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플란 어학원 바스 센터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는 얼마 전 영국으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많은 어학원과 대학교들을 보고 왔는데요, 먼저 카플란 어학원 중 바스 센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스 Bath' 라는 도시 자체가 좀 낯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바스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 도시로, 런던과 2시간 거리 밖에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관광으로 많이 찾는 도시입니다. 건축물들이 정말 아름답고 그야말로 중세 로마 혹은 영국 같아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시에요.
정말 도시가 이렇게 생겼답니다!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에요~ 이런 아름다운 도시에서 어학연수 하는 것도 특별한 경험이겠죠?
아주 큰 도시는 아니라 안전하고, 영국인들이 많아 정말 영국스럽고 한국인이 없는 곳에서 연수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직접 찍은 바스 사진 보여드립니다! 정말 아름다운 도시였어요:)
바스 카플란 센터
- 시티 중심에 위치해 있어 이동이 아주 편리하고 방과 후 소셜 프로그램 하기도 편해보였어요
- 교실이 6개, 총 학생 수는 70명 정도라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교장선생님 등 선생님들이 10년 이상 같은 학교에서 일하셨고 학생들 이름을 모두 알 만큼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 바스가 유럽에선 유명한 관광도시라, 유럽학생 비율이 아주 높구요 연중 한국인 비율은 0.3% 밖에 되지 않습니다
- 안전하고 아카데믹한 환경을 제공하고, 정말 영국이라는 나라를 만끽하면서 지내실 수 있습니다.
바스 카플란 센터는 예전 유명한 장군의 집을 그대로 보존해서 이용중입니다. 건물이 아주 멋지죠?
바스 카플란 센터는 아주 크지는 않았지만 깔끔한 시설을 가지고 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어학원을 선택하는데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인 소셜 프로그램!
카플란이 자랑하는 K+Club 을 통해 회화, 라이팅, 아이엘츠 등을 더 늘리실 수 있고 축구, 펍나잇, 워킹투어, 주말에는 다른 도시 여행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가족같은 분위기인만큼 선생님들 및 같은 반 친구들과 신나게 방과후 활동을 즐기실 수 있어요.
제가 느낀 카플란 바스 센터는 일단 바스라는 아름다운 도시를 만낏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두 잘 어울려 지내고 있었습니다. 한국인이 없으면서도 외롭지 않고, 정말 영국다운 도시를 원하시는 분들께 저는 카플란 바스 센터를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잠시 쉬는 겸 어학연수를 원하시는 분들,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아름답고 영국다운 도시를 원하시는 분들, 한국인이 정말 없는 어학연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플란 바스 센터를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