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센터 브라이튼 통신원] 제가 지내는 홈스테이를 소개합니다
제가 지내는 홈스테이를 소개합니다
<아침은 시리얼을 먹으면서 항상 신문이나 잡지도 읽으라며 주십니다!>
아침은 시리얼, 빵 또는 과일을 먹고 저녁은 호스트 패밀리와 주로 함께하게 될거에요.
제가 홈스테이 하는 집에서는 아침 먹을 때는 시리얼이나 빵 중에 자기가 먹고 싶은 것을 각자 꺼내서 먹고 싶은만큼 먹으면 돼요! 제 호스트 패밀리는 시리얼을 종류별로 사 주셔서 매일매일 다른 시리얼을 먹어서 질리지도 않더라구요ㅎㅎ
저는 되도록 저녁은 호스트 패밀리와 먹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진짜 “English Dinner”도 먹을 수 있고 호스트 패밀리와 하루 일상을 같이 이야기하면서 영어 실력도 늘릴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호스트 패밀리와 얘기하는 시간이 영어회화 실력을 확실히 늘릴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여태까지 저녁메뉴가 제일 많이 나왔던 것이 파스타였구요 그 외에는 덮밥( 카레 덮밥, 버섯 덮밥), 치킨 오븐구이, 치킨 스튜, 참치샐러드, 브리또 등등 다양하게 주셨어요! 항상 부족하지 않게 충분하게 주시고 배부르게 먹고 나서도 디저트로 과일이나 요거트를 마음껏 챙겨먹으라고 하셨어요ㅎㅎ혹시 어떤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다면 사전에 미리 호스트 패밀리에게 알려주세요~!
그리고 저녁시간은 거의 모든 홈스테이가 거의 7시 전후일거에요!
만약에 친구와의 약속이 생긴다면 최소 2~3시간 전에는 전화나 문자로 알리는게 예의겠죠?
그 전날이나 당일날 아침에 알린다면 더더욱 좋을 것 같아요
<주말에 런던 여행을 다녀와서 집에 늦게 들어왔더니 이렇게 간식거리까지 챙겨주시고 편지까지 써주셔서 감동 받았어요ㅠㅠ 여행 잘 다녀왔냐며, 혹시 배고플지 몰라서 준비했다고 손 편지까지 써주셨어요>
저 같은 경우는 부엌에서 취사를 할 일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니 취사를 허락하지 않는 호스트 패밀리는 없었어요! (*영국유학센터: 부엌 이용하는걸 싫어하는 홈스테이도 많아요 ㅠ.ㅠ) 만약에 오후수업이 없는 날에는 굳이 밖에 나가서 안먹어도 집에 와서 간단하게 점심을 직접 해먹는 방법도 나쁘지 않을 것같아요!
<이렇게 요거트도 항상 챙겨주시구요~>
어학원에서 사전에 안내해준 rule 에서는 샤워시간을 10분을 넘기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10분 넘긴다고 뭐라고 하는 홈스테이는 전혀 못봤어요! 30분 해도 괜찮습니다~ (*영국유학센터: 홈스테이마다 다를 수 있어요*)
저는 호스트 패밀리가 부부인데 두 분 다 일을 하시는 분이라 아침에 부딪히지 않기 위해 샤워시간을 서로 정해놨어요!
그리고 화장실이 우리나라와 다르게 배수구가 없어요! 그래서 아마 샤워부스가 있거나 커튼이 있는 형태일거에요! 샤워를 할 때는 샤워부스 문을 꼭 닫거나 커튼을 치고 꼭!!바닥에 물기를 제거해서 나오는게 좋겠죠~?저 같은 경우는 샤워부스가 있어서 샤워 부스 바로 바깥쪽에 카페트를 꼭 깔아놓고 샤워를 해요
세탁은 일주일에 한번에서 두번 해주시고 침대시트도 일주일에 한번 갈아주십니다!
빨래는 오히려 자기 스스로 하는 걸 안 좋아하실거에요~ 영국은 수도세, 전기세가 비싸서 만약에 정 급하게 빨아야 할 옷 등이 있으시다면 미리 양해를 구해서 세탁기에 놓고 돌리시거나 세면대 같은곳에서 해결하시는게 좋을거에요! 특히 세면대에서 빨래를 할 일이 있다면 꼭 미리 말하시는게 좋아요!
<이렇게 요거트도 항상 챙겨주시구요~제가 모르는 단어나 숙어가 있으면 이렇게 적어서 알려주십니다 ㅠㅠ그리고 여행지까지 추천해주셨어요!! 심지어 가는법까지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제 발음 교정도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너무 좋아요ㅎㅎ>
저는 교환학생을 해서 외국에서 자취한 경험이 있어서 홈스테이와 자취를 비교해보자면 저는 개인적으로 홈스테이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좋은 이유는 첫번째, 아침, 저녁 값을 아낄 수 있어요! 그리고 자취를 했을 때는 밥 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아서 잘 안챙겨먹었어요ㅋㅋㅋ그런데 여기서는 항상 규칙적인 시간에 영양가 있는 밥을 먹으니까 더 좋아요 슈퍼에 가서 장 볼 필요도 없고요! 조리기구도 살 필요도 없지요
두 번째, 규칙적인 생활이 가능해진다! 교환학생으로 지내면서 자취를 할 때는 저 혼자 살다보니 학교 가기 싫은 날에는 안 갈 때도 있었어요ㅋㅋㅋ그런데 홈스테이는 확실히 달라요! 제가 아침에 못 일어나면 호스트 패밀리가 어서 일어나라고 깨워주십니다! 그래서 여기와서 결석이나 지각한적이 단 한번도 없어요!
세 번째, 영어회화 실력이 향상된다! 아침을 먹거나 저녁을 먹을 때는 밥만 먹는 것이 아니라 서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어실력이 늘게 되어요! 제 홈스테이 호스트 패밀리는 제가 얘기를 듣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어서 물어보면 바로 종이에 적어서 주십니다! 단어 설명도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 정도로 자세하게 해주신답니다!
영국 어학연수 기간동안의 홈스테이,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