와서 수월하게 친구들을 사귈수 있고 교수님이랑 얘기를 하거나 수업들을때 편하게 따라가실수 있어요. 안그러면 강의를 전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녹음된 강의를 다시 들어야 돼요.
그래서 저는 목표는 7점으로 공부하라는 조언을 해드리고 싶지만, 정 안 되더라도 파운데이션 입학기준인 5.5를 목표로 하진 않으셨으면 해요
최소한 자기가 목표하는 대학교 영어 실력은 파운데이션 직전에 다 만들어놔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Q : 파운데이션 본과과정과 영어 공부 병행이 가능할까요?
본과 공부랑 영어공부 병행은 절대 안되요!
파운데이션도 성적이 나와야 되기 때문에 성적관리에 신경쓰다보면 영어공부는 뒷전으로 가게 되어 있어요
파운데이션 성적은 쉽게 나온다는 분도 있지만 저는 쉽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는 무조건 파운데이션 전에 끝내두시라고 말하고 싶어요.
Q : 영어점수 만드는 법? 한국 VS 영국
저는 한국에서 아이엘츠 학원을 다녀봤는데요, 한국에서 진짜 열심히 공부한 것보다 어학연수를 통해서 더 빨리 늘었어요.
실질적으로 스피킹이나 리스닝은 확실히 늘고 리딩도 어학원 선생님께서 팁이라던가 어떻게 풀면 좋은지 알려주시고 원어민 선생님께서 Writing 쓰는 법도 알려주시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어학 연수를 더 추천 드립니다.
Q : 영국유학센터 추천하시나요?
저는 좋아요! 힘든 일이 있거나 아니면 그냥 중간중간 연락해 주셔서 어떻게 지내는지 여쭤봐주시는 것만으로도 힘이 됩니다
그리고 필요한 거 있거나, 궁금한 점 있을 때 물어보면 언제든지 친절하게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Q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이야기 있나요?
요즘 유학가는 학생들이 많아졌다가 하지만 원한다고 모두가 갈수 있는건 아니잖아요.
그만큼 일단 유학을 왔으면 뭔가 새롭게 한국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을 경험할수 있도록 자기 스스로 노력을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해요
예를 들어서 외국인 친구들이나 현지인과의 교류를 통한 소통도 많이 해보시고요.
공부도 열심히 하다보면 세상을 보는 눈도 넓어지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갈 수 있을것 같아요.
이 학생분은 정말 알차게 대학 생활중이신데요,
최근에는 영국유학센터 멘토X멘티 카페에 <대학생활 알차게 보내는 꿀팁> 글을 써주셨어요
영국유학센터 수속 고객이시라면 카페에 가입해서 꼭 읽어보세요
https://cafe.naver.com/ukeducentre
학교에서 앰버서더로 활동하면서 촬영한 비디오도 있는데, 와..한국말하실때랑 영어로 말할때랑 분위기가 완전 달라요.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https://video.manchester.ac.uk/faculties/52f9b4cd447aa2fbeb47d1926186f80b/b85a5a1c-70e2-4080-91a5-69b916ddef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