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전 인터뷰] 셰필드대학교- 국제사회정책 석사
University of Sheffield의 MA Global Social Policy 입학예정이신
(프리세셔널 코스가 6월 말에 시작해서) 출국까지 2주일도 채 남지 않았는데 기분이 어떠세요?
긴장되고 또 기대돼요.
석사과정 진학을 결심한 계기가 있으셨어요?
NGO단체에서 일하다 보니 영국이 이 전공으로는 발전되어 있다고 생각했어요. 이 전공의 전문가들과 함께 공부하고 싶었구요.
미국보다 영국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요?
우선 기간이 짧고 준비도 GRE가 필요 없는 등 더 간단한 편이었구요,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전공이 영국에 있어서에요.
유학 준비는 언제부터 시작하셨어요?
작년 8월경에 회사 그만두고 생각하기 시작했구요, 영국유학에 대해서는 사전지식이 없어서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게 됐어요.특히 다른 나라에 비해 영국에 대해 좋은 점은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제도가 있어서 어떤 유학원을 믿을 수 있는지에 대해 판단기준이 생겨서 좋아요. 이번 영국문화원 시험에서도 1등 하신거 보고 저도 기분 좋았어요 ^^
그런 부분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이 유학원 선정에서 중요한 기준이 되셨나요?
네 그럼요.
영국유학 준비하실? 어떤게 가장 어려우셨어요?
추천서요. 내가 할 수 있는게 아니고 다른 분께 부탁을 드려야 해서 어려웠어요.
학업계획서는 어렵지 않으셨어요?
영국유학센터에서 교정 봐주셔서 부담 안 생겼어요. 오히려 학과 선택이 어려웠어요.
영어준비는 어떻게 하셨어요?
저는 미국 선교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영어 수업을 약간 받았었구요, 한국에 들어와서 1달간 학원다니면서 공부했어요.영어는 미친듯이 바짝 공부할 수 밖에 없어요. 아이엘츠는 모르겠지만 토플에서의 writing은 시키는 대로 훈련하면 되는 것 같아요 (^^)
셰필드대학교 Student Ambassador 역할을 하는 한국학생이 전화를 해서 기숙사나 생활, 챙겨올 것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얘기를 해줘서 정말 도움되고 좋았다고 말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