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본] Sussex Downs College - Eastbourne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Sussex DownsCollege - Eastbourne
영국 남부의 공립 컬리지인 Sussex Downs College의 Eastbourne 캠퍼스를 방문했다. 학교는 이스트본의 중심가에서 약간 떨어져있어서 넓은 캠퍼스에 학생들이 재학 중이었다.
Sussex Downs College는 영국문화원에서 외국학생에 대한 뛰어난 student service를 했다는 것에 대해 상을 받을 정도로 외국학생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Winner of The British Council Award for International Student Support 2005-2006)
Sussex Downs College의 International Manager인 John Mountford씨를 만나서 캠퍼스 투어를 했다. 영어코스로는 이스트본 캠퍼스에서는 집중적인 영어과정인 English Language Plus, IELTS Summer Course를, 루이스 캠퍼스에서는 Intensive English and Intensive IELTS, Summer School을 제공하고 있다. 이스트본은 약 50여명, 루이스에서는 약 1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었다. 루이스와 이스트본은 기차로 약 15분 정도 거리이며 런던과는 약 1시간 거리이다. 이 학교는 다른 컬리지에 비해 유럽 학생 비율도 상당히 높은데 특히 스페인 학생 비율이 높았다.
매 학기 시작과 끝날 때 약 1시간의 tutorial session을 통해 학생과 교사와의 1:1상담을 해서 어학연수 목적, 학생이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여부, 영어실력에서 필요한 부분 등을 얘기하며, 매달 progress test를 본다고 한다.
아무래도 컬리지 부설의 가장 큰 장점은 영국 학생을 만날 수 있는 기회와 좋은 시설 예를 들어 도서관, 컴퓨터실, 수영장, 체육관 시설 등을 학위 학생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활발한 학생들은 학교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영국학생들과 어울려서 스포츠를 즐기면서도 살아있는 영어를 익힐 수 있을 것이다. 골프 등도 1시간에 3만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
비교적 저렴한 학비로, 영국 학생들과 어울려서 대학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