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약대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UEA)' 온라인 세미나 후기

영국 약대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나날이 늘고 있습니다. 입학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약대 파운데이션 입학 정원을 정해두고, 벌써 마감이 임박한 대학교들도 생겨나고 있어요.

▼현재 지원 가능한 영국 약대 확인하기▼

https://www.ukcentre.co.kr/offer/%ED%98%84%EC%9E%AC-%EC%A7%80%EC%9B%90-%EA%B0%80%EB%8A%A5%ED%95%9C-%EC%98%81%EA%B5%AD-%EC%95%BD%EB%8C%80-%ED%8C%8C%EC%9A%B4%EB%8D%B0%EC%9D%B4%EC%85%98-%ED%95%99%EC%82%AC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얼마 전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University of East Anglia(UEA)에서 진행한 약대 UEA-School of Pharmacy 과정 웨비나에 참석해 약학 MPharm 과정에 대하여 최근 변경된 사항에 대해 업데이트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UEA 약대 입학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알고 계시면 도움 될 내용들이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교수진 및 국제담당관이 참가한 온라인 세미나

 

이번 UEA-School of Pharmacy 웨비나에는 UEA 어드미션 담당자와 Mpharm과정 교수님도 참석하셨어요! 어드미션 담당자분께서 최근 변경된 Mpharm 과정과 커리큘럼 설명 뿐만 아니라, 학사과정 지원 요건 중 하나인 자기소개서 작성 및 인터뷰 준비 꿀팁도 공개 해주셨답니다.

 

영국 대부분의 약대 Mpharm-Pharmacy 과정은 3년의 학사과정과 1년의 석사과정으로 총 4년의 학,석사 통합 과정으로 이루어져있죠. UEA는 기존에는 1년 인턴쉽이 포함된 5년 과정과 일반적인 4년 과정 중 선택할 수 있었는데, 졸업 후 2년까지 취업하지 않아도 영국 체류가 가능한 Graduate 비자가 생기면서 외국학생들도 5년 과정이 더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어서, 앞으로는 일반적인 4년 약대 과정만 운영한다고 해요.

영국 약사협회인 GphC에서 영국 약대 커리큘럼 Standard가 변경됨에 따라 이에 맞춰 UEA의 커리큘럼에도 변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UEA의 MPharm과정은 1년에 하나의 모듈을 이수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의 모듈을 공부하는 동안 그룹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약학 과정에 대해 얼마나 습득하고 있는지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학업이 진행됩니다. 각 모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래 학교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MPharm Pharmacy - UEA

https://www.uea.ac.uk/course/undergraduate/mpharm-pharmacy#course-modules-1

 

4년의 과정을 마치고 나면 약 1년간의 Pre-registration Year을 수행해야 하는데요. 영국 약사 시험 자격을 갖추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인턴쉽과 같은 단계이죠. UEA는 학교가 위치한 노리치 지역 근방에서 유일하게 약대를 운영하고 있는 대학교로, 근방에 있는 약국 뿐만 아니라 대학/NHS병원, GP Surgery(일반의)와의 네트워크가 잘 형성되어 있어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EA 학생들은 약대 졸업 후 Pre-registration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UEA는 약 1000개의 커뮤니티 약국, 22개의 병원과의 파트너쉽을 보유하고 있어 Pre-registration 뿐만 아니라 약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영국에서 약사로의 취업을 준비할 때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스트 앵글리아 약대 UEA Mpharm-Pharmacy 과정은 학업하는 4년 동안 실습도 병행 되는데요. UEA에서 학업하고 있는 모든 Healthcare Professions 분야 학생들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실습과정입니다. 웨비나가 진행되는 동안, 어드미션 담당자는 환자의 질병과 신체적 체질에 맞는 올바르고 정확한 약을 처방해야 하는 약사가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으로 '팀워크'를 많이 강조 하였는데, 이러한 실습과정을 통해 Pharmacy에 대한 지식 습득은 물론 협업능력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인터뷰에서 중시되는 부분

 

약대 입학을 준비하며 영어 점수 등의 성적 요건은 충족 되었지만, 인터뷰 또한 패스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뷰를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이 계실거에요. 어떤 질문을 받게 될지, 어떤 답변이 좋은 답변일지 헷갈릴 수 밖에 없죠. 이번 세미나에서는 UEA 약대 입학을 위한 절차 중 하나인 인터뷰를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한 설명도 진행되었습니다! 약사의 역할에 대해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약대에 입학하고자 하는 본인만의 뚜렷한 이유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충분히 생각해보고 준비하는 게 좋다고 말씀 해주셨어요.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niversity of East Anglia 캠퍼스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약대 입학을 준비한다면, 이미 약대에 합격하신 저희 학생분들의 소중한 인터뷰 후기를 통해 인터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UEA 약대 파운데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분의 후기도 확인 해보세요! 약대 입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에서는 어떤 과정을 공부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을 희망하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가는 요즘, University of East Anglia의 School of Pharmacy과정 웹 세미나를 통해 저희 영국유학센터도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약학
#파운데이션
공지
브리스톨 수의대 입학 하는 두 가지 방법!
영국 수의대 중 브리스톨대학교가 유일하게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제학생 정원이 매우 적은 의대와는 달리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입학 정원이 없기 때문에 입학 요건을 갖춘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8003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희망 전공, 예산 등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6722
세계 약학대학 랭킹 5위! 노팅엄 대학교 약대 세미나 후기
김동현 교수님께서는, 노팅험 약대 합격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터뷰"를 강조 해주셨는데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이므로 약 30분간 약대 교수님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1834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 후기
지난주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가 열렸죠!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와 친절한 영국 대학교 및 학교 담당자와의 개별상담으로 참가자들의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3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