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수업이 장점인 옥스포드 식스 폼 컬리지 탐방기
오늘은 영국 조기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국내 상위 1%의 에이레벨 성취도를 보여주고 있는 옥스포드 식스폼 컬리지 Oxford Sixth Form College를 직접 방문해서 찍은 사진과 함께 소개할께요.
옥스포드식스폼컬리지는 옥스포드시티 중심과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에 보시는 건물이 메인건물로 사용되고 있으며 건물안 모습도 일반적인 영국건물과 비슷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옥스포드 식스폼 컬리지 Oxford Sixth Form College 는 15세 이상부터 입학이 가능하며, GCSE 1년과정, A level , BTEC ,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식스폼컬리지 교실모습을 보면 특이한점을 발견하실수 있으실텐데요,
위의 사진을 보면 알수 있듯이 교실에 책상이 3-4개 정도로 클래스 사이즈가 작은 편입니다.
옥스포드식스폼컬리지는 한반 인원이 4-6명으로 소규모로 수업이 진행되며, 그 만큼 선생님의 밀착지도가 이루어지고 학생들의 수업 집중도는 올라갈수밖에 없겠죠?
그래서인지 에이레벨의 경우 매년 상위 1% 성취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옥스포드, 캠브리지 대학 진학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곳 이랍니다.
위 사진은 1:1 수업으로 부족한 과목을 보충수업하고 모습입니다.
여기는 본관 건물 바로 맞은편에 있는 옥스포드 식스폼 컬리지 건물인데요.
이 곳에서는 아트랑 스튜디오, 필름 그리고 IELTS 수업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옥스포드 식스폼 컬리지의 기숙사 중 한곳인 St. Ebbe’s 입니다.
모든 방은 화장실이 달려있는 en-suite 형태로 되어있고요, 성별이나 나이로 층을 구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내에는 24시간 하우스페어런트가 상주해 있으면서 학생들을 관리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출입카드를 통해서 입퇴실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보딩스쿨의 경우 정해진 시간에 무조건 방을 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옥스포드 식스폼 컬리지는 아침수업이 없거나 공강인 경우 기숙사 방안에서 머무릴수가 있습니다 .
옥스포드 식스폼 컬리지를 방문하면서 선생님들이 굉장히 친절하고 학생관리에 꽤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는데요,
영국조기유학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자신있게 추천드릴수 있는 곳 입니다.
영국조기유학 및 옥스포드식스폼컬리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