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CAE는?
- 장기과정 등록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시험, 무료 픽업, 개인 튜터 등)
- 학생의 학업 관리가 철저합니다
- 높은 유로피안 국적 비율
- 일요일 학교 오픈 (14시 - 18시)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진행
===================================================================================================
1.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정말 가족적인 분위기에 선생님들과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세요~ 첫 느낌 굉장히 좋았습니다!
2.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시설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불편한거 없이 좋습니다.
3.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네 가끔 제 영어실력의 문제로 못 알아 들으때도 있지만 선생님이 모든 학생들을 컨트롤 하시며 어려운게 있을때마다 도와주세요.
그래서 큰 어려움 없이 수업 잘 듣고 있습니다.
-수업 방식은 어땠나요?
교재 진도 나가면서 거기에 맞는 활동적인 시간이 많아요. 예를 들어, 시제에 관한 문법을 배우면 학교 밖으로 나가서 돌아다니면서 한 행동을 영어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거나 짝을 지어서 선생님이 주제를 주시면 그거에 관한 토론을 해요.
-과제는 어땠나요?
과제는 수업 진도에 따라 적당히 주세요. 그래서 부담 없이 합니다.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네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셔요. 학생들 한명 한명 신경써주시고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 보이면 감사하게도 먼저 다가오셔서 물어봐주세요.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수는 몇 명인가요?
한인 비율은 제가 처음에 왔을때만 해도 3명이였는데 점점 늘어나서 지금은 7명정도 되요. 그래도 전체 학생수에 비해 많은편은 아닌 것 같아요.
클래스 내의 한인 수는 저 포함 2명입니다.
6.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매달 레벨테스트를 보는 것 같아요. 최근에 봐서 반이 달라졌는데 스피킹, 리스닝, 리딩, 라이팅 시험을 봐서 결과에 따라 적절한 반에 배정해 주세요.
7.숙소는 어땠나요?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에 관해 적어주세요
숙소는 최고에요. 집도 너무 좋고 음식도 최고고 홈스테이 가족들도 친절하세요. 어려운거 있으면 항상 도와주세요.
8.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같은거 있었나요? 참여하셨다면 어땠나요?
네. 3월 중순쯤 런던에 라이온킹 뮤지컬을 봤었어요. 최고였지만 아쉬운 것이 있었다면 2층에 좌석 배정이 되서 좀 멀었어요. 다음에는 1층에서 보고싶어요.
그리고 어제는 캠브릿지에서 유명한 펀팅을 했습니다. 날씨도 좋았고 친구들이랑 단체로 참여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시간이 좀 지나면 여행도 가고싶네요.
9.어학연수 기간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그냥 가끔 가족이랑 친구들 보고싶은거랑 어학실력으로 인한 커뮤니케이션 문제 있을때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주변의 도움으로 잘 버텼습니다.
11.유학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유학을 가게 되면 환경이 달라져서 정말 거의 모든 것이 나에게 새롭고 낯설때도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요. 다양한 국가에서 온 친구들과 다른 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세상을 보는 눈도 더 넓어지고 정말 특별한 시간이 될거에요. 가장 중요한건 본인이 유학을 왜 가야하는지 목적이 분명해야하고 가서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에 대한 어느정도 계획이 있어야 더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12.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추천을 한다면 세인트뷰리라는 마트를 가면 싼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모든 것이 싸다고 할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봤을때 싼편이에요. 저를 포함해서 같은 학교 친구들 모두 이 마트를 좋아한답니다.
13.어학 연수 지역은 어떠신가요?
저는 캠브릿지에 머물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봤을때 시끌시끌한 도시는 아니에요. 그리고 주변에 대학교들이 많아서 학구적인 분위기가 강하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시내 나가면 다양한 상점들도 많고 좋습니다.
14.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유학이라는 것은 타국에 가서 본인이 추구하는 것을 위해 공부하는 시간인데 고국이랑 환경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때도 있을거에요.
저도 이제 온지 6주밖에 안되서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앉아서 배우고 공부하는것만 배움이 아니라 다양한 친구들과 문화교류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배우는 것 또한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세상을 보는 눈도 조금 달라지고 내 가치관도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본인이 유학을 가고자 하는 목적과 의지가 분명하고 여건이 된다면 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전 감사합니다.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