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턴대학교 Art&Design 캠퍼스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유학센터에서 런던 내 아트앤디자인과정으로 킹스턴대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아트앤디자인 Knight Park 캠퍼스 입구>
킹스턴대학교는 영국미술유학을 준비하신다면 다들 한번 쯤 들어보시는 대학교입니다. 런던 6존에 위치하고 있어서 센트럴까지는 약 40~50분 정도가 소요 되지만 런던이라는 지리적 이점에 비해서 저렴한 거주비용과 학비로 인해서 많은 학생분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명전공으로는 패션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or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갤러리 큐레이팅도 있습니다. 아트앤디자인 수업의 경우 Knight Park Campus 에서 진행 되니 참고하세요~!
<그래픽 디자인 워크샵>
이번 방문에는 아트파운데이션을 하는 공간부터 영국학사생, 영국석사생들이 수업을 듣는 메인 빌딩까지 모두 투어를 했는데요. 생각보다 캠퍼스가 넓어서 놀랐고, 디자인할 때 필요한 대부분의 시설들이 갖춰져 있어서 또 한번 놀랐습니다.
<킹스턴대학교 세라믹 워크샵>
관계자 말로는 학교 전공에 상관없이 본인이 원하면 어떤 시설이라도 쓸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하나 좋은 소식은 현재 킹스턴 대학교 아트건물인 Knight Park Campus가 새단장을 진행하고 있다는 건데요.
<킹스턴대학교 아트앤디자인 새로운 건물 디자인>
2020년에 완공되면 꼭 다시 한번 와보고 싶네요.
학교 내부에 아트샵이 있어서 필요한 물품은 쉽게 구매할 수 있구요.
특수한 재료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번거롭겠지만~ 센트럴까지 가서 구입해야 한다고 하네요ㅠㅠ
<학교 도서관 중 하나>
위의 사진은 건축학과 구경가는 도중에 인상적이어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도서관처럼 생겼지만 학생들이 좀 더 자유롭게 토론하면서 학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오픈 스페이스이기 때문에 1~2층에서 자유롭게 학생들이 무슨 작업을 하는지 등 구경할 수 있었네요~
<킹스턴 파운데이션 공간>
대망의 킹스턴대학교 부설 아트앤디자인 파운데이션 공간입니다. 마침 제가 방문한 날이 청소하는 날이라서 학생들이 작업을 다 치우고 책상을 열심히 닦고 있었는데요~! 책상 하나당 학생 개인이 쓸 수 있는 스케치 공간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사진에는 안나왔지만 반대쪽에는 설치미술등을 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있었고요 ^^ 학생이 원하면 대학교 시설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유학센터는 킹스턴대학교 한국 공식처인거 아시죠? 킹스턴대학교 외에도 영국 유학, 아트앤디자인 유학, 영국 미대에 관심 있으시면 언제든 영국유학센터로 문의주세요! 직접 방문하며 학생들에게 들은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