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중심 영국대학교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MMU 탐방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맨체스터에 대표적인 실무중심 학교인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MMU) 탐방기를 들려드려요.

​영국의 대표적인 도시로 런던 다음의 규모로, 영국 제 2의 도시인 맨체스터는 학생분들의 문의가 끊이지않는 지역인데요

교통과 산업 문화 쇼핑등 다양한 분야로 발전이 잘 되어있어서 영국 유학기간 동안 지루하지 않게 생활하실 수 있고 취업에 대한 기회도 많은 영국의 대도시로, 런던에 비해서 물가가 절반 가까이 저렴하다 보니 많은 학생분들께 사랑을 받는 도시가 아닐까 합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학생 도시인 ​맨체스터에는 맨체스터 대학교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살포드대학교가 있어요.

영국 대학교를 선택하실때에 학생분들께서 크게 2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첫번째로는 다양하고 깊은 연구중심의 학교로서 보다 영국내에서 높은 랭킹의 학교로 입학을 원하시는 분

두번째로는 실질적인 기술 지식 함양을 통한 높은 취업의 기회 그리고 합리적인 학비가 조금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만약 전자의 경우라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옥스브릿지나, UCL, KCL, 맨체스터 대학과 같은 러셀그룹의 대학을 추천 드리고, 후자의 경우라면 실질적인 실무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노팅엄 트렌트대학교,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드몽포트, 브라이튼, 본머스와 같은 실무중심의 대학교를 추천 드리고 있어요

 

더 많은 실무 중심 대학교 둘러보기

 

​이때에 맨체스터에서 대표적인 실무중심의 학교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MU인데요

MMU대학교는 맨체스터 대학교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전체 3만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실질적인 취업을 위한 학교이다 보니 유학생의 비율 보다는 현지 영국인 학생의 비율이 굉장히 높아 보였어요.

​MMU 대학 입학을 보장하는 파운데이션 루트는 크게 아래의 3개의 과정입니다.

  •  International Foundation in Art and Design courses( 애니매이션,패션,필름,순수미술,그래픽.인테리어디자인.사진 등)
  •  International Foundation in Business and Humanities courses (재무회계.건축,큐레이팅.비즈니스.범죄학,경제,교육,법학 등)
  •  International Foundation in Science and Engineering courses (생물학,화학,컴퓨터과학,사이버보안,게임디자인.기계공학 등)

 

본인이 관심있는 과정이 어떤 과정인지에 따라서 선택되는 파운데이션 과정이 달라져요.

MMU 대학교는 텍스타일, 패션, 디자인 등 미술 전공으로 유명한 학교라 이번 출장때에 Benzie and Chatham 스튜디오에도 가보았어요. Benzie and Chatham 건물은 아트학생들이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모던한 분위기로 잘 마련이 되어있었어요. 사실 아트에는 전혀 재능도 없는 저도 뭐라도 작업하고 싶은 공간이었는데요 탁 트인 공간에서 작업을 하면서 내면에 창의력과 예술적 감각을 마구마구 일깨워줄 수 있을 것만 같은 공간이었어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교내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교내

 

조금 더 자세한 캠퍼스 시설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virtualexperience.mmu.ac.uk/explore/our-campus/our-campus

MMU 대학교는 아트앤디자인 과정 외에도 건축과 일러스트레이션 이벤트 경영 그리고 비즈니스로도 굉장히 명성이 좋은 편이라 영국 내에서 합리적인 학비로 실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 드리는 대학교입니다.

또한 맨체스터 지역적 특색을 느끼실 수 있는 스포츠경영(Sport Management)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전공이니 자세한 대학교 정보나 입학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찾아주세요.

 

#파운데이션
#아트앤디자인
공지
2024 QS 세계 대학교 순위
전 세계 2위는 작년에 이어 캠브리지대학교이며, 지난해 4위였던 옥스포드대학교가 다시 3위로 올라왔습니다.
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