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부] Exeter Academy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xeterAcademy


 


엑시터는 영국의 남서부에 위치해있으며 런던과는 기차로는 2시간 30, 버스로는 3시간반~4시간이 소요된다. 영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꼽히는 엑시터는 작지 않은 대학도시 규모에 국제공항도 있어서 생활하기 편리해 보인다.


내가 방문한 엑시터 아카데미의 인상은 깨끗하고 안정적이라는 것이었다. 시내와는 도보로 20 거리의 주택가에 있어서 조용하며 학교 바로 앞에 넓게 펼쳐진 잔디밭에 잇는 벤치에서는 마침 점심시간이라 학생들이 홈스테이집에서 정성스레 싸준 샌드위치를 먹고 있었다. 학교 근처에는 식당이 없어서 홈스테이는 모두 full board (모든 식사포함) 점심을 이렇게 싸주어서 친구들과 함께 모여서 먹을 있다고 한다. 심지어 주말 여행때도 도시락을 모두 싸준다고.


건물 안으로 들어서자 건물자체는 오래되 보이는데도 내부는 리노베이션을 해서 매우 깔끔하고 넓었다. 40 정도가 재학 중이었는데 실제로 충분히 많은 학생 받을 있지만 모든 학생들이 여유있고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있기 위해 60 이상의 학생은 받지 않는다고 한다. 한쪽 벽에는 각자의 학생 이름이 쓰여진 엑시터 아카데미 컵이 있었는데 위생측면도 있지만 학생들이 기념으로 학교 떠날 가져가기도 한다고.


 


1221802064.JPG


 


 


1221802089.JPG


 

 

 

학생 휴게실 게시판에는 여러 가지 안내가 붙여있었는데 엑시터 아카데미에서는 모든 trip activity 학비에 포함된다고 한다. 주중 1~2번의 excursion (소풍, 여행) 제공되는데 근처국립공원인 다트무어나 바스, 카디프 영국 전통 선술집이라고 있는 Pub tour 조차도 참가하고 싶을 정도였다.


게시판에 선생님들 사진도 붙여져 있는데 많은 선생님들이 무려 17년의 티칭 경력을 갖고 계신다고 한다. 만큼 학교에 애정이 많고 외국학생에 대한 경험이 많음을 있다. 학교의 수업 특징 하나는 멀티레벨 시스템이라고 해서 영역별 레벨 수업이 다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법은 upper-intermediate, 말하기/듣기는 intermediate 레벨에서 듣게 되어 본인의 정확한 부분별 레벨에 따라 수업을 듣게 되는 것이다. 또한 시험준비반 개설시에는 주당 3시간씩 무료로 수업을 듣게 된다.


 


1221802131.JPG


 

1221802149.JPG


 


컴퓨터를 쓰고 있는 학생이 아무래도 한국학생 같은데 서로 영어를 쓰고 있어서 고개를 갸웃거렸는데, 한국학생이 맞았다. 학교 안에서는 English Only Policy 영어만을 써야 해서 한국학생들끼리도 영어로 얘기한다고. 한국 학생에게 시간을 내어서 학교에 대해 얘기 해달라고 부탁 드렸다. 5개월 있었던 남학생은 학교에 대해서 A+ 주고 싶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학교를 방문하면서 학생에게 학교에 대한 만족도를 물어볼 만족하는 학생들도 보통은 다른 학교는 다녀봐서 모르겠지만, 괜찮은것 같다고 조심스레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은 정말 만족이었다. 수업이나 교사도 좋고, 소셜, 홈스테이도 좋다고 한다.


 

1221802194.JPG


1221802215.JPG 


 


학교의 엄격한 국적제한으로 2008 12월까지는 한국학생을 받지 않으며, 2009 1월부터 시작이 가능하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학생의 경우 2008 10 30까지 신청시 주당 학비 170파운드의 혜택을 받는다. 이는 정상학비에 비해 8% 학비 할인을 받는 셈이다.


 


안전하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도시, 강사진이 뛰어난 작은 학교에서 많은 케어를 받으면서 영어공부에 집중하고 싶은 학생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학교이다.

#이벤트 진행중
#도보가능홈스테이
공지
[남서부] Devon School of English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DevonSchool of English 엑시터에서 약 1시간 거리인 토베이. 토베이는 토키, 페잉턴, 브릭섬 이렇게 세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가 방문한 Devon School of English는 페잉턴에 위치해 있었다. 소도시에 있으면서도..
3418
영국 엑시터대학교, 만체스터대학교 방문 보고서
영국 엑시터대학교, 만체스터대학교 방문 보고서 2007/08 The Times Higher 올해의 대학교 선정 - 엑시터대학교전 세계 대학교 순위 30위 우수대학 – 만체스터대학교 지난 4월, 영국유학센터는 INTO의 한국 대표사무소로서 초청을 받아 영국 엑시터대학교와 만체스터대학교, INTO 만체스터를 직접 방문하여 각 대학교에서 ..
4843
[버밍엄] University of Birmingham 부설 어학원
영국에서 서로 넘버 투라고 우기고 있는 버밍엄과 맨체스터. 도시 규모로는 맨체스터가 더 크고, 인구로는 버밍엄이 더 많다고 한다. 이 버밍엄의 대표적인 도시 University of Birmingham에 방문했다. 버밍엄대학교는 1900년에 설립되었으니 지금 107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우선 캠퍼스에 대한 느낌은 넓다! 웅장하다! 붉..
4905
[이스트본] Sussex Downs College - Eastbourne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Sussex DownsCollege - Eastbourne 영국 남부의 공립 컬리지인 Sussex Downs College의 Eastbourne 캠퍼스를 방문했다. 학교는 이스트본의 중심가에서 약간 떨어져있어서 넓은 캠퍼스에 학생들이 재학 중이었다.Sussex Downs Coll..
3797
[런던] Hampstead School of English
Hampstead School of English 런던 northern line의 Hampstead 역에 내려 버스를 타고 3~4분을 가니 바로 Hampstead School of English에 도착했다. 학교 리셉션에 ‘Welcome to Seiyon Yun to Hampstead School of English’라는 안내가 붙여져 있어 학교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학교에는 52개국에서 온 약 360명..
3561
[캠브리지] OISE Cambridge
OISE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CambridgeOISE는 교사와 학생의 비율을 1:1또는 1:4의 집중적인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학교이다. 그러다보니 학교 규모도 그리 크지 않다. 내가 방문한 OISE Cambridge도 총 학생 수가 약 35~40명 정도로 다른 학교에 비하면..
12918
[본머스] MLS College
MLS College 런던에서 출발할때는 맑았다가 중간에는 비가 왔다가 나중에는 맑게 개었다. 그야말로 영국 날씨였다.본머스는 런던에서 기차로 두 시간. 남부 지방으로 가는 기차는 여기 저기 들러서 가는 게 많아서 그런지 버스나 기차나 걸리는 시간이 비슷하다. 본머스는 처음 방문이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본머스에 대해..
3455
[옥스포드] Eckersley School of English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ckersley School of English 옥스포드의 상위권 학교 중 하나인 Eckersley School of English 에커슬리 스쿨 오브 잉글리쉬를 방문했다.옥스포드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는 Eckersley School of English. 근처에는 야외 테이블에..
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