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스 런던대학교 개발학 석사 학과장님 방문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 입니다.

오늘 10월 8일에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SOAS) 대학교에서 개발학 (Development Studies) 석사과정 학과장으로 계신 Michael Jennings 교수님과 국제마케팅 담당자 Sarah Whitaker씨가 영국유학센터 새로운 사무실을 방문해주셨습니다!


 


 

 

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SOAS)

소아스대학교는 런던대학교의 일원으로, 유럽 내 유일하게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지역의 법학, 정치학, 경제학, 인문학, 언어학등의 연구를 진행하는 대학교로 관련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현재 133개국에서 온 약 5천명의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 런던에 있는 대학교들 중에서 교수와 학생비율이 가장 낮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Development Studies (개발학)

개발학은 환경, 노동, 전쟁, 빈곤, 여성문제등  세계적으로 그리고 지역적으로 나타나는 사회현상들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학생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에 따라서 연구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학문이고 최근 많은 문의가 있는 석사전공 중 하나입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Micheal Jennings 교수님의 경우 많은 학과들 중에서도 개발학 Department에 학과장으로 계신 분이었는데요. 

현재 SOAS의 개발학 과정 랭킹은 세계 4위! 영국에서는 Sussex 바로 다음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SOAS 개발학만의 특징을 질문드리니, 다른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지역적으로 연구하는 특색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가난하거나 개발되어야 하는 국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현재 잘 사는 나라들도 어떻게 해서 잘 살게 되었는지 사례 연구를 많이 하는 학교입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영국 소아스대학교의 공식한국등록처로, 개발학 석사과정 뿐 아니라 파운데이션, 학사 과정등을 수속을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영국 개발학 석사, 소아스 대학교, 영국유학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에 연락주세요. 

 

#개발학
공지
영국 디자인스쿨 Ravensbourne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많지 않은 런던 디자인대학교 중, 패션과 미디어에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레이번스본 대학교 방문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런던 그리니치 지역에 위치한 레이번스본대학교는 튜브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학교가 있었습니다. 빌딩 디자..
8491
소아스 런던대학교 개발학 석사 학과장님 방문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 입니다.오늘 10월 8일에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SOAS) 대학교에서 개발학 (Development Studies) 석사과정 학과장으로 계신 Michael Jennings 교수님과 국제마케팅 담당자 Sarah Whitaker씨가 영국유학센터 새로운 사무실을 방문해주셨습니다! School of..
1763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선배와의 만남> 행사 후기!
지난 8월 18일 영국유학센터에서 진행한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선배와의 만남> 행사가 있었습니다. 영국 파운데이션에 관심 있는 분들, 올해 파운데이션을 진학하실 분들 등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이날 파운데이션 코스를 이미 했던 선배로는 벨러비스컬리지 파운데이션을 졸업하고 랑카스터 대학교 마케..
7096
영국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옥스포드 고등학교, 도버브룩스 방문기
지난 출장에서 옥스포드에 위치한 고등학교인 도버브룩스를 방문했습니다. 도버브룩스는 영국학생과 외국학생 비율이 반반 정도의 고등학교로, 뛰어난 학업 성적과 전통적인보딩스쿨의 음악, 스포츠, 액티비티가 균형 잡힌 학교입니다. 학생수는 300명 정도며, 옥스포드의 부유한 주택가인 썸머타운에 위치하며, 시티 센터..
3577
윔블던 스쿨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 어학연수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윔블던 스쿨 방문기를 보여드릴께요윔블던 스쿨은 영국정부 감사 결과 모든 영역에서 랭킹 1위를 한! 아주아주 퀄리티 높은 학교인데요다녀온 학생분들도 다들 만족하고 문의도 많은 학교입니다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모든 학교를 다 직접 가보고 소..
14631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안녕하세요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영국 내 TOP 10 위는 아래 비디오를 통해 보실 수 있는데요, UK TOP 10은 바로바로 옥스포드, 캠브리지, 임페리얼, UCL, 에딘버러, 맨체스터, KCL, LSE, 브리스톨, 워릭 순입니다! 그 뒤를 이어 셰필드, 리즈, 요크, 뉴카슬 대학교 ..
7162
영국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는 방법 우버, 택시, 대중교통
바야흐로 영국의 신학기인 9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6월부터 출국하신 분도 많으시구요. 많은 학생들이 물어보는 바로 그것!「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어떻게 가나요?」대중교통으로 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기 기차영국은 기차가 참 잘 되어있고, 버스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영국 기차에 대해 알아야 할 세가지..
12345
영국 워홀러들을 위한 어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영국 워홀 정부후원보증서 받으신 분들, 비자신청 가능한 날짜가 얼마 안남았죠? 6월 1일 유효기간 전에 반드시 비자신청 해주시는거 잊지 마세요!워홀을 검색하면서 어학원을 가야할지, 말지 아직도 고민중이시라면 워홀 경험자인 제가 적은 어학원을 가야하는 이유를 읽어주세요! >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
13121
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가 말하는 어학연수를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4월도 금방 지나가서 어느덧 4월 말이네요.영국워킹홀리데이 정부후원보증서 받은 분들이 슬슬 비자신청을 준비하시거나, 정보를 알아보고 계실 시기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결심을 하고 정부후원보증서까지 받았지만 마음이 갈팡질팡, 불안감만 들고, 정보는 많지만 무엇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고, 그렇..
3299