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Eckersley School of English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ckersley School of English

 


1221804358.jpg

 


1221804370.jpg

1221804383.jpg


1221804404.jpg

1221804414.jpg

1221804427.jpg

1221804440.jpg 

 


옥스포드의 상위권 학교 하나인 Eckersley School of English 에커슬리 스쿨 오브 잉글리쉬를 방문했다.


옥스포드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는 Eckersley School of English. 근처에는 야외 테이블에서 맥주 한잔 하는 사람들도 보인다. 학교 외관은 그리 보이지 않았는데 들어가니 생각보다 무척 넓다. 현재 이탈리아에서 그룹이 있어서 조금은 시끄러운 -.- 이탈리아 10 학생들이 눈에 뜨인다. Dover House라는 여학생 기숙사가 이어서 남학생보다는 여학생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인 같다. 한국 학생들은 5 가량 등록해 있었다. 교실도 넓고 무선 인터넷도 가능하고, common room에는 피아노, 기타도 있는 나름 시설은 괜찮다.  


학교 시설을 둘러본 , 학교 교장실에 들어가서 얘기를 계속 했다. Eckersley School of English 1주일에 1번씩 tutorial 통해 학생의 만족도를 계속 체크하고, 학생이 수업시간에 배우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반영하며 선생님이 바뀌거나 level 바뀔 때도 이러한 tutorial 통해 학생과 의견을 나눈다고 한다. 교사들도 20~30 경력이 있을 만큼 퀄러티 높은 교사들이 많고.


예전에 9개월을 등록한 한국 학생의 경우 나중에는 학업 의욕을 많이 잃어서 Business English IELTS 들어보는 것을 권하기도 하고 FE college (우리나라의 전문대 개념) 다녀보는 것까지 advice 했다고 얘기하는 것을 들으니 학생에 대해 학교가 많은 관심을 두고 있음을 있었다.


 


교장실에 나와서 재학 중인 한국 여학생을 만나서 얘기를 나눠 보았다. 선생님도 친절하고 수업도 만족한다고 했다. 처음에 level 올라가서는 스피킹 잘하는 유럽 학생들도 많고 매일 매일 숙제가 이어서 힘들기도 했지만 지금 돌아보니까 같다고 한다. 현재 홈스테이에서 지내신다고 한다. 학교에서 도보로 30 거리. 처음에는 문화적으로 맞는 것도 있고 해서 나올 생각도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나아졌다고 한다.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소셜 프로그램이라고 했다.


 


Eckersley School of English 높은 수준의 수업과 개인적인 관심, 옥스포드라는 학구적인 분위기를 원하는 학생에게 추천할 만한 학교라고 느껴졌다.


 

공지
[남서부] Devon School of English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DevonSchool of English 엑시터에서 약 1시간 거리인 토베이. 토베이는 토키, 페잉턴, 브릭섬 이렇게 세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가 방문한 Devon School of English는 페잉턴에 위치해 있었다. 소도시에 있으면서도..
3418
영국 엑시터대학교, 만체스터대학교 방문 보고서
영국 엑시터대학교, 만체스터대학교 방문 보고서 2007/08 The Times Higher 올해의 대학교 선정 - 엑시터대학교전 세계 대학교 순위 30위 우수대학 – 만체스터대학교 지난 4월, 영국유학센터는 INTO의 한국 대표사무소로서 초청을 받아 영국 엑시터대학교와 만체스터대학교, INTO 만체스터를 직접 방문하여 각 대학교에서 ..
4843
[버밍엄] University of Birmingham 부설 어학원
영국에서 서로 넘버 투라고 우기고 있는 버밍엄과 맨체스터. 도시 규모로는 맨체스터가 더 크고, 인구로는 버밍엄이 더 많다고 한다. 이 버밍엄의 대표적인 도시 University of Birmingham에 방문했다. 버밍엄대학교는 1900년에 설립되었으니 지금 107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우선 캠퍼스에 대한 느낌은 넓다! 웅장하다! 붉..
4905
[이스트본] Sussex Downs College - Eastbourne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Sussex DownsCollege - Eastbourne 영국 남부의 공립 컬리지인 Sussex Downs College의 Eastbourne 캠퍼스를 방문했다. 학교는 이스트본의 중심가에서 약간 떨어져있어서 넓은 캠퍼스에 학생들이 재학 중이었다.Sussex Downs Coll..
3797
[런던] Hampstead School of English
Hampstead School of English 런던 northern line의 Hampstead 역에 내려 버스를 타고 3~4분을 가니 바로 Hampstead School of English에 도착했다. 학교 리셉션에 ‘Welcome to Seiyon Yun to Hampstead School of English’라는 안내가 붙여져 있어 학교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학교에는 52개국에서 온 약 360명..
3561
[캠브리지] OISE Cambridge
OISE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CambridgeOISE는 교사와 학생의 비율을 1:1또는 1:4의 집중적인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학교이다. 그러다보니 학교 규모도 그리 크지 않다. 내가 방문한 OISE Cambridge도 총 학생 수가 약 35~40명 정도로 다른 학교에 비하면..
12918
[본머스] MLS College
MLS College 런던에서 출발할때는 맑았다가 중간에는 비가 왔다가 나중에는 맑게 개었다. 그야말로 영국 날씨였다.본머스는 런던에서 기차로 두 시간. 남부 지방으로 가는 기차는 여기 저기 들러서 가는 게 많아서 그런지 버스나 기차나 걸리는 시간이 비슷하다. 본머스는 처음 방문이었다. 솔직히 말하자면 본머스에 대해..
3455
[옥스포드] Eckersley School of English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ckersley School of English 옥스포드의 상위권 학교 중 하나인 Eckersley School of English 에커슬리 스쿨 오브 잉글리쉬를 방문했다.옥스포드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는 Eckersley School of English. 근처에는 야외 테이블에..
3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