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수속후기] 첼튼햄 글로스터셔 대학부설 어학교 후기
[학교평가서]
학교 :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Cheltenham (첼튼햄 글로스터셔)
과정 : Intensive English Course
기간 : 10주
1. 자기소개 부탁 드려요.
IOE 런던 교육대학원에 입학예정이구요 현재 영국에서 첼튼햄 글로스터셔 UES 어학코스과정중에 있습니다
2. 학교 선정 시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셨나요?
수업 프로그램, 티칭 퀄리티
3. 학교의 첫 느낌?
조용하고 한적해 보였다
4.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첼튼햄 글로스터셔 학교시설은 꽤 만족한다. 도서관도 식당 휴게실이 모두 가까워서 이용이 편리하다
5.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첼튼햄 글로스터셔 교사들의 티칭 퀄리티는 우수한것 같다. 다만 레벨이 세분화되어있지 못해 반별로 실력편차가 크다. 과제나 보충수업이 많지 않은것 같아 학업에 열중하고 싶은사람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6.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졌나요?
대학에 가기전에 필요한 수업으로 이루어지며 프레젠테이션, 노트 테이킹, 요약하기 수업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라이팅과제가 있어요
7. 선생님들에 대한 만족도는 어떠세요?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Cheltenham 선생님들은 친절하시고 수업에 대한 열의도 있으십니다.
사설학원의 강사들보다는 전문적이고 경력이 오래되신 분들 같습니다.
8.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첼튼햄 글로스터셔 저희반은 12명에 한국인 2명으로 한인비율은 비교적 적은편인 것 같습니다.
9.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프로그램은 어떤 종류로 진행되며, 만족도는 어떠셨어요?
소셜프로그램은 친구를 사귀기에 아주 좋은 기회인데 학교의 프로그램이 다양하지 못하고 자주 제공되지도 않습니다. 학교에서 가는 여행도 한달에 한번정도로 다른 학교에 비하면 열악한편인 것 같습니다.
10.우리학교를 자랑합니다~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Cheltenham 학교안에 도서관, 식당 편의시설이 잘 제공되어 있어요.
그래서 밖에 나가서 점심을 사먹거나 하지 않아도 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식당을 이용할 수 있어서 생활비면에서는 경제적이에요. 그리고 현지 대학생들과 같이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이점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11. 학교에서 가장 친한 친구는 누구에요?
같은반이나 오티에서 만난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어요.
12. 주로 방과 후에 뭘 하며 지내세요?
소셜 액티비티가 다양하지 못하고 조용한 동네라서 휴일에는 따로 여행계획을 만들어서 주변에 있는 도시로 여행을 가거나 평일에는 공부에 좀 더 열중하는 편이에요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거나 운동이나 산책하며 평일을 보내요
13. 연수 중 가장 힘든 점, 가장 좋았던 일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문화차이 등).
처음엔 소셜 액티비티도 다양하지 못해 다른반 친구들을 사귀기가 좀 어려웠던 것 같애요 그리고 수업끝나고 방과후에 할게 없어서 지루했던것 같고요. 지금은 조용한 생활에 적응도 됐고 저만의 계획을 세워서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14.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영국 어학연수ㆍ생활 팁을 주세요~)
어학만을 위한다면 다양한 액티비티가 제공되는 대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셜액티비티를 통해 친구들을 다양하게 사귈수도 있고 즐거운 어학연수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치만 너무 노는것에만 치중한다면 영어실력은 그대로이겠지요 친구들과 어울리기도 하고 자기 공부도 소홀히 하지 않은게 생각보다 쉽지 않지만 둘다 잘 관리 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어학연수가 될 것 같네요
15. 홈스테이 가족들은 어떤가요? (친절도, 가족들과 대화, 음식)
홈스테이 가족들은 친절하고 잘해주셔요 여긴 거의 영국출신이어서 영국생활을 체험하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음식도 괜찮은 것 같아요.
16. 지내고 계신 지역은 어떤가요? 자랑 좀 해주세요~
작고 조용한 도시에요 타운센터가 있어서 필요한 거 어느정도 쇼핑도 할 수 있고요 불편한건 없어요 집에서 걸어서 20분이면 학교 타운까지 갈 수 있어서 위치나 편의면에서는 만족합니다. 그치만 작은 동네라 오래 있으면 지겨울 것 같네요.
15.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어학연수는 자기 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친구를 잘 사귀고 싶다면 항상 웃는 얼굴 , 적극적인 마인드만 있다면 친구만드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